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남들과는 다른 유럽여행을 하고 싶을 때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by여행노트

#관광객의_발길이_닿지_않는_곳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 '유럽' 어딜 가도 유럽만의 느낌이 물씬 담긴 볼거리와 먹거리가 넘쳐나는데요.

 

남들과는 다른 여행지, 관광객들이 많이 찾지 않는 여행지등을 찾는 여행자들도 있을까 싶어 준비해봤습니다.

 

유럽의 숨겨진 여행지, 숨겨진 도시 같이 보러가시죠~

아일랜드 콜크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아일랜드 사람들이 ‘원조 수도’라 부르며 미식가들 사이에 이름난 레스토랑과 라이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편리한 교통과 친절하며 전반적으로 느긋한 분위기로 관광객을 사로잡는다. 언제 방문해도 늘 변함없이 여행객들을 맞이해주는 곳이기도 하다.

프랑스 리옹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파리 못지않게 문화 예술 활동이 활발한 도시. 리옹 박물관과 프랑스에서 가장 큰 떼뜨도흐 공원도 놓치지 말자

 

리옹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은 수 많은 쇼핑몰을 돌아보고 박물관과 갤러리에서 작품 감상을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밤에도 즐길 거리가 다양한 매력적인 곳이다.

스웨덴 예테보리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트렌디한 카페, 세련된 건축물, 거리 예술가들의 작품이 가득한 도시

 

예테보리는 스웨덴의 수도인 스톡홀름보다 젋은 분위기에 물가도 훨씬 저렴하다. 길에는 예테보리에서 방문해야 할 곳은 리세베리 놀이공원과 여러 박물관들이다. 도시 주변의 크고 작은 섬도 잊지말고 방문해 보자.

그리스 로더스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푸른 바다에 둘러싸여 있으며 유적지와 현대적 감각의 건물들이 공존하는 도시

 

이 세상에서 가장 푸른빛의 바다를 꼽는다면 로더스 주변을 둘러싼 바다를 꼽을 정도로 푸른색의 바다가 인상적이다. 특히 구시가지를 방문한다면 로마 시대의 건축물, 중세 시대의 성, 비잔틴 시대의 모스크를 한번에 만날 수 있다. 반대로 신시가지는 현대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명품 쇼핑, 식당, 바, 근사한 해변까지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폴란드 토룬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중세시대 튜톤 기사단이 세운 도시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고딕풍의 건축물이 가득하다.

 

도시 주변을 성벽이 둘러싸고 있으며 도시 내부에는 고딕풍의 건축물로 가득하다. 튜톤 기사단의 성을 방문하면 그 명성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다. 토룬에서는 다양한 역사체험과 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다.

체코 부르노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숨겨진 체코의 문화도시로 불리는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모리비아 지방의 와인을 맛볼 수 있다.

 

부르노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프라하와는 다소 분위기가 다르다. 방문객이 많지는 않지만 다양한 문화 행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부르노에 간다면 지하 묘지, 클레인 궁전, 슈바르츠 궁전, 여러 박물관등을 놓치지말자.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대학도시로 구석구석 대학생들의 열기가 가득한 곳이다.

 

대학들이 많이 모여 있는 도시답게 수많은 바와 레스토랑이 있다. 도시의 중심부에는 관광 명소로 자리잡은 두 개의 광장이 있으며 전쟁을 대비해 만든 성벽과 지하터널도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벨 에포크 시대의 건축물이 우아하게 서있는 부쿠레슈티를 사람들은 ‘작은 파리’라 부른다

 

마치 파리의 거리처럼 넓은 시가지 안에 가로수가 줄지어 있고 벨 에포크시대의 건축물들이 우아하게 자리잡고 있다. 루마니아 최고의 박물관도 만날 수 있으며 파리의 공원 못지않게 잘 가꾸어진 공원도 거닐 수 있다.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케이블카를 타고 알프스의 절경을 감상하고 동네의 술집에서 여유롭게 맥주를 마시기 좋은 도시

 

인스부르크는 알프스 산맥에 위치한 도시로 케이블카를 타고 알프스의 절경을 보거나 동네의 소박한 술집에 앉아 여유롭게 맥주를 곁들이기 좋은 여행지이다.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

오래 머물고 싶은 유럽의 숨은 여행지

자연적인 풍경과 도시적 삶이 잘 어우러진 도시

 

도시의 중심부에는 다뉴브 강이 흐르고 구시가지인 스타리 메스토에서 18세기 건축물을 감상하고 아담한 카페에서 커피도 마신 후 브라티슬라바성을 돌아보자. 특히 브라티슬라바는 동구권에서도 미남미녀가 많기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