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경유의 모든것:
눌러 앉고 싶은 공항 BEST 5

by카약닷컴

경유가 지루하다는 편견은 잊으세요.

종종 경유 노선이 직항 노선보다 저렴할 수 있지만, 시간이 금인 우리는 돈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직항 항공편을 선호해요, 물론 그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충분하고 경비를 절약하고 싶다면, 경유는 더 이상 면세점만 어슬렁거리다가 날짜 지난 신문이나 읽는 지루한 경험이 아니라는 사실.


카약이 쉬어가도 좋을 만한 공항을 모아봤습니다. 경유 대기 시간이 4시간이라도 그 시간 동안 IMAX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면 전혀 시간 낭비라고 할 수 없겠죠?

싱가포르 창이공항

창이공항 실내 정원에는 50만 그루의 식물이 심어져 있어요. © sasha_india, 출처 Unsplash

공항에 수영장이 있다는 얘기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인천공항과 함께 세계 공항 순위 1,2위를 다투는 싱가포르 창이공항에는 XBox와 PS4 기기가 준비된 게임 전용 공간도 여러곳 마련되어 있으며, 낮잠 전용 시설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 50만 그루 이상의 식물이 자라고 있고, 폭포와 연못, 그리고 4층 규모의 슬라이드까지 있는 실내 정원을 11명의 원예가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두말할 것 없이 최고 수준의 경유 공항이라고 할 수 있겠죠. 폭포에서 탑승구까지 제시간에 이동하려면 지도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꼭 챙겨두세요.

캐나다 밴쿠버공항

목록에 포함된 공항 중에서 가장 조용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 밴쿠버공항에는 다양한 명품 부티크와 버틀러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놀라운 점은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모든 해상 생물을 망라하는 5천여 마리의 생물이 있는 11만4천 리터 규모의 아쿠아리움입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클레어 데인즈처럼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다 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간답니다. 로맨틱한 분위기에 취해 항공편이 지연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지도!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

럭셔리한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샤를드골국제공항은 아마 오랜 시간을 보내도 시간이 아깝지 않은 훌륭한 공간. 파리의 유명 과자점인 라뒤레(Ladurée) 매장이 두 군데 있고, 나폴레옹의 보석을 제작한 쇼메(Chaumet), 보석과 시계로 유명한 반클리프앤아펠(Van Cleef & Arpels) 역시 공항 내에 매장을 두고 있습니다. 미리 상품을 예약해두면 탑승구에서 인도받을 수도 있답니다. 세상 참 좋아졌죠?


또 파리를 대표하는 공항답게 공항 내 다양한 매장에서 최고급 와인과 주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두바이 국제공항

밴쿠버공항이 오늘 소개한 공항 중에 가장 조용한 공항이라고 말씀드렸지만, 두바이공항 역시 조용하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운 곳. 공항 내 멋진 일본식 정원이 있고 또 58,000제곱피트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구역이 있습니다. 공항 안내 가이드에 따르면 온도가 항상 30도 정도로 유지되는 온수 수영장도 위치해 있어, 언제든지 여유롭게 수영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홍콩국제공항

© h_w, 출처 Unsplash

홍콩국제공항은 여러 가지 장점을 갖추고 있는데, 그 중 iSports 피트니스 센터에는 컴퓨터 시뮬레이션 농구 코트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실제 크기의 9홀 골프 코스와 4D IMAX 영화관도 있죠. 보통 사람들은 3D도 충분하겠지만, 홍콩공항은 그것도 지루해할까 봐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했다고 해요, 3D영상에 더해 냄새를 맡고 느낄 수도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