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by여행노트

#가족여행 #겨울여행 #겨울의_아름다움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추운 겨울 자꾸만 이불속에 있고 싶지만 그래도 한 번씩 나가서 바람 쐬주는 것도 나쁘지가 않죠??

여행노트가 준비한 국내 겨울 여행지 어떤 곳이 있는지 같이 만나러 가시죠~

거제도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겨울이 되어도 영하로 거의 떨어지지 않는 따뜻한 파라다이스

 

거제도가 특히 겨울에 더 인기가 많은 이유는 따뜻한 날씨 때문이다. 게다가 볼거리도 많아 늘 인기 있는 여행지이다. 특히 여차에서 홍포로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는 차를 가지고 간다면 꼭 달려봐야 할 코스이다.

춘천 소양호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추운 겨울 1월, 한국 최대의 인공호수에서 즐기는 빙어낚시

 

강원도 춘천시, 양구군, 인제군에 걸쳐 있는 한국 최대의 인공호수 소양호. 남녀노소 춘천에 가면 꼭 한번 들르는 유명 여행지이지만, 겨울이 되면 더욱 특별한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다. 소양호 부평 선착장 유역의 빙판에서 벌어지는 1월의 빙어낚시를 즐겨보자.

통영항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겨울이 되면 눈이 소복이 쌓인 포구가 길게 이어져 눈부시게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준다.

 

겨울이라도 쉴 틈 없는 고깃배와 어부들, 또 그들을 보며 감탄하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여행지. 날씨가 추워 힘들다면 미륵산 케이블카를 이용해 통영항과 한려수도를 한눈에 보는 방법도 있다.

보성 벌교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겨울별미 꼬막을 마음껏 채취할 수 있는 가족들의 놀이터

 

한 여름 녹차 밭만이 보성의 자랑은 아니다. 국내 생산량의 64%를 차지하는 벌교 꼬막에서는 꼬막 따기 체험을 통해 가족 단위의 관광객에게 즐거우믈 선사하고 있다. 잘 씻어낸 꼬막을 즉석에서 삶아 먹는 한 겨울의 묘미를 즐기고 싶다면 주말에는 벌교로 떠나보자

영주 무섬마을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소설에나 등장할 법한 물 위에 떠있는 섬 무섬마을

 

낙동강 줄기가 산에 막혀 생긴 섬으로 마을을 둘러싼 강 주변에 기이하게도 바다처럼 백사장이 형성되어 있다. 가녀린 외나무다리 하며 여러 가지 경관이 사진 찍기에 딱 좋은 곳. 마치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 온 듯한 신기함을 느낄 수 있다.

춘천 자라섬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1월에 펼쳐지는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를 만끽하자.

 

북한강에 떠 있는 자라섬은 째즈 페스티벌과 캠핑으로 유명하다. 그 외에도 수목원과 산책로, 캠핑시설이 있는 자연 휴양지로 남이섬을 잇는 춘천 제2의 관광 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안면도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해돋이와 태안해안국립공원 해변 길을 통해 이어지는 겨울 바다를 즐겨보자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여행지. 특히나 겨울에는 겨울 바다를 즐길려는 사람들로 북적된다. 유난히 예쁜 펜션들이 많아 커플들에게도 인기 많은 관광지이며, 가족들이 같이 오기에도 너무 좋은 여행지이다.

포천 산정호수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산정호수 주변 둘레 길을 따라 걸으며 눈부시게 아름다운 산정호수 설경을 즐기자.

 

겨울에 눈이 내린 호수를 바라보며 한 해를 정리하고, 시작할 수 있는 산정호수도 겨울에 더 인기 있는 여행지이다. 물의 자취를 모두 감추고 눈의 호수로 탄생한 겨울의 산정호수는 마음마저 다 씻어낸 듯 평온함을 주기에 충분하다.

대둔산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케이블카를 타고 쉽게, 편하게, 그리고 보다 광활하게 대둔산의 겨울 산행을 즐기자

 

케이블카로 정상까지 오면 출렁 다리로 유명한 구름다리와 삼선계단을 거쳐 정상인 마천대에 오를 수 있다. 덕분에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대둔산에는 겨울에도 많은 관광객들로 붐빈다.

태백산

가족끼리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겨울 눈꽃 여행의 명소. 얼음조각과 다양한 먹거리를 실컷 즐기는 눈꽃축제도 열린다

 

눈꽃열차가 있어 더더욱 낭만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태백산 자체는 암벽이 적고 경사가 완만해서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다. 연말연시에는 관광객들이 대거 몰리므로, 여행을 하려면 미리미리 차편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