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스페인 소도시 여행

by여행노트

대도시에는 없는 매력~! 스페인 소도시 여행!

스페인 소도시 여행

몬세라트 Montserrat

스페인 소도시 여행

마주하는 순간 경이롭다 라는 말이 먼저 생각나는 곳, 바로 몬세라트 수도원이다. 말 그대로 바위산. 바위라는 말이 모자를 만큼 거대한 돌 위에 지어진 수도원인 몬세라트는 바르셀로나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다.

살라망카 Salamanca

스페인 소도시 여행

스페인 최초의 대학 도시 살라망카는 중세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는 곳이다. 인구의 반이 대학생이 차지할만큼 젊음이 넘치는 이곳은 대학, 광장, 저택, 대성당, 전망대등 볼거리를 고루 갖추고 있다.

세고비아 Segovia

스페인 소도시 여행

세고비아는 마드리드 근교에 있는 도시로 로마 식민지 시절에 만들어진 수도교와 백설공주의 성이라 불리는 알카사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웅장한 성당등 다양한 매력이 있는 곳이다. 엄청난 규모의 수도교는 이 곳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톨레도 Toledo

스페인 소도시 여행

세고비아와 함께 마드리드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근교도시인 톨레도는 스페인의 구 수도이다. 여전히 중세시대 골목길 분위기를 풍기는 듯한 톨레도는 특히 파라도르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프리힐리아나 Frigiliana

스페인 소도시 여행

스페인의 산토리니라고 할 수 있는 프리힐리아나는 마을 입구의 이슬람, 기독교, 유대교 세 종교의 문양이 새겨진 세 문화의 광장에서부터 특별한 이미지를 심어준다. 하얀집들이 그림처럼 펼쳐져 청량하며 여느 스페인 도시와는 또 다른 느낌이다.

네르하 Nerja

스페인 소도시 여행

네르하는 지중해에 면해있는 해안 도시로 세계적인 해변 휴양지 코스타뎁솔 동쪽 끝 부분을 이루는 곳이다. 네르하는 유럽의 발코니라는 별명이 있는데 높은 절벽과 네르하 동굴이 그 이유이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드넓은 지중해의 모습은 장관을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