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세기의 결혼'으로 주목받았지만...단기간에 이혼한 연예인은?

by연예톡톡

출처 - News1

연예인은 연애 소식만큼 결혼 소식도 주목을 받습니다. 특히 상대가 누구인가에 대한 관심이 많죠. 결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상대방과 연애 기간 등이 이슈가 되곤 하는데요. 결혼할 때만큼은 '세기의 결혼', '꿀 떨어지는 신혼'과 같은 타이틀이 붙지만 오래 지나지 않아 이혼 소식이 전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해당되는 사항이겠지만, 연예인들은 이러한 이혼 소식마저 주목받다 보니 때때로 화제가 되곤 하는데요. 결혼과 연애는 다르다고 하듯, 결혼이 반드시 행복을 가져다주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2년도 채 안 돼서 이혼한, 단기간에 이혼한 연예인들도 많으니까요.

1. 김청 (3일)

출처 - KBS '승승장구'

김청의 경우는 정말 신혼 여행 직후 단 3일 만에 갈라서게 됐다고 합니다. 사실 김청은 약간 홧김에 결혼했던 거라고 하는데요. 역시 신중한 결혼이 아니어서인지 좋은 결말은 아니었죠. 물론 법적으로 혼인신고 전이었기 때문에 법적으로 이혼할 것조차 없었지만요.

출처 - MBC 휴면다큐 '사람이 좋다'

최근 김청의 이러한 사연이 방송에서 다시 언급되며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김청의 말에 의하면, 오랜 기간 솔로로 지내다가 37세에 연상의 사업가와 결혼한 그녀는 필리핀으로 신혼 여행을 갔고 거기서 파경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상대가 이혼 경력도 속이고 카지노도 가는 등 믿지 못할 행동을 많이 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시기가 김청에게 정말 힘든 시기였다고 하네요.

2. 이찬 - 이민영 (12일)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 i wedding

웬만한 동거도 이보다 짧긴 힘들 것 같다 하는 초단기 이혼 사례들이 있는데요. 연예인 중에도 있었습니다. 배우 이찬, 이민영이었는데요. 두 사람은 10여 일 만에 파경에 이르게 됩니다. 좋게 헤어진 것이 아니라 법적 공방까지 일었던 만큼 참 안타까운 일이었죠.

출처 - 조이뉴스24

당시 보도된 바에 따르면, 이민영은 이찬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로 인해 유산 및 코뼈 부상 등을 당했다고 덧붙였죠. 이찬은 반박하며 당시 집문제로 다투면서 서로 따귀만 주고 받았다며 배를 찬 적도 없다고 말해 새 국면으로 이끌었습니다. 결혼 전부터 있던 문제까지 언급됐고 결국 이들은 이혼하게 됐습니다. 법적으로는 혼인신고 한 적이 없어 사실상 이혼 절차를 밟진 않았지만요.

3. 명세빈 (5개월)

출처 - OSEN / 명세빈 인스타그램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첫사랑 이미지로 활약해오던 배우 명세빈, 그녀의 갑작스러운 결혼 소식에 당시 멘붕에 빠진 남자들이 많았죠. 그런데 열애 소식에 이어 1년도 채 사귀지 않고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약 5개월 만에 이혼 소식이 전해졌죠. 지난 2017년 명세빈은 tvN '택시'에 출연해 관련 이야기를 언급했는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열애설에 대해서는 "사실 처음에도 오래 사귀진 않았다. 알아가는 과정인데 기사가 먼저 났다"면서 인정하게된 계기를 밝혔습니다. 또, "인정했는데 그게 부풀려져서 결혼으로 갔다. 저도 나이가 있었고 상대도 나이가 있어서 금방 그렇게 됐다. 그때는 좀 무서웠던 것 같다. 다 기사화되고 모든 게 나타났는데 내가 여기서 책임을 안 지면 안될 것 같아서 결혼을 하게 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tvN 'TAXI'

하지만 이렇게 하게된 결혼은 낭만같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명세빈은 "'혼자서 외로운 게 낫다'는 말, 그게 컸던 것 같다. 혼자니까 외로울 수 있지만 누구와 같이 있어서 외롭다는 건 진짜 힘들더라"며 "다들 그렇게 사는데 저는 좀 그걸 감당하지 못했던 것 같다”며 “제가 생각했던 결혼의 모습들과 달랐던 것 같다"고 심정을 토로했죠.

4. 이상민-이혜영 (1년 2개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위 사례들과 달리 꽤 오랜 기간 연애를 했지만 파경을 맞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상민, 이혜영이었는데요. 두 사람은 약 7-8년 동안의 연애 끝에 2004년 결혼식을 올리게 됐죠. 하지만 이듬해인 2005년 8월, 약 1년 2개월 만에 이혼하게 됩니다.

출처 - JTBC '연예특종'

이에 대해선 여러 설이 나돌고 있지만 사실상 이상민의 빚 때문이라는 말이 많죠. 아무래도 사업을 했던 이상민인만큼 큰 자금이 투자됐고 일이 잘 풀리지 않아 빚이 커지면서 가정에도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였습니다. 이혜영은 이혼과 함께 이상민을 사기혐의로 고소하기도 했고요. 하지만 현재는 해결되어 두 사람 모두 각자의 인생을 잘 살아가고 있으니 이혼도 하나의 해프닝이 되었습니다.

5. 김새롬-이찬오 (1년 4개월)

출처 - 김새롬 SNS / 온라인 커뮤니티

정말 짧은 기간의 연애와 빠른 결혼, 빠른 이혼을 한 연예인들 중 비교적 최근이었던 것 같습니다. 2015년 지인소개로 만난 이후 사귀게 됐다는 두 사람은 불과 몇 개월만에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빠른 결혼에 각종 설이 등장하기도 했었는데요. 김새롬은 자신의 SNS에 프러포즈 관련 사진들을 업로드하며 행복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결혼 이후 각종 염문설에 시달리던 두 사람은 결국 1년 4개월 만에 이혼하게 됐죠.

출처 - MBC every1 '비디오스타'

이찬오의 제주도 외도 동영상과 김새롬 폭행 동영상 등 각종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되며 논란을 낳았고 두 사람은 잘 살고 있다는 듯 해프닝으로 치부하며 넘겼는데요. 얼마 지나지 않아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사람들은 이 때문일 것이다 추측하기도 했죠. 김새롬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 논란이 이혼의 결정적인 이유는 아니다"라며 "다들 아시다시피 성급하게 결혼을 결정하기도 했고, 사랑하는 것과 실제로 함께 사는 건 다르다고 깨달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