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군침 흘리며 봤다, 나혼자산다 출연한 리얼 맛집 후기담

by밥심언니

'나 혼자 산다'에 방영된 화사의 곱창 먹방으로 전국에 곱창 대란이 일어났었어요. 화사 외에도 박나래, 한혜진, 성훈 등 많은 출연자들이 먹방을 선보이며 금요일 밤마다 즐거움과 함께 식욕까지 선사해주었는데요.

 

도대체 어느 정도길래 나혼산 멤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나 궁금한 분들 많으셨죠? 먹방 채널이 아니기 때문에 PPL이라는 의심의 여지가 없어, 맛있게 먹는 모습이 더 진솔해 보였어요. 지금부터 그 맛집들의 리얼 후기담을 알려드릴게요.

1. 수보라횟집 (박나래's pick)

  1. 전남 무안군 망운면 톱머리길 103
  2. 11시 오픈
  3. 추천 메뉴 : 촌닭 주물럭 60,000원(주문 시 닭 코스 제공됨)

박나래가 닭 코스 요리를 먹은 곳이에요. 닭 코스요리는 생소한 분들도 많을 텐데요. 전라도에서는 유명한 요리 중 하나라고 해요. 분명 횟집인데 닭요리로 유명한 수보라 횟집의 닭 코스 요리를 살펴볼게요.

@tokku_0930, MBC '나혼자 산다'

닭 코스요리를 주문하면 닭 모래집 회, 닭육회를 포함한 반찬들이 나와요. 밑반찬이 정말 푸짐하다는 반응들이 많았어요. 특히 날 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당일 도축한 닭이라 그런지 닭육회가 정말 싱싱하다며 만족스러워하시더라고요.

@tokku_0930

두 번째 요리로는 닭 주물럭을 주시는데 매콤하고 달달한 맛이래요. 닭도 부드러워서 먹기에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박나래처럼 쌈을 싸 먹는 것도 좋은 방법! 마지막에는 볶음밥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tokku_0930

세 번째 요리는 닭백숙이에요. 주물럭에 들어간 살을 빼고 남은 부위를 백숙처럼 삶아주시는데요. 남은 부위라고 해도 살이 꽤 있어서 주물럭으로 배를 다 채우면 안 된대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마지막에는 고소한 녹두죽이 나와요. 배추김치가 맛있어서 같이 먹으면 정말 꿀맛이라고 하더라고요.

2. 중앙갈치식당 (오스틴강's pick)

  1.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남대문시장 4길 22-12
  2. 09:00~21:00
  3. 추천 메뉴 : 갈치조림 9,000원

오스틴 강의 맛집인 중앙 갈치 식당은 남대문시장에 위치해 있어요. 추천 메뉴는 당연하게도 갈치조림인데요. 단돈 9천 원에 갈치조림, 계란찜, 갈치 튀김이 제공돼요. 갈치조림에는 커다란 무 하나와 갈치 두 조각이 들어있어요.

@staccato_sunset, MBC '나혼자 산다'

3. 음 로바타야끼 (성훈's pick)

  1. 서울 강남구 논현로 149길 36
  2. 금요일 17:00 - 24:00일 요일 휴무
  3. 추천 메뉴 : 세이로무시(중) 69,000원

이름이 참 특이해서 무슨 말인가 싶으시죠? 그래서 찾아봤어요. 화로 주위에서 굽는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사진과 같이 숙주나물 위에 한우 등심, 차돌, 각종 야채들이 편백나무 찜기에 나뉘어서 제공되는데요. 쪄내기 전에 신선한 모습 그대로 보여주신답니다. 그 모습을 다들 한컷 소장하고 계시더라고요.

MBC '나혼자 산다'

음식은 쪄서 나오는데 10분 정도 걸려요. 고기는 야들야들하니 부드러워서 순식간에 먹어치운다고 해요. 거기다가 야채를 곁들여 참깨소스까지 찍어 먹으면 더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대요.

MBC '나혼자 산다'

특히 성훈이 방송 당시 함께 주문하였던 달걀 간장밥도 별미라고 하니 같이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평범한 것 같으면서도 고소하니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이 음식점은 가격은 부담되지만 맛있다는 평이 대부분이었어요.

4. 대한곱창 (화사's pick)

  1.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 85길 21
  2. 매일 15:00 - 02:00
  3. 추천 메뉴 : 대한 모둠 곱창 소 34,000원 중 44,000원 대 54,000원 뚝배기 전골 9,000원

화사의 먹방으로 전국의 한우곱창이 모두 품절되는 사태가 일어났었죠. 대한곱창은 말할 것도 없이 이미 가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대한곱창의 추천 메뉴는 모둠 곱창이에요. 곱창, 대창, 막창, 염통 등 모든 종류의 곱창을 맛볼 수 있고 감자, 떡 , 버섯, 호박, 마늘과 같은 야채들이 함께 제공이 되어요. 어느 정도 구워지면 토치로 마무리하며 화려한 볼거리도 제공을 해주시더라고요. 이게 끝이 아니에요. 완성된 후에는 김치와 부추를 수북이 올려주세요.

@vicddor___31

염통은 오래 구우면 질겨지니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고요. 막창과 대창은 쫄깃하니 뒤로 갈수록 고소한 맛이 난대요. 소스도 여러 개 제공되어서 찍어먹으면 꿀맛이라고 하니 꼭 찍어서 드세요.

@sora.a_a

참고로 화사가 곱창과 함께 먹은 뚝배기 전골은 당면, 곱창, 채소가 들어가는데 꽤 맵지만 맛있다고 하니 같이 드셔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화사 때문에 호기심에 먹어본 것이지 평범한 곱창이라는 평도 있었으니 잘 판단하여 방문하시기를 바라요!

5. 진미통닭 (기안's pick)

  1.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정조로 800번 길 23
  2. 매일 12:00 - 24:00
  3. 추천 메뉴 : 후라이드 16,000원 양념통닭 17,000원

진미통닭은 수원 3대 치킨으로 기안의 선택뿐만 아니라 '삼대 천왕'의 선택까지 받은 곳이에요. 수원의 통닭골목이라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통닭골목이라니 정말 당장 달려가고 싶어 지는 이름인데요.

MBC '나혼자 산다'

이곳의 치킨은 겉보기에는 평범해 보여요. 그런데 다른 치킨집들과는 다르게 치킨을 큰 가마솥에 튀겨낸다고 하더라고요. 사람이 워낙 많은지라 닭 소비량이 많아 신선하고, 깨끗한 기름에 튀긴 것 같다는 평이 많았어요. 튀김옷은 두꺼우나 바삭한 편이래요. 모든 메뉴에는 닭똥집이 서비스로 들어가는데요. 치킨과는 다른 쫄깃한 맛이 있다네요!

6. 돝고기506 (이시언's pick)

  1. 서울 강남구 역삼로 17길 53
  2. 평일 11:30 - 22:30평일/주말 점심 라스트 오더 14:30 저녁 라스트 오더 21:30
  3. 추천 메뉴 : D806숙성 삼겹살 150g 19,000원 A506숙성 삼겹살 150g 17,000원 크림 볶음밥 9,000원

돝고기 506은 나 혼자 산다에서 이시언과 비가 함께 식사를 나눈 삼겹살 집이에요. 이영자 씨가 삼겹살에서 치즈맛이 난다고 한 곳으로도 유명하죠. 이곳은 삼겹살 이름 앞에 숫자가 붙어있는데 삼겹살의 숙성 시간을 나타낸다고 해요. 심지어 D806삼겹살은 하루에 10인분만 판매하고 테이블당 1인분씩만 주문이 가능해요.

밥심언니

고기는 불맛이 나면서도 쫄깃하고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고추냉이, 파절임, 쌈장을 올려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비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느끼하다고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밥심언니

이곳에서는 특이하게도 크림 볶음밥을 판매하는데요. 삼겹살보다 더 생각난다는 분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영자 언니가 맛있게 먹길래 주문했었는데, 크림임에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 고소, 달달한 맛까지 모두 완벽했어요. 후식처럼 볶음밥 배도 따로 있는 것처럼 배불렀는데, 바닥까지 긁어먹었네요.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의 단골 맛집들 중 가장 후기가 좋은 맛집들로만 골라보았는데요. 사실 연예인이 갔다고 해서 무작정 갔다가 낭패 본 적도 있잖아요. 하지만 이곳들은 정말 맛으로 인정받는 곳이니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