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만들어준 제주 포토 스폿3

[여행]by 트래비 매거진

흔히들 여행이 끝나고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말을 한다.

제주 여행에서도

다양한 포토 스폿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으로

인생 사진을 안겨줄 포토 스폿을 꼽아봤다.

키세스 초콜릿을 닮은 포토 스폿

걷다가 만나는 한반도 지도?

큰엉해안경승지

한반도 지도 모양으로 많은 관광객의 사진 속에 저장되는 스폿이 있다. 제주의 남쪽 마을 남원리에 위치한 큰엉해안경승지다. “큰엉”은 큰 언덕이라는 제주어로, 큰 바위로 이루어지는 절벽과 함께 어우러지는 바다 풍경이 뛰어나 많은 이들이 찾는다. 산책로는 대략 1.5km로 오르막 없이 평탄해 가볍게 걷기에 적당하다.

걷기 좋은 큰엉해안경승지 산책로

바다와 어울림이 좋은 큰엉해안경승지

큰엉해안경승지에서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인디언 추장 얼굴을 닮은 바위부터, 호랑이 얼굴을 닮았다는 호두암, 소와 관련 있는 동굴인 우렁굴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큰엉해안경승지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포토 스폿은 바로 한반도이다. 산책로 사이에 자란 나무가 자연스럽게 한반도 지도 모양을 이뤄 유명해진 스폿은, 감쪽같은 한반도 지도 모양에 사진을 찍으면서도 신기함을 감출 수 없다.

한반도 모양의 포토 스폿

특히나 일몰 시간에 방문할 경우 빨간 게 물든 하늘과, 파란 바다가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큰엉해안경승지는 편도 산책길로 이루어져 있는데, 금호 리조트 방향의 입구에서 출발할 경우 한반도 스폿까지 이동시간이 짧은 편이다.

 

주소: 제주특별자치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22-17 큰엄전망대

큰엉해안경승지

제주특별자치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22-17 큰엄전망대

하늘문에서 시작되는 오름

다랑쉬 오름

제주의 많은 오름 중 “오름의 여왕”으로 불리는 오름이 있다. 바로 다랑쉬 오름이다. 다랑쉬 오름은 제주에서 가장 오름이 많다는 송당리에 위치하였는데, 원뿔 모양의 산세가 우아함을 한껏 뽐내며 오름의 여왕 다운 자태를 보여준다.

다랑쉬 오름에서 보이는 아끈 다랑쉬 오름

탐방로는 경사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지그재그로 구성되어 있어 쉬어가며 오르기에 적합하다. 다랑쉬 오름은 탐방로의 끝에는 정상이 아닌 쉼터가 있다. 한참을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쉼터에 도착했음을 알려주는 포인트가 있는데, 바로 ‘하늘문’이다. 탐방로의 끝, 쉼터의 시작에 위치한 ‘하늘문’은, 파란 하늘 만을 가득 품고 있어 탐방로가 끝이 났음을 알려준다.

다랑쉬 오름의 탐방로 끝에 위치한 하늘문

오름 정상에서 느끼는 파란 제주

그렇게 ‘하늘문’을 지나 만나는 다랑쉬 오름의 정상은 단연 압도적 풍경을 자랑한다. 멀리 성산 일출봉부터, 가까운 아끈 다랑쉬 오름까지, 송당리 오름 군락지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정상에서 분화구 둘레길 이용 시 하나의 팁이라면, 보통 반시계 방향으로 둘레길을 산책하는데 완만한 경사로 오르고 싶다면 시계 방향으로 시작하여 천천히 정상에 오르는 방법을 추천한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다랑쉬오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키세스 초콜릿을 아시나요?

도두봉

원래부터 인기가 없지는 않았다. 공항에서 가깝고, 오르기 편하다는 이유로 많은 이들이 도두봉을 찾았다. 하지만 최근에 도두봉의 인기는 뭐니 뭐니 해도 키세스 스폿 때문이다. 우리가 마트에서 볼 수 있는 키세스 초콜릿을 이야기하는 것인가? 싶겠지만, 정답이다. 자연이 만들어낸 키세스 모양의 사진 포인트가 바로 도두봉을 그냥 지나치질 못할 핫스폿으로 만들고 있다.

도두봉 정상에서 보이는 제주시 전경

도두봉은 용담에서 도두까지 이어지는 무지개 해안 도로 끝자락에 위치한 오름으로, 높이가 비교적 낮고 탐방로 정비가 잘 되어 있어 누구라도 쉽게 오를 수 있다. 가볍게 걷다 보면 도착하는 정상에서의 풍경 또한 다채롭다. 곡선미를 자랑하는 무지개 해안 도로가 한눈에 보이고, 시티뷰 뒤로 한라산까지 다양한 제주의 모습이 사방으로 펼쳐진다.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키세스 스폿

이제까지 도두봉의 매력이 정상에서 끝이었다면, 지금은 포인트가 한 가지 더 추가되었다. 키세스 스폿이다. 초콜릿 모양의 키세스 스폿은 귀여운 삼각형 모양으로 제주 바다와 하늘이 동시에 담겨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남기기에 제격이다. 게다가 해 질 무렵 도두봉에 오를 경우, 키세스 스폿이 붉게 물들어 동화 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알록달록 무지개 해안 도로

키세스 스폿에서 달콤한 사진을 남겼다면, 도두봉과 연결된 무지개 해안 도로까지 즐겨보자. 바다와의 경계가 알록달록 무지갯빛으로 꾸며져, 키세스 스폿과는 또 다른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다.


주소:  제주 제주시 도두일동 산1

도두봉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일동 산1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일동 1734

글·사진 정영은 트래비 객원기자​

2021.12.2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월간 여행매거진 트래비는 국내, 해외 여행정보 및 숙박, 맛집, 문화, 축제 등 다양한 여행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여행 전문 미디어입니다.
채널명
트래비 매거진
소개글
월간 여행매거진 트래비는 국내, 해외 여행정보 및 숙박, 맛집, 문화, 축제 등 다양한 여행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여행 전문 미디어입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