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로만 구성된 세계 최초 본격 여군 특수부대

[이슈]by 유용원의 군사세계

노르웨이 여군 특수부대 '예거트로픈'

 

지원자 317명, 88명 1차 선발, 229명 탈락, 13명 최종 선발, 탈락률 96%

출처 : tv.nrk.no, NORWEGIAN SPECIAL FORCES

단 13명만이 살아남은 세계 최초 여성들로만 구성된 노르웨이 여군 특수부대 '예거트로픈'(Jegertroppen)

출처 : BBC.com

예거트로픈은 노르웨이어로 사냥 부대를 뜻합니다. 영문명은 'Hunter Troop'

출처 : NORWEGIAN SPECIAL FORCES

노르웨이의 특수부대 'FSK'는 여군으로만 구성된 특수부대의 필요성을 깨닫고 2014년 여군 특수부대 '예거트로픈'을 창설합니다.

출처 : NORWEGIAN SPECIAL FORCES

대표적인 성평등 국가인 노르웨이는 여성 징병제를 실시하고 있는 나라로 유명합니다. 남녀 혼성 생활관 등 대부분의 영역에서 양성평등을 실천하고 있으며 훈련에도 남녀가 따로 없습니다. 하지만 특수부대 훈련이 쉽지 않은 만큼 그나마 혹독한 훈련을 견딜 수 있는 체육 특화 고등학교 또는 엘리트 고교 운동선수 출신 만 19~27세 여성 지원자들을 선별해 모집합니다.

노르웨이의 남녀 혼성 생활관

예거트로픈은 입대조건 통과 조차 쉽지 않다. 출처 : Ruptly YouTube, NORWEGIAN SPECIAL FORCES

최정예 여군 특수부대 구성을 위해 예거트로픈은 남군 특수부대 훈련 코스와 다를 바 없는 아주 꽉찬 훈련을 10개월 간 진행합니다.

 

근접 전투 훈련

사격 훈련

혹한기 훈련

시가전 훈련

공수 훈련

야전 의료 훈련

극지 생존 훈련

출처 : NORWEGIAN SPECIAL FORCES, nrk.no, tv.nrk.no

쉴 틈 없이 몰아치는 훈련 탓에 수많은 낙오자가 발생하죠. 혈기왕성한 연령대의 운동선수 출신 여성 지원자들로 구성됐다고 하지만 남자라도 결코 쉽지 않은 훈련입니다.

출처 : NORWEGIAN SPECIAL FORCES

지옥 같은 10개월의 훈련은 견디면 마지막 테스트를 하는데, 이를 통과하지 못하면 10개월 간의 훈련이 수포로 돌아갑니다. 최종 테스트 합격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tv.nrk.no

예거트로픈 최종 테스트

 

1. 숲 속 15km, 22kg 군장 메고 2시간 15분 안에 주파

2. 윗몸일으키기 50회 2분 안에 실시

3. 턱걸이 6회 , 팔굽혀펴기 40회

4. 3km 달리기 15분 안에 완주

5. 400m 수영(25m 잠수 포함) 11분 안에 완주

당신이라면 예거트로픈 최종 테스트에 통과할 수 있습니까?

2019.07.2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4억 명이 방문한 대한민국 최대의 군사안보 커뮤니티
채널명
유용원의 군사세계
소개글
4억 명이 방문한 대한민국 최대의 군사안보 커뮤니티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