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자취생 대부분이 인정한
라면 200% 맛있게 먹는 방법

by밥심언니

라면 먹고 갈래요?

2018년도에 '라면'이라는 키워드는 여러모로 이슈가 되었었죠. 하지만 우리 삶에선 늘 라면은 핫이슈 같아요.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라고 하는 게 더 정확할 텐데요. 집 어딘가에는 비상약처럼 라면을 상비해두기 때문이죠. 물에 스프와 면만 넣으면 끝이라 조리가 간단하고 마법의 라면스프이기 때문에 요똥이라도 어지간하면 먹을만하게 끓이죠. 그런데 자취 인생을 시작하며 오직 라면 외길 인생을 걸어온 사람들에겐 비장의 라면 레시피가 있는데요. 라면 끓이기 노하우들을 모아 보았어요!

1. 라면 고수가 알려준 한 숟가락의 비법

라면도 기호식품인지라, 취향에 따라 먹는 라면만 먹게 되죠? 혹여나 저렴하게 구매하려고 인터넷에서 한 박스로 사재기를 해둘 경우 한 번쯤을 물리는 날이 오는데요. 하지만 케첩 한 숟가락이면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팁은 요즘 핫한 유튜버 chip님의 영상에서도 찾아볼 수 있어요. 토마토 라면을 드셔보셨다면, 이 레시피가 기대되실 건데요. 새콤한 토마토케첩 맛은 사라지고 살짝 국물이 걸쭉해지며 감칠맛이 강해져요. 이 비법은 물을 많이 넣었을 때도 유용해요. 예전에 마리텔에서 백종원이 알려준 것처럼 된장을 넣는 것도 감칠맛을 높여주죠.

2. 냉동실 치킨이여 살아나라!

자취를 하면, 냉동실에 치킨이 들어가기 마련이에요. 그런데 막상 해동해서 먹으려니 처치 곤란이었던 적 있으시죠? 이때 라면에 넣어보세요. 아무 라면이나 반쯤 끓이다가 해동된 후라이드 치킨을 퐁당퐁당 넣어주면 끝나요! 만약 닭에서 냉장고 냄새가 배었다면 카레 가루를 추가하면 돼요. 맛과 향, 풍미까지 잡아주는 또 하나의 팁이에요. 이렇게 끓여진 치킨라면은 계란을 넣은 듯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데요. 치킨의 육질 또한 전자레인지에 데운 것보다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라면 육수의 맛이 치킨에 베여 마치 돈가스나베를 먹는 맛이죠.

3. 입맛 없는 아침에도 쭉쭉 들어가는 라면죽

라면이 끓으면 데우지 않은 즉석밥이나 찬밥을 넣고 푹 끓여주세요. 중간중간에 국자로 으깨듯 풀어주면 되는데요. 5-7분 정도 끓이면 라면이 푹 퍼지는데 이때 달걀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달걀이 익으면 불에서 내려주면 되는데요. 계란 덕분에 걸쭉해지면서 면과 면 사이에 밥알이 골고루 붙어있게 되는데요. 면발을 흡입하는 동시에 밥과 계란이 동시에 입안으로 들어오니 그야말로 꿀맛!

4. 고칼로리도 무릅쓰게 하는 마성의 재료

원래 맛있는 건 칼로리가 대단하죠. 하지만 든든하게 라면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레시피에요. 바로 참치캔을 라면에 퐁당 넣어주는 거예요. 물론 동원참치라면이 나오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참치캔의 참치 육질이 더 쫄깃한 것 같더라고요. 칼로리는 올리고, 단백질도 올리고~

5. 후라이팬에 끓이는 쿠자이식 라면

궁극의 맛으로 불리는 쿠지라이식 라면이에요. 평소 라면을 해먹을 때 재료와 크게 다르지 않는데요. 기호에 맞는 라면과 계란만 있으면 돼요. 팬에 물 2컵 정도를 넣어주고 면과 건더기 스프를 먼저 넣어요. 면발이 풀어질 때쯤 스프를 2/3정도 넣고 물이 졸아들면 계란을 사진처럼 올리고 뚜껑을 덮어 익혀주면 끝이죠. 노른자를 터트려 석어먹으면 되는데, 고소함과 짭조름한 맛이 극대화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6. 누룽지의 참 맛을 일깨워주는 참깨라면

참깨라면 마니아층이 많은 걸로 아는데요. 이 레시피는 참깨라면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보셔야 해요! 이 라면을 조리하기 전 바닥면에 누룽지를 넣어주는 거예요. 참고로 요즘 편의점에는 1인용 누룽지를 팔고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마트에서 대량을 사놓으시면 더 저렴) 누룽지를 넣고 참깨 라면을 조리하면 마치 누룽지 계란탕을 먹는 듯한 찐한 고소함과 담백함을 느낄 수 있죠.

7. 찐만두&라면 세트를 한 번에 만드는 팁

자취생의 최대의 과제는 바로 요리 후 설거지에요. 그래서 맛있는 찐만두를 사놓고도 라면을 끓일 때면 물만두처럼 입수시키시죠? 하지만 젓가락 두 개만 있으면 쉽게 찐만두를 할 수 있다는 사실! 냄비 위에 젓가락을 이렇게 올려두고 그 위에 만두를 올린 후 뚜껑을 닫아주면 게임 오버~ 찐만두 조리 시 필요했던 삼발이와 냄비가 필요가 없으니 자취생에게 이보다 더 좋은 꿀팁이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