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그 유명한 ‘L자 다리’
효과적으로 하는 꿀팁

by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몸이 부으면 전반적으로 컨디션이 나빠지고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지. 특히 다리 붓기를 방치하면 생활 전반에 나쁜 영향을 미쳐. 온라인 미디어 트릴에서 다리 붓기를 한 방에 없애는 요가 자세를 소개했어. 효과적으로 다리 붓기 빼는 자세, 다리 붓기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필독!!

먼저, 다리 붓기는 왜 생기는지 알아볼까?

다리 근육은 펌프 역할을 해 혈액을 심장으로 올려. 그런데 온종일 서 있거나 앉아 있으면 펌프 기능이 약해질 수밖에 없지. 따라서 혈액과 림프의 흐름이 나빠지면서 다리가 붓는 거야. 올라가야 할 혈액이 정체되어 있기 때문!

붓기를 방치하면 어떻게 되냐구?

일단 피로가 쌓일뿐더러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발끝까지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지 않지. 이게 바로 냉증의 원인이 되는 것! 특히 추워질수록 이런 증상은 무시해선 안돼. 붓기가 발생하면 꾸준히 관리해줘야 하고 붓기는 그날 그날 해소하는 것이 가장 좋아.

L자 다리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다리를 심장보다 높은 위치에 두는 이 자세는 몸의 중력이 역전되므로 붓기 해소에 좋지. 다들 알고 있는 바로 그 ‘L자 다리’! 붓기가 해소되면 혈액과 림프의 흐름이 개선되고 피로 회복 효과도 있다구!

먼저 엉덩이를 최대한 가까이 벽에 붙이고 5분 동안 다리를 쭉 뻗어줘. 허벅지 뒤쪽이 많이 당긴다면 엉덩이를 벽과 조금 떨어뜨리면 훨씬 편할 거야.

그다음은 의자에 다리를 올려보자. 이것도 5분! 자신의 허리와 다리가 편안한 위치를 찾는 게 중요해. 각자 다리, 허리길이가 다 다르기 때문!

다시 첫 번째 자세로 돌아와 다리에 담요를 덮어줘. 이번엔 10~15분 정도 할 거야. 너무 오래 하는 것도 건강에 좋지 않으니 잠들진 말자..!

이렇게 L자 다리 자세를 하면서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면 효과는 배가 돼. 애초에 붓기가 생기는 게 싫다면 공부, 혹은 업무 중에 잠깐씩 일어나 스트레칭을 해주자!

 

텍스트 : 걸스타일 코리아

출처 :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각 이미지 내 출처 표기

소스 : 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