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방송 중 잠깐 나왔을 뿐인데... 생얼 공개되고 팬 잃었습니다

by연예톡톡

출처-유튜브 티캐스트 캡처

SNS 상에는 연예인보다 예쁜 사람들이 넘쳐납니다. 더욱이 보정 기술이 발달하면서 원하는 모습으로 편집한 자신의 얼굴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보정을 하지 않더라도, 화장을 통해 본래의 모습과는 다소 다른 얼굴을 SNS에 업로드하기도 하는데요. 때문에 스타들 중에는 잘 꾸며진 얼굴과 다른 민낯을 SNS나 방송을 통해 공개하는 것을 꺼려 하기도 합니다.

출처-도우더 웨이보

하지만 실수로 민낯이 공개된다면 어떨까요? SNS 스타들 중, SNS 방송 중 실수로 자신의 본래 모습을 공개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팔로워들을 잃기도 하고 심지어는 비난의 댓글을 받기도 하죠. 얼마나 다른 모습이었길래 비난을 받아야 했을까요? 사진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실수로 공개한 쌩얼에 팬 잃은 sns 스타

도우더는 중국의 sns 스타였습니다. 청초한 외모로 많은 팔로워들을 가진 계정의 주인이었죠. 중국 sns 웨이보에서 그녀의 팔로워는 수십만 명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도우더는 라이브 방송 중 필터를 제거하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이 잠깐의 실수 때문에 수천 명의 팔로워가 팔로우 취소를 하는 사태가 벌어졌죠.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또 다른 중국의 sns 스타 빌루는 bj로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 신비주의 컨셉으로 방송 중에는 얼굴을 잘 내보이지 않았지만 업로드한 사진은 소녀 같은 모습이었죠. 그런데 bj 빌루가 방송 중에 실수로 본인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사실 그는 58세의 여성이었고, 그동안 sns를 통한 거짓말을 하고 있었던 것이 드러났죠.

뜻밖의 공개에도 예쁨 자랑한 연예인들

출처-유튜브 티캐스트 캡처

반면 의도치 않게 공개했지만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준 스타들도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 얼짱으로 이름을 알렸던 이주연은 뷰티 프로그램에서 민낯을 공개했습니다. 메이크업 전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였죠. 또렷한 이목구비와 맑은 피부로 이 영상이 공개된 날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영상 댓글에는 '쌩얼이 너무 예뻐서 충격인가?'와 같은 댓글이 가득하네요.

출처- TVN,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정유미는 자연스러운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예능에는 잘 등장하지 않았지만 몇 해전 '윤식당'에 출연하게 되면서 친근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평소에 화장을 잘 하지 않는다는 그는, 윤식당 촬영도 민낯으로 임했습니다. 평소 러블리하고 상큼한 모습을 보여주던 것과 다르지 않은 민낯으로 시청자들을 더욱 사로잡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죠.

자신 있게 공개했지만 욕만 돌아와...

출처-SBS

예능으로 민낯을 공개했지만, 예상과는 달리 욕을 먹은 스타들도 있습니다. '정글의 법칙'은 오지에서 탐험을 해야 하는 프로그램이죠. 따라서 스타들은 화장을 할 수 없는 환경에 처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민낯을 방송을 통해 보여줄 수밖에 없죠. AOA 설현은 변함없이 귀여운 외모였지만, 통통한 젖살 탓에 다소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시청자들은 실망감을 표현하기도 했죠.

출처-SBS

마찬가지로 레인보우 출신 김재경도 정글의 법칙에 출연했습니다. 평소 완벽한 자기관리로 유명한 그였기에 사람들의 기대도 컸죠. 민낯으로도 뚜렷한 이목구비를 자랑했지만 사람들의 기대와는 다른 민낯이었습니다. 방송이 끝난 후, 몇몇의 사람들은 이를 악의적으로 캡처하여 인터넷상으로 퍼뜨리고 있죠.

출처-임수정 인스타그램@soojunglim

이렇게 대중들은 여자 연예인들의 민낯에 유난히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배우 임수정이 자신의 SNS에 민낯 사진을 공개한 후 '늙었다'와 같은 악플을 받았죠. 이에 임수정은 이것이 자신의 보통의 모습이라며 소신을 밝혔습니다. 이에 팬들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죠. 임수정이 민낯을 당당하게 공개한 것처럼 자신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받아들이는 것이 보편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