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쭈글쭈글 손도 늙는다? 매끈 탱탱한 손 관리법 4

by하이닥

눈가에 생긴 주름과 턱과 볼의 탄력 감소는 세월의 흐름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사람들은 이를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이용한다. 하지만 얼굴에만 집중하다 보면 다른 부위의 노화를 신경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중 하나가 손이다. 손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훨씬 얇고 사용 빈도가 많이 때문에 쉽게 주름이 생기고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어 빨리 노화한다. 거칠고 주름진 손, 더 늙지 않도록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하이닥

1 자외선 차단

손은 옷으로 가려진 부분보다 태양에 더 쉽게 노출된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이기 때문에 선크림을 발라 이를 차단해야 한다. 손은 다른 부위보다 자주 사용하고 여러 물건과 접촉을 많이 하기 때문에 끈적이지 않는 선크림을 선택하는 게 좋다.


2. 청결함 유지

손은 다양한 곳과 접촉을 많이 하는 만큼 여러 균에 노출된다. 이 때문에 올바른 방법으로 깨끗하게 씻는 게 좋다. 하지만 손을 너무 자주 씻으면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으니 손을 씻은 후에는 반드시 보습 관리를 해야 한다.


3 언제나 촉촉하게

건조함은 노화를 부른다. 손에 보호층을 형성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핸드크림, 보습크림을 자주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자. 손이 많이 거칠다면 자기 전 양손에 크림을 듬뿍 바른 후 비닐장갑을 끼고 자거나 파라핀 케어를 받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4 각질 제거

각질은 피부를 거칠게 만들고 노화를 촉진한다. 이는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탈락하는 과정을 거치지만 여러 외부 요인들로 인해 겹겹이 쌓이거나 까슬까슬하게 변한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각질제거제나 꿀, 흑설탕을 섞은 팩을 이용하여 마사지하고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매끄러운 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kyj00@mcircle.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