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철 음식 맛집 BEST 9

[푸드]by 볼로
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

추워지는 날씨가 반가운 이유! 바로, 제철을 맞아 살이 오른 해산물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 11월 초겨울부터 2월까지가 방어, 꼬막, 굴, 새우 등의 해산물이 가장 맛있는 시기라고 해요. 제철을 맞아 어디서 먹어도 맛있는 해산물이지만, 이왕이면 소문난 맛집에서 먹는 게 더 좋겠죠? 그래서 볼로가 오늘 소개할 리스트는 제철 음식 맛집입니다! 싱싱함이 2배, 맛도 2배 제철 맞은 해산물을 더욱 맛있게 즐길 준비 되셨죠?

#꼬막 : 11월 ~ 3월

#할머니포장마차멸치국수

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11길 59

주중, 주말 가리지 않고 늘 사람들로 붐비는 방이동의 핫핫핫플레이스! 이름은 할머니 포장마차 '멸치국수'지만, 소문난 꼬막 맛집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살이 통통하게 오른 꼬막을 마늘, 고추와 함께 삶아준답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쫄깃쫄깃한 꼬막 한 입, 술 한 잔, 멸치국수 국물 한 숟갈이면 술이 술술~ 쌓였던 스트레스가 모두 풀리는 맛이라고 해요 :)

  1. 영업시간 : 매일 18시 - 새벽 5시 30분
  2. 매월 첫째주 일요일 휴무

#엄지네포장마차

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2255번길 21

많은 방송과 SNS에서 이미 소문이 자자한 꼬막 맛집이죠? 강릉 엄지네 포장마차입니다. 주메뉴는 꼬막무침과 꼬막 비빔밥인데요. '나는 오직 꼬막만 먹겠다!' 하시는 분은 꼬막무침을 '아니 나는 밥을 먹어야겠어!'라고 한다면 꼬막무침 비빔밥을 주문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밥알 가득 스며든 꼬막 양념을 맛볼 수 있는 꼬막무침 비빔밥이랍니다 >< 최근 곳곳에 분점이 많이 생기고 있지만, 강릉 본점 원조의 맛은 무시할 수 없겠죠? 기나긴 웨이팅이 싫다면 포장을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1. 영업시간 : 매일 12시 30분 - 23시 / 일요일 12시 30분 ~ 21시 30분
  2. 매주 월요일 휴무

#과메기 : 11월 ~ 1월

#도화

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

부산광역시 연제구 고분로13번길 61

포항 구룡포 과메기를 부산에서 먹을 수 있는 곳, 도화를 소개합니다. 찬 바람 부는 과메기 철이 되면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인기 있는 곳인데요. 주문과 동시에 껍질을 손질해서 신선도는 말할 것도 없고, 쫀쫀한 식감까지 완벽 그 자체. 김 위에 과메기, 고추, 마늘, 쪽파, 그리고 미역을 얹어서 한입에 넣으면 비릿한 맛은 온데간데없고 입안 가득 쫀쫀한 식감과 바다 향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1. 영업시간 : 매일 17시 ~ 23시
  2. 일요일 휴무

#굴 : 9월~12월

#버블앤코클스

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5길 8

한남동에서 통영산 참굴을? 분위기 좋은 씨푸드바에서 통영산 참굴을 즐길 수 있는 버블앤코클스입니다. 딱 보기에도 싱싱해 보이는 손바닥 크기의 굴을 입에 털어 넣는 순간, 이곳이 한남동인지 통영 바다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 게다가 해산물과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화이트 와인 한 잔까지 곁들여 깔끔한 마무리까지~ 싱싱한 굴 맛에 반하고, 분위기에 반하고! 데이트 장소로도 좋을 것 같죠?

  1. 영업시간 : 월~토 18시 - 24시(라스트오더 22시) / 일요일 17시 - 22시(라스트오더 21시)
  2. 예약 가능

#삼해집

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

서울시 종로구 종로11길 10

굴은 역시 노포에서 먹는 게 제맛이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삼해집을 추천합니다. 가뜩이나 맛있는 제철 굴이 잘 삶아진 수육과 감칠맛 나는 김치를 만나 천하무적이 되는 곳인데요! 굴+돼지고기+김치 삼합은 굴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조합이랍니다. 맛은 물론이고, 노포의 정겨운 분위기 그리고 가성비까지 완벽해서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기에 딱 맞는 곳이 아닐까 싶네요 :D

  1. 영업 시간 : 매일 10시 30분 - 새벽 2시
  2. 명절 휴무

#광어 : 9월 ~ 12월

#광주횟집

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

서울시 강동구 구천면로 221

부담 없는 맛과 가격으로 365일 사랑받는 국민 횟감 광어의 제철이 11월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제철 맞은 광어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광주횟집을 소개합니다 :) 천호시장 골목에 숨겨진 광주 횟집은 숙성시킨 광어회를 뭉텅뭉텅 떠주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뭉텅회로 썰어나오는 광어회가 어찌나 쫄깃한지 삼키기가 아까울 정도랍니다. (사실... 볼로 에디터 최애 맛집이라 소개할까 말까 고민했다는 후문...T.T) 쫄깃쫄깃한 몸통 부위도 맛있지만, 꽃처럼 말려서 나오는 꼬독꼬독한 뱃살은 먼저 선점하는 사람이 승자...!

  1. 영업 시간 : 17시 - 23시 (재료 소진 시 마감)
  2. 매주 일요일 휴무

#새우 : 9월 ~ 12월

#오월

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136-18

제주도의 별미인 딱새우를 서울, 그것도 젊음의 상징 홍대에서?! 딱새우 회, 딱새우찜, 딱새우 버터구이, 딱새우 라면, 딱새우 머리 구이... 뭘 시켜야할지 고민하게 만드는 만든 다양한 딱새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오월'이 그 주인공이랍니다. 제주도가 부럽지 않은 싱싱한 딱새우 회는 이곳의 베스트 메뉴인데요. 딱새우 회에 금액을 추가하면 바싹 익힌 머리구이 또는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라면을 함께 맛볼 수 있어요 :) 제주도에서 맛본 싱싱한 딱새우의 맛이 그리울 때 방문하면 좋을 것 같네요!

  1. 영업 시간 : 매일 18시 - 새벽 2시
  2. 일요일 휴무

#방어 : 11월 ~ 2월

#마라도횟집

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

제주도 제주시 신광로8길 3

겨울 제주도 여행 시 꼭! 맛봐야 하는 제주산 대방어 맛집, 마라도 횟집을 소개합니다. 육지에서는 맛볼 수 없는 제주산 대방어를 판매하는 이곳은 영업 시작과 동시에 만석이 될 정도로 현지인,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인데요. 시세에 따라 변동이 있긴 하지만, 산지 직송이기 때문에 5~7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커다란 대방어를 부위별로 맛볼 수 있어요! 올겨울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셨다면, 제주산 대방어로 제주도를 한껏 느끼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1. 영업 시간 : 매일 12시 - 24시

#보물섬

지금 먹어야 제맛! 11월(겨울) 제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20길 40

제주에서만 방어를 맛볼 수 있는 건 아니죠? 보물섬 횟집에서도 싱싱한 제철 대방어를 맛볼 수 있답니다. 다른 곳과 비교해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부위마다 다른 맛과 식감의 대방어를 느낄 수 있어서 겨울이면 늘 사람들로 붐빈다고 해요 :) 강남 일대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보물섬은 대방어 등살, 뱃살, 특수 부위 중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일반 횟집과는 달리 겉을 살짝 익혀 타다끼 식으로 서빙되는 것도 이곳의 특징! 이번 겨울에는 식상한 방어회가 아닌 특별한 방어회를 즐겨보시는 거 어떨까요?

  1. 영업 시간 : 17시 - 새벽 5시

지금까지 제철을 맞은 해산물 맛집을 살펴보았는데요. 보고만 있어도 군침이 도네요 >< 제철 음식만큼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음식이 없다는 거 아시죠? 싱싱한 제철 음식으로 입도 즐겁고, 건강도 지키는 11월이 되시길 바랄게요 :D

2018.11.0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여행의 순간을 생생하고 간편하게 기록하는 볼로(VOLO)입니다.
채널명
볼로
소개글
여행의 순간을 생생하고 간편하게 기록하는 볼로(VOLO)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