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여드름을 없애고 싶다면
'반드시' 고쳐야 할 습관 8

by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얼굴에 여드름이 잔뜩 올라왔다면 생활 습관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어. 혹시 아래 습관들을 가지고 있다면 오늘부터 고쳐보길!

1. 손(손톱)으로 여드름을 짠다

손으로 여드름을 짜면 세균에 노출되어 염증 부위가 더 커질 수 있으며, 손톱이 낸 상처때문에 여드름 흉터까지 생기게 돼.

2. 손을 자주 씻지 않는다

세균이 득실득실한 손을 얼굴에 대면 이물질이 여드름 부위를 자극하게 돼. 얼굴에 자주 닿는 휴대폰도 시중에 파는 알코올솜으로 닦아주는 게 좋아.

3. 끼니를 자주 거른다

성인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식사 시간이 불규칙하지 않은지 확인해보자. 속부터 건강해야 피부도 깨끗해져.

4.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다

밀가루 음식은 소화력을 떨어뜨려 소화기관에 오랫동안 머무르면서 체내 열을 높인다고 해. 열이 높아지면 피지선이 자극되면서 여드름이 생긴다구!

5. 자주 밤을 새운다

부족한 수면 시간과 스트레스는 먼역력을 떨어뜨려 성인 여드름을 악화시켜. 호르몬 밸런스가 깨져버렸기 때문이지.

6. 얼굴에 닿은 머리카락을 방치한다

유분과 노폐물로 잔뜩 오염된 머리카락! 머리카락에 오염되어있는 안 좋은 성분이 피부에 닿으면서 트러블을 학화시켜 특히 린스나 왁스 속 화학 성분을 조심하자.

7. 세정력이 강한 클렌저를 사용한다

뽀득뽀득 닦이는 세안제들은 대부분 알칼리성인데 이는 여드름 균이 증식하는 환경을 만들어. 여드름 피부라면 자극없는 ‘약산성클렌저’를 추천!

8. 세안을 자주 한다

개기름때문에 피지가 자꾸 생기는 것 같아 세안을 자주 했다면 그것은 피부를 망치는 지름길! 잦은 세안은 피지선을 자극해 여드름을 악화시켜.


텍스트 : 걸스타일 코리아
출처 : 구글, 핀터레스트, 각 이미지 내 출처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