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간단한 이열치열 음식! 묵사발소면

[푸드]by 해머거 | 해먹남녀

재료리스트 (1인 기준)

도토리묵 1개, 김 적당량, 김치 적당량, 냉면육수 1개, 소면 마른것 1인 분량, 오이 적당량


양념

초고추장 2큰술, 백설탕 3큰술, 고추가루 0.5큰술, 깨소금 1.5큰술, 식초 2큰술, 매실농축액 2큰술, 참기름 0.5큰술

레시피

안녕하세요! 이맥남입니다 :) 오늘은 이열치열! 추워져 가는 계절에도 추운 음식을 먹어 줘야죠! 원래 냉면은 겨울음식이었다고 말하잖아요 :)

오늘 만들 요리는 아아아주 간단한 묵사발소면입니다! 얼음 동동 육수에 소면을 넣고 묵이랑 같이 후루룩! 이열치열!!

재료는 재료란을 참고해주세요!

묵과 오이 그리고 김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오이와 김은 얇게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그런 다음 김치도 먹기 좋게 자른 뒤에 양념과 함께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소면을 끓여 주시는데! 소면은 넣으면 물이 확 넘쳐요! 그러면 차가운 물을 넣어 주시면 되는데 이 과정을 딱 3번 반복해주시면 딱 먹기 좋게 익습니다! 그런 다음 찬물에 식혀주세요!

그런 다음 소면과 김치 묵 오이를 올리고 육수를 부운 다음 김을 올리면 완성입니다!

아주 새콤한 묵사발과 소면이 아주 잘 어울립니다! 해장에 특히 아주 제격일 것 같아요 .. 아니면 술먹다가 서브메뉴로 .. 크으 … 이맥남이었습니다! :)


*이 글은 해먹남녀 해머거 '이맥남'님이 작성하신 레시피입니다.

2020.12.1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해먹을 줄 아는 남녀들의 가장 쉬운 레시피
채널명
해머거 | 해먹남녀
소개글
해먹을 줄 아는 남녀들의 가장 쉬운 레시피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