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여배우와 걸그룹의 건강관리 비법, 율무

by하이닥

벼과의 한해살이 풀인 율무는 보리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입자가 크고 통통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특유의 구수한 단 맛과 함께 다양한 영양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 밥, 차, 팩 등 다양하게 활용해서 즐기는 곡류 중 하나다.

하이닥

걸그룹의 다이어트 비법


걸그룹 ‘다이아’의 멤버인 정채연은 데뷔 전 혹독한 체중감량을 위해 율무차를 즐겨 마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율무에는 100g당 15g의 단백질이 들어 있는데, 이는 현미의 2배 정도로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 보충을 돕는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식전에 현미 차를 마시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한의학에서는 율무를 ‘의이인(薏苡仁)’이라 부르며,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사용한다. 이러한 효과로 율무는 부종형 지방을 빼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여배우의 피부 비결


율무에는 ‘코익세노라이드’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속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재생을 도와 피부 톤을 밝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그래서일까? 배우 이소연은 방송에서 율무가루를 세럼에 섞어서 사용한다며 자신만의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한 바 있다.

하이닥

이 외, 다른 효능은?


율무는 당뇨 및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는 율무 속 알리신 성분이 혈당을 조절해 주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도와주며, 비타민 B2가 혈액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주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율무에는 루테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단백질의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주의할 점은?


다양한 효능을 지닌 율무지만 과다 섭취는 금물이다. 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많이 먹으면 복통, 구토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임산부는 율무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율무 속에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성분이 있어 유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yj0807kim@mcircle.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