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푸드]by 위시빈

백종원의 3대 천왕 장칼국수편 '현대장칼국수'

강릉에서 제일 처음 간 맛집은 백종원의 3대 천왕 장칼국수편에 나온 '현대장칼국수' 여기 외에 유명한 집은 '형제장칼국수', '벌집장칼국수'가 있는데 현대장칼국수를 선택한 이유는 숙소에서 제일 가까워서. 방문한 날이 추석 연휴여서 가족 단위 손님이 많았고, 10분~15분 정도 웨이팅.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칼국수는 역시 국물 부터! 처음 접해보는 맛이어서 한 입 먹고 머리 위에 물음표가 생김. 방송에서도 나왔듯이 고추장찌개를 먹는 것 같은 맛이다.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면은 일반 칼국수보다 살짝 더 두껍다. 그래서 씹는 맛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두꺼운 면을 좋아해서 만족스러웠다.

 

국물은 칼칼하다기보단 구수한 맛이었고 양은 성인 여자가 먹기 적당하다. 성인 남자에게는 좀 적을 듯 하니 곱빼기 (7000원)를 시키거나 밥을 추가해서 먹는게 좋을 듯 하다.

교동짬뽕 본점

강릉에는 교동짬뽕 집이 참 많다. 그래서 현지인에게 추천을 받아 교동짬뽕 본점을 방문했다. 역대 대통령들의 싸인이 걸려있고 연예인들도 참 많이 왔다 간 집이다.

 

비가 조금씩 내리는 날씨였는데에도 불구하고 여기도 웨이팅 줄이 참 길었다. (20분 정도 기다렸던 걸로 기억한다.) 웨이팅이 있기 때문에 일행이 아니어도 자리를 채워서 앉혀주셔서 우린 앞에 서 계셨던 아저씨 두분과 합석했다.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줄 서있을 때 미리 주문을 해놨지만 대기 인원이 많아서인지 음식이 나오는 데에는 시간이 꽤 걸렸다. 홍합, 조개 껍질이 다 벗겨져 나와서 비주얼적으로는 탄성이 나오기 힘들지만 국물 맛을 보면 생각이 달라진다.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국물 맛은 칼칼하고 얼큰하면서 고추기름맛(?)이 느껴지면서도 기름지지 않았다. 후추가 꽤 뿌려져있어 후추맛이 많이 날까 걱정했지만 잘 어우러져서 어느 한 맛이 튀지 않았다. 그리고 해산물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는데 특히 조개류(홍합, 조개, 바지락 등등)가 많았다. 면을 다 먹고 나서도 해산물이 끊임없이 나올 정도.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면은 특별한 것은 없었지만 짬뽕은 국물맛이 결정하기 때문에... 양은 여자가 먹기 딱 적당했고 (너무 배부르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정도) 남자 분들은 밥 한공기 추가하면 딱 일듯한! 개인적으로 양이 딱 적당해서 마음에 들었다.

 

서울에도 교동짬뽕집이 많은데 차원이 다르므로 강릉 본점을 방문해보길 추천하고 싶다.

강릉 맛집 중 최고 '바로방'

바로방은 내가 꼽은 강릉 맛집 중 최고 맛집이다. 그 전부터 유명했고 TV에도 많이 나온 곳이지만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와서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그래서인지 웨이팅이 엄청났다. (전화도 엄청나게 온다.)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1시간의 웨이팅 끝에 쟁취한 빵.

 

운이 안좋게도 우리 앞에서 빵이 다 떨어지는 바람에 예약을 해놓고 놀다왔는데도 빵이 나오지 않아 빵집 안에서 30분을 더 기다렸다. 여기 빵을 먹으려면 인내심은 필수다. 우리는 야채빵 2개, 고로케 2개를 주문했다. (소보루도 먹고 싶었으나 너무 오래 걸려서 포기)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이게 유명한 야채빵. 가게 안에서 기다리면서 빵을 만드는 과정을 다 볼 수 있었는데 야채빵은 정말 손이 많이 가는 빵이었다.

 

일단 빵을 튀긴 뒤 식히고 케첩과 마요네즈를 뿌리고 오이, 당근, 양배추 등 야채를 채워넣어서 완성한다. 빵 하나를 완성하는데 엄청난 시간이 필요해서 오래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다.

 

속 재료를 보면 느껴지듯이 우리가 상상하는 딱 그 맛이다. 하지만 유명한 이유는 빵에 있다. 기름에 튀겼는데도 전혀 기름지거나 느끼하지 않고 오래 씹으면 빵에서 단맛이 난다. 내 생에 이렇게 맛있는 튀긴 빵은 처음이었다.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이건 고로케. 고로케도 빵 맛은 야채빵과 똑같았다.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내용물은 감자가 많이 들어가서 부드럽고 감자맛이 많이 난다. 고로케도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지만 야채빵의 임팩트가 너무 컸기에 야채빵을 강력 추천한다.

 

고로케는 튀기고 나면 바로 포장해서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대기 시간은 오래걸리지 않지만 좀 기다리더라도 야채빵을 꼭 먹어보기를 추천한다.

아이스크림 호떡 '놀랄호떡'

중앙시장에서 먹고 싶은게 많았는데 연휴였고 너무 늦은 시간에 가서 문 연 곳이 별로 없었다. (저녁 7시 40분쯤 방문) 그러다가 발견한 환한 빛줄기!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바로 호떡집! 찾아보니 모자 호떡이 유명하던데 우리가 찾아간 집은 놀랄 호떡. 문을 연 곳이 많지 않아서인지 사람들이 엄청 길게 줄 서 있었다. 게다가 호떡 자르고 담고 하시는 분이 너무 느려서.. (만드시는 분은 되게 빠르던데) 20분 이상 기다렸다.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다들 아이스크림 호떡이 맛있다고 극찬을 하길래 '그래, 왔으니 한 번 먹어보자'라는 마음으로 줄을 섰다. 솔직히 크게 기대는 하지 않고 아이스크림 호떡하면 떠오르는 그런 맛이겠거니 생각했다.

 

그런데 왠걸... 이거 두 번 먹어야한다. 아이스크림의 시원함과 호떡의 따뜻함의 조화가 일단 매우 좋고 아이스크림이 진짜 맛있다. 마지막으로 호떡 안의 꿀이 나오면서 아이스크림과 섞이며 맛이 배가 될 때 Good! 호떡 안에 견과류는 없었고 (견과류 싫어하는 1인) 반죽도 밀가루 맛이 나지 않고 폭신하니 맛있었다.

 

우리가 상상하는 그 맛보다 더 맛있으니 진짜 강추!!

명성닭강정

그리고 엄청 휘황찬란한 불빛과 호객행위로 시끌벅적했던 닭강정 집.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두 개의 닭강정 집이 붙어있어 더 시끄러웠다. 여기는 명성닭강정. 그 옆은 베니닭강정. 지나가면 시식해보라며 엄청나게 잡는데 두 군데 모두 시식해보고 명성닭강정으로 선택했다.

 

두 군데 모두 맛있었지만 명성닭강정은 튀김옷이 바삭한 편, 베니닭강정은 폭신한편이어서 명성닭강정 선택.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맛은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이 있는데 우린 매운맛 선택. (매운 거 잘 못 먹는 애들이..) 맛을 선택하는 부분에서 실수가 있었는데 아이스크림 호떡을 먹으며 시식을 했다는 것.. 달고 시원한 아이스크림 호떡 버프로 인해 중간맛이 심심하게 느껴져 매운맛을 선택했는데 숙소에 돌아와서 먹으며 불 뿜을 뻔 했다. (우린 매운걸 잘 못 먹는 편이니 매운걸 잘 먹고 좋아하는 사람은 괜찮을 듯.)

 

튀김옷은 살짝 계피맛이 나고 무난한 닭강정이었다. 여긴 한 번쯤 먹어볼만한 곳! (내 마음 속 닭강정 1순위는 춘천의 육림닭강정)

현지인 추천 맛집 '동해막국수'

여기는 방송에 나온 곳은 아니지만 현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한 곳이다. 같이 간 동생이 뽑은 강릉 최고 맛집.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2명이면 회비빔막국수와 수육(소) 정도면 알맞다고 해서 그렇게 주문했는데 엄청 푸짐하게 나왔다.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이 메밀전은 수육을 시키면 서비스로 나오는데 너무 쫀득쫀득하니 맛있었다. 다 먹음!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수육은 양이 적어보이지만 다 못 먹었다. 은근 양이 많다.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수육은 살코기가 많아서인지 살짝 퍽퍽한 감이 있었지만 맛있었다. 같이 먹는 빨간 양념이 정말 맛있었는데 생선 살코기가 들어 있는 것 같았다. 코다리 같은...?

실패 Zero! 강릉 맛집 Best

이 곳의 하이라이트는 이 회비빔막국수다. 가평에서 먹어 본 막국수가 내 인생 최고의 막국수였는데 이걸로 바뀜. 여기도 생선같은게 (코다리같은) 있는데 부드럽고 양념장이 새콤달콤하니 너무 잘 어우러졌다. 생선을 싫어하는 동생이 극찬할 정도였으니 맛집 인정.

2018.01.1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