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인생 헤어’를 찾고 싶다면,
내 얼굴형부터 파악하자!

by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내 얼굴형에 맞는 안경, 눈썹은 열심히 찾으면서 왜 헤어스타일 바꿀 땐 내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는 거야?! ‘인생 헤어’를 찾는 뷰티 초보자들을 위해 얼굴형 맞춤 헤어스타일을 가르쳐줄게. 연말을 앞두고 헤어 변신을 고민 중이라면 잘 알아두자!

1. 긴 얼굴형

긴 얼굴형이란 이마나 볼, 턱 선에서 거의 변화가 없는 좁은 형태를 의미해. 세련되고 샤프해 보일 수 있지만 자칫 인상이 강하고 날카로워 보이기 쉬운 얼굴형이지. 가로로 볼륨이 필요한 타입! 앞머리를 시스루로 내어 얼굴 길이를 짧아 보이게 만들고 층을 내어 웨이브를 만들어주면 가로로 볼륨이 생겨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해주지! 또 의외로 숏컷이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기도 해. 대신 5 대 5 가르마 말고 사이드로 가르마를 만들어주면 세련된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

2. 달걀형

사실 안 어울리는 헤어가 없는 얼굴형이기도 하지! 그래도 추천해주자면 앞머리를 내는 것보다 이마를 드러내 얼굴형의 장점을 부각하고 뿌리 볼륨 펌으로 얼굴의 비율을 좀 더 살려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주는 것을 추천! 앞머리가 없는 긴 웨이브나 이마를 훤히 드러낸 긴 생머리가 가장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기도 해.

3. 각진 얼굴형

개성 넘치는 각진 얼굴을 가지고 있다면, 턱 선이나 입술 선에 맞춰 앞머리를 내어 좀 더 갸름해 보이는 분위기를 낼 수 있어. 또 머리 위쪽에 볼륨을 넣어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웨이브, 굵은 S컬이 들어간 펌이 잘 어울리지. 또는 어깨 아래로 내려오는 중단발 길이에 층을 내어 커트한 뒤 C컬을 굵게 넣어주는 레이어드 C컬이 얼굴선을 부드러워 보이게 해. 주의할 점이 있다면 앞머리를 너무 짧게 내는 것은 얼굴의 각을 부각시킬 수 있고 5 대 5 가르마, 반듯한 일자머리는 피하는 게 좋아.


텍스트 : 걸스타일 코리아

출처 : 각 이미지 내 출처 표기, 핀터레스트,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