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끗 차이로 예뻐보일 수 있는 스카프 스타일링

[라이프]by 엔터식스

엔실장이 추천하는 가을 코디 포인트템, 다양한 스카프 코디 활용법

 

살랑살랑 바람과 함께 다채로운 단풍이 만개하는 가을이 왔어요 :) 이 맘때 꼭 챙겨야 하는 패션 포인트템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바로 가을가을하게, 하늘하늘하게 한 끗 차이로 예뻐보일 수 있는 스카프!

 

스카프는 목을 따뜻하게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밋밋한 패션에 쓱 둘러주는 것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해지는 패션 포인트템 중에 하나에요.

한 끗 차이로 예뻐보일 수 있는 스카

스카프(Scarf)는 목에 감거나 어깨에 걸치기도 하고 머리에 쓰는 등 장식과 실용을 겸한 목도리에요. 프랑스어 에스카르프(escarpe)에서 발전한 에샤르프(écharpe)로 북방민족이 방한용으로 사용하던 것이 시대와 더불의 의미와 범위가 차차 넓어졌어요.

 

스카프는 이제 방한용이 아니라 영화 속 여주인공들이 자주 활용하는 패션 아이템이기도 하고, 모든 여성들이 개성을 드러내기 위해 사용하는 포인트템이기도 합니다.

스타일링 1. 쁘띠 스카프가 대세!

한 끗 차이로 예뻐보일 수 있는 스카

앙증맞으면서도 활용도 높은 쁘.띠.스.카.프!

 

긴 스카프를 도전하는게 어렵다면 작은 크기의 쁘띠 스카프부터 시작해보세요! :) 스카프를 돌돌 말아 매듭을 지어 묶어주면 되는데, 매듭을 앞으로 하거나 옆으로 하는 등의 방향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어요.

한 끗 차이로 예뻐보일 수 있는 스카

영화 속 오드리햅번

클래식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햅번이 하고 나온 쁘띠스카프가 참 앙증맞죠? 이럴 때는 정말 유행은 돌고 도는게 맞구나 한답니다 :) 무난한 단색의 옷에 색감있는 쁘띠 스카프 하나만 둘러주면, 바로 패셔니스타 예약이랍니다. 앙증맞으면서도 수줍은 소녀 느낌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스타일링 2. 포인트 액세서리로 스타일링!

한 끗 차이로 예뻐보일 수 있는 스카

목에 두르는 스카프 스타일링이 시시하다면, 포인트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세요! 항상 가지고 다니는 핸드백 손잡이 부분에 무심하게 휙휙 둘러만 줘도 확실한 포인트템이 된답니다.

 

스카프의 양끝을 잡고 새끼줄처럼 꼬아 가느다랗게 만든 후, 원하는 고리에 손쉽게 연출해보세요. 또는 고리 부분에 리본 모양으로 툭 묶어줘도 예쁘답니다. 때에 따라, 기분에 따라 적절하게 활용해보세요!

한 끗 차이로 예뻐보일 수 있는 스카

또는 허리에 벨트 대신 슬쩍 매어 리본으로 매듭지어 보세요! 밋밋한 하의를 화려하게 변신해 줄 꿀팁이 되지요.

 

단, 사진처럼 하의 색상은 단색, 스카프는 화려한 패턴으로 스타일링해야 고급스러우면서도 분위기 있는 포인트템이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스카프스타일링은 목뿐만 아니라 머리, 가방, 팔목 등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만능 포인트 아이템이에요. 원피스, 청바지, 정장 등 어떤 스타일의 룩에도 잘 어울려 때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오죠. 2017년 가을, 당신을 조금 더 특별하게 보일 수 있게 하는 스카프 아이템으로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보세요!

 

엔실장은 다음에 더 좋은 스타일 콘텐츠로 인사드리겠습니다.

2017.10.2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