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누가 봐도 너무 눈에 띄어...
어느 고등학교의 99년생 졸업사진

by연예톡톡

출처 - sbs news, msn

많은 연예인들의 흑 역사로 꼽히는 고등학교 졸업사진. 성인이 되기 전이라 꾸미는 데에도 미숙하고 포즈나 표정도 어색해 실물을 제대로 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데 얼마 전 공개된 한 고등학교의 졸업 앨범엔 연예인 화보인지 헷갈릴 정도로 완벽한 사진을 남긴 스타들이 있습니다. 모두 99년생, 현재는 21세인 그녀들은 아이돌답게 굴욕 없는 상큼한 졸업사진을 남겼죠. 어떤 아이돌 멤버들이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레드벨벳 예리

출처 - 글로벌 경제신문

독보적인 콘셉트와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레드벨벳. 데뷔 초반 상큼한 의상과 노래에 반전되는 걸크러쉬 콘셉트도 완벽히 소화하며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죠. 레드벨벳의 당돌한 막내 예리 역시 한림예고 99년생 졸업생입니다. 차분한 긴 생머리와 뚜렷한 이목구비로 고등학생만의 풋풋함이 드러나죠.

출처 - newsen, xspotrsnews

예리는 학업과 방송활동을 병행하는 바람에 학교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했는데요. 고등학교 3학년이 됐을 때도 수능을 보지 않겠다고 밝히며 대학 진학을 포기해 화제가 됐죠. 그녀는 학업보다 연예계 활동에 집중하는 것이 팀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하여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했습니다. 예리는 재치 있는 입담과 귀여운 외모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곧 예능 '정글의 법칙'과 일본 활동을 통해 얼굴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즈원 최예나, 강혜원

출처 - facebook '아이즈원'

'라비앙로즈', '비올레타' 등 내는 곡마다 대박을 터트리며 멤버 각자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걸그룹 아이즈원. 아이즈원의 최예나와 강혜원 역시 99년생 졸업생인데요. 두 멤버 모두 수수한 긴 생머리의 모습인데요. 귀여운 느낌의 최예나와 도도한 느낌의 강혜원은 사진에선 서로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네요.

출처 - 스타데일리 뉴스 모바일

최예나는 한림예고 실용무용과, 강혜원은 연예과입니다. 데뷔를 졸업 이후에 한 탓에 둘은 같은 멤버지만 학교를 다니면서 한 번도 얼굴을 본 적이 없다고 해요. 오히려 데뷔 이후 둘은 절친한 동갑내기 친구가 되어 서로 의지하고 있죠. 활발한 예능 활동과 음반 활동으로 방송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아이즈원은 다가오는 6월 첫 콘서트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티켓 역시 전부 매진시키며 대세 걸그룹의 파워를 입증했죠.

우주소녀 연정

출처 - 글로벌 경제신문

프로듀스 101 시즌 1에서 파워풀한 가창력을 선보이며 아이오아이로 데뷔해 이후 우주소녀로 데뷔한 연정도 굴욕 없는 졸업사진으로 99년생 아이돌 멤버들의 미모에 한몫을 했습니다. 우주소녀 활동과 학업을 병행한 그녀는 활동으로 인해 빨갛게 염색한 채로 졸업사진을 남겼죠. 화려하지 않은 화장으로 고등학생만의 풋풋함을 살린 것 같아요.

출처 - instiz, 스포츠동아

연정은 수능 성적이 아닌 수시 전형을 통해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뮤지컬과에 진학했습니다. 뛰어난 가창력이 장점인 그녀답게 다른 가수들과 다양한 음반 작업 역시 활발히 하고 있죠. 13명이었던 우주소녀는 작년부터 3명의 중국인 멤버를 제외한 채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1월 이후 명확한 컴백 소식은 있지 않습니다.

모모랜드 낸시, 주이

출처 - 글로벌 경제신문

'뿜뿜', 'I'm so hot' 등 중독성 있는 콘셉트와 노래로 대세 걸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모랜드. 그중에서도 그룹을 알리는데 앞장섰던 멤버 주이와 낸시 역시 같은 학교 99년생 졸업생입니다. 당시 트로피카나 광고로 인지도를 높였던 주이는 트레이드 마크인 양 갈래머리로 귀여움을 더했고 낸시는 아이돌스러운 포즈로 개성 있는 졸업사진을 남겼는데요.

출처 - msn, 매일경제

낸시는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 연기영상학과에 진학했고 주이는 졸업 이후 대학 진학을 포기했지만 얼마 전 학업에 대한 욕심을 내비치기도 했어요. 둘은 동갑내기 친구로 그룹 내에서도 깊은 우정을 자랑하죠. 멤버 주이를 시작으로 조금씩 알려진 모모랜드는 각각의 멤버들의 매력이 좋은 반응을 얻기 시작했는데요. 음반 활동 역시 좋은 성적을 내며 베트남, 일본, 북미 대륙까지 진출을 시작해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그룹입니다.

이달의 소녀 츄, 김립

출처 - 글로벌 경제신문

1년간 1달에 1명의 멤버를 공개해 총 12명으로 이루어진 걸그룹 이달의 소녀. 이례적인 데뷔 프로젝트로 수많은 팬들을 양성하며 개성 강한 멤버들의 조화를 보여주고 있죠. MC 강호동이 즐겨 쓰는 '깨물 하트'애교의 원조, 츄와 시크한 매력의 김립 역시 같은 해 한림예고를 졸업했습니다. 토끼 같은 매력의 츄와 금발 머리로 도도함을 뽐내는 김립의 분위기가 눈에 띄네요.

출처 - youtube TongTongTV

내성적인 성격의 김립은 활발한 츄와 반전적인 매력으로 케미를 보여주는데요. 둘은 동향 친구로 앞서 소개한 우주소녀 연정과도 친분이 있어요. 우주소녀가 1위를 했던 한 음악방송에서 둘은 연정을 축하해주기도 했습니다. 멤버 전원이 비주얼 센터인 이달의 소녀는 얼마 전 첫 완전체 데뷔 앨범을 발매했고 츄는 데뷔 후 '필수연애교양' 이라는 웹드라마에서 첫 연기를 도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트와이스 쯔위, 채영

출처 - sbsnews

내는 곡마다 대박이라는 이야기가 가장 잘 어울리는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 얼마 전 발매한 'fancy'역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데요. 트와이스의 막내 멤버 쯔위와 채영 역시 99년생 한림예고 졸업생입니다. 하지만 둘은 검정고시, 데뷔 준비를 위한 식스틴 출연 등으로 인해 앞의 걸그룹 멤버들과 함께 졸업하진 못했어요. 채영과 쯔위는 단정한 흑발로 염색 후 졸업 촬영을 해 깔끔한 모습과 머리에 묻히지 않는 미모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출처 - osen, 한국경제

두 멤버는 모두 졸업 후 대학 진학을 포기했는데요. 아마 '열 일'중인 트와이스 활동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아하게'로 데뷔한 이후 'TT', 'likey', 'cheer up', 'heart shaker', 'knock knock' 이외에도 셀 수 없는 히트곡들을 내며 하루도 쉬지 않고 활동하고 있는 그녀들입니다. 그룹 내에서 최장신인 쯔위와 최단신인 채영의 케미에 팬들은 보기 좋은 우정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같은 멤버 다현까지 셋은 '급식단'으로 불리며 힘든 활동 속에서 서로 의지하고 있죠.

출처 - instiz, 글로벌경제신문

이렇게 역대급 미모를 자랑하며 졸업 앨범을 화보집으로 만들어버린 걸그룹 멤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많은 그룹의 멤버들이 있었어요. 이외에도 다이아 은채, 앨리스 혜성, clc 권은빈 등 다양한 그룹의 멤버들이 한림예고 99년생 졸업생으로 졸업 이후 각자의 그룹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죠. 가요계의 새싹 같은 그녀들이 앞으로 보여줄 무대와 음악이 더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