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제철 음식 찾아 떠나는 먹방 여행!!

[푸드]by 볼로
봄 제철 음식 찾아 떠나는 먹방 여행

어느덧 날씨가 많이 풀리고 곳곳에서 조금씩 봄소식이 들리기 시작하는데요. 봄이 되면 괜히 밖으로 나가고 싶고 여행을 가고 싶어지죠. 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에서는 봄 제철 음식 찾아 떠나는 여행을 준비했는데요! 겨울에 춥다고 움츠리고 있었던 어깨를 활짝 펴고 따뜻한 햇볕을 받으며 힐링도 하고 맛있는 봄 제철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여행! 지금 시작합니다~ :)

#바지락

봄 제철 음식 찾아 떠나는 먹방 여행

2월~4월이 제철인 바지락! 많은 조개류 중에서 가장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바지락은 갯벌이 있는 서해안과 남해안의 특산물로 유명하죠. 소화도 잘 되고 칼로리와 지방 함량 또한 낮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영양 만점 건강식품이랍니다.

#딸기

봄 제철 음식 찾아 떠나는 먹방 여행

1월~5월에 맛과 향이 가장 달콤한 딸기!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과일 중의 하나인데요. 딸기를 가장 대표하는 특산지로는 논산과 양평이라고 할 수 있죠.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항산화 작용에 좋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시력 회복과 변비 예방에도 좋은 과일이랍니다.

#키조개

봄 제철 음식 찾아 떠나는 먹방 여행

4월~5월에 제철인 키조개! 봄이 오면 담백한 맛이 일품인 키조개는 충청남도 보령 오천항이 유명하죠. 키조개는 샤부샤부, 구이, 무침, 회, 죽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관자가 가장 인기 있는 부위죠. 단백질이 많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동맥경화와 빈혈 예방에 좋은 식품이랍니다.

#주꾸미

봄 제철 음식 찾아 떠나는 먹방 여행

딱 봄 시즌인 3월~5월이 제철인 주꾸미! 주꾸미의 특산지는 서천, 군산 등 서해안이 유명하며 다양한 주꾸미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봄철에 주꾸미는 알이 꽉 차고 철분이 풍부해서 탱글탱글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죠. 또한, 주꾸미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도 좋답니다.

#뿔소라 #소라

봄 제철 음식 찾아 떠나는 먹방 여행

3월~6월 꼬들꼬들한 식감을 자랑하는 봄철 뿔소라! 뿔소라는 제주도 우도의 특산물인데요. 매년 천진항을 중심으로 소라 축제가 열리고 있죠. 뿔소라는 회, 구이, 초무침 등으로 섭취를 하는데요. 특히 열량이 낮고 저지방이라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랍니다.

 

지금까지 봄 제철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현지로 찾아가 축제도 즐기고 맛있는 제철 음식도 먹으며 여행을 즐겨보세요. :)

2019.02.2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여행의 순간을 생생하고 간편하게 기록하는 볼로(VOLO)입니다.
채널명
볼로
소개글
여행의 순간을 생생하고 간편하게 기록하는 볼로(VOLO)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