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트부터 풀고 출발하자! 치앙마이 길거리 음식 BEST6

[푸드]by 볼로
벨트부터 풀고 출발하자! 치앙마이 길

후각과 침샘을 자극하는 마성의 길거리 음식에 유혹당해본 적 한 번쯤은 있으시죠? 주머니는 가볍게~ 배는 두둑하게 채울 수 있어서 길거리 음식은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데요! 특히 외식문화가 발달한 태국은 간단한 외식이나 포장 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여 길거리 음식을 쉽게 만날 수 있죠~ 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에서는 태국 치앙마이 길거리 음식 6가지를 골라봤습니다!

 

저렴하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치앙마이 길거리 음식 매력 속으로 빠져보시죠~ :)

#팟타이

벨트부터 풀고 출발하자! 치앙마이 길

태국의 대표 음식 팟타이! 다들 잘 알다시피 볶음 쌀국수인데요~ 숙주, 달걀, 부추, 돼지고기, 닭고기, 새우 등의 토핑을 선택해서 달달 볶는 요리랍니다! 음식점에서 먹는 팟타이도 맛있지만, 노점에서 빠르게 볶아낸 팟타이는 맥주와 함께 먹기 딱 좋답니다!

#로띠 #바나나로띠

벨트부터 풀고 출발하자! 치앙마이 길

팟타이와 길거리 음식계의 쌍두마차인 로띠! 반죽을 얇게 펴고 바나나, 파인애플, 달걀 등 원하는 재료를 넣고 구워준 후, 연유, 초코 시럽을 듬뿍 뿌려 먹는 달달한 태국식 팬케이크랍니다!

#봉지과일 #열대과일

벨트부터 풀고 출발하자! 치앙마이 길

열대 과일의 천국에서 열대 과일을 안 먹을 수는 없겠죠? 대중적인 파파야부터 그린 망고, 파인애플, 멜론, 수박 등의 열대 과일을 먹기 쉽도록 한입 크기로 잘라 봉지에 담아주는데요~ 다른 곳을 구경하면서 집어 먹기 아주 좋답니다!

#룩친 #오뎅

벨트부터 풀고 출발하자! 치앙마이 길

우리나라 오뎅 완자와 비슷한 룩친!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등을 밀가루와 함께 반죽하여 튀긴 후 새콤달콤한 양념을 묻혀 먹는 음식인데요~ 돼지고기는 룩친 무, 소고기는 룩친 느아, 생선은 룩친 쁠라 등으로 불리며,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무삥 #무양

벨트부터 풀고 출발하자! 치앙마이 길

우리나라 돼지갈비와 맛이 거의 흡사한 무삥! 넓적한 고기에 짭짤한 양념을 발라 숯 또는 가스 불에 굽는 방식인데요! 태국 사람들은 무삥을 아침 식사 반찬으로 먹기도 하고 술 안주로 먹기도 한다고 해요~ 특히 찹쌀밥, 쏨땀과 함께 먹으면 최고의 궁합이랍니다!

#크레페 #카놈브앙

벨트부터 풀고 출발하자! 치앙마이 길

태국식 크레페 카놈 브앙! 얇게 편 반죽 위에 코코넛 크림을 바르고 코코넛 또는 오렌지 같은 달고 향긋한 토핑을 올려주는데요! 두께는 얇으면서 질감이 바삭바삭해서 마치 한국에 있는 전병과 비슷하죠~ 카놈 브앙은 태국사람들이 많이 즐겨 먹는 달콤한 간식이랍니다!

 

지금까지 치앙마이 길거리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보기만 해도 배고프지 않나요?? 태국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치앙마이 길거리 음식들도 참고해보세요~ :)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2018.02.2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여행의 순간을 생생하고 간편하게 기록하는 볼로(VOLO)입니다.
채널명
볼로
소개글
여행의 순간을 생생하고 간편하게 기록하는 볼로(VOLO)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