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곳

전세계 사막 여행

by여행노트

전세계 사막 여행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곳 어딜까요?

 

저는 유독 사막에서 그렇게 느껴지곤 하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은 전세게 사막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

전세계 사막 여행

남미로 떠나게 만드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볼리비아의 우유니 사막은 여느 사막과는 다르게 새하얀 소금으로 가득차 있다. 물이 가득한 우유니에서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는 모습을 보고싶다면 9~2월의 우기에 찾도록 하자.

모로코 사하라 사막

전세계 사막 여행

모로코에서 시작해 이집트, 수단까지 이어진 사하라 사막은 지구상에서 가장 무덥고 건조한 곳으로 메마른 고원과 자갈로 뒤덮인 평원 그리고 광활한 모래 끝없이 펼쳐져 있다. 여행자들은 주로 모로코의 메르주가에서 사막 투어를 한다.

요르단 와디럼 사막

전세계 사막 여행

화성을 닮은 붉은 사막 와디럼 사막의 ‘와디’는 건기에는 마른 계곡이나 땅이 되지만 우기에는 강이 되어버리는 곳을, ‘럼’은 달을 뜻한다고 한다. 즉 달의 사막인 이곳은 영화 마션에서 화성으로 표현되었다.

칠레 아타카마 사막

전세계 사막 여행

지구상에서 가장 메마른 땅, 칠레의 아타카마 사막은 『죽기 전에 꼭 가야할 세계휴양지 1001』에 뽑힌바 있다. 갖고 있는수식어와 상반된 청명한 하늘은 천문학자들이 우주 최초의 은하가 보내는 빛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나미비아 소서스블레이

전세계 사막 여행

나미비아의 소서스블레이는 2013년 미국 CNN이 꼽은 세계 놀라운 풍경 31선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오래전 둥근 웅덩이 모양의 땅에 물이 고였다가 물의 흐름이 바뀌어 안쪽에 있던 나무들이 모두 말라 죽었는데 그 중 하나가 사진 속 데드블레이이다.

몽골 고비사막

전세계 사막 여행

‘고비’ 는 몽골어로 ‘물 없는 땅’ 이라는 뜻으로 몽골고원 내부에 펼쳐진 거대한 사막이다. 한반도 7배에 달하는 넓은 국토를 가진 몽골에서 고비 사막의 비중은 무려 30%나 된다. 사막 한 가운데 몽골 전통의 게르에서 묵어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