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방콕 쇼핑 가이드, 대표 쇼핑 성지 8곳

by카약닷컴

방콕은 맛난 음식부터, 마사지, 최고의 나이트라이프까지 즐길거리가 가득하지만, 쇼핑도 빠트릴 수 없죠! 방콕의 대표적인 추천 쇼핑 명소를 소개해요.

유니언 몰 (Union Mall)

© mitchel3uo, 출처 Unsplash

유니언 몰은 무려 1,240개의 매장과 부스가 있는 대형 쇼핑몰이에요. 트렌디하고 신기한 아이템이 많아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인데요, 남성용 신발, 가방, 의류, 가방 등도 취급해서 남자 여행객분들도 이곳에서 맘껏 쇼핑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게다가 웨딩드레스와 정장을 판매하는 웨딩 부티크도 있어, 웨딩사진용 액세서리를 구경할 수도 있어요. 몰 상층부에는 빈티지 아이템을 파는 부스가 많아 알뜰 여행객에게 딱! 또한, 독특한 아이템을 찾고 있는 분이라면, 오후 6시 이후에 몰 외부에서 개최되는 유니언 몰 야시장(Union Mall Night Market)을 추천 드려요. 현지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상품이나 셀렉트한 물건을 판매한답니다.

  1. Union Mall : 54 ซอย ลาดพร้าว 1 Chom Phon, Chatuchak, Bangkok 10900 태국

플래티넘 패션몰 (Platinum Fashion Mall)

플래티넘은 동대문 같은 도매 스타일 패션몰이라고 할 수 있어요. 즉, 여기에서 더욱 저렴한 가격에 옷과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다는 거죠! 여성, 남성, 아동 캐주얼부터 정장, 아우터, 보석류, 가죽 제품 및 기타 다양한 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저렴한 패스트 패션 제품을 주로 다루는 곳이니, 명품이나 고품질의 상품을 기대하지는 마세요. 최신 트렌드를 추구하거나 한 시즌만 사용할 제품을 찾는 분께 추천 드리는 곳이랍니다.

  1. 더 플래티늄 패션 몰 : 222 Phetchaburi Rd, Thanon Phetchaburi, Ratchathewi, Bangkok 1

쁘라뚜남 시장 (Pratunam Market)

쁘라뚜남 시장은 다양한 의류, 신발, 보석, 핸드백, 선글라스, 홈 데코 아이템, 수공예품, 선물용품 등을 세일 가격에 판매하는 상점과 부스가 들어선 실내 시장이에요. 그뿐만 아니라 이곳에서는 무용수나 배우가 무대 위에서 입을 법한 화려한 코스튬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이곳의 유일한 단점은, 의류의 경우 구매하기 전에 입어볼 수 없다는 건데요, (신발은 대부분 상점에서 신어볼 수 있어요) 매장에 준비된 줄자로 치수를 재보거나, 본인 옷을 직접 가져와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예요.

  1. 빠뚜남 시장 : Phetchaburi Rd, Thanon Phaya Thai, Ratchathewi, Bangkok 10400 태국​

짜뚜짝 주말시장

26개 구역에 15,000개 이상의 노점이 펼쳐진 짜뚜짝 주말시장! 보통 ‘JJ 시장’으로도 불리는 짜뚜짝 시장은 세계 최대의 주말 시장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 말은, 이곳에선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찾아볼 수 있다는 건데요, 선물하기 딱 좋은 태국 수공예품부터, 홈 인테리어 제품, 목제 장식품, 도자기, 가구, 지역 예술가들의 예술 작품, 태국 전통 의상 등 수많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또한, 다양한 품질과 가격대의 태국 실크 상품도 판매하니 놓치지 말고 꼭 확인해보세요. 구매 충동을 억제하지 못해 물건을 너무 많이 샀거나, 사고 싶은 제품이 여행 가방에 넣기에 너무 크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DHL, TNT와 같은 택배 업체가 시장 내에 지점을 두고 있어, 자택으로 쉽게 배송할 수 있답니다.

  1. 짜뚜짝 주말시장 : สวนจตุจักร Kamphaeng Phet 2 Rd, Chatuchak, Bangkok 10900 태국

롯파이 기찻길시장 라차다 (Rot Fai Train Market Ratchada)

‘딸랏롯파이(Dalat Rot Fai)’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이 시장은 원래 짜뚜짝시장 근처 폐쇄된 기차 노선 주변에서 열렸지만, 지금은 시컨 스퀘어(Seacon Square)와 문화센터역(Cultural Centre MRT) 근처에서 열려요. 여기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주로 트렌디하고 힙한 중고 의류, 빈티지 및 앤티크 인테리어 제품, 가죽 제품, 수제 가방 등이에요. 뭔가 신선한 아이디어를 원한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1. 랏차다 롯파이 야시장 : Ratchadaphisek Rd, Din Daeng, Bangkok 10400 태국

센트럴 월드 플라자 (Central World Plaza)

센트럴 월드 플라자는 태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몰로 세계에서 10번째로 큰 쇼핑몰이기도 해요. 센트럴 월드에는 방콕 최대 스포츠용품 전문매장인 슈퍼스포츠(SuperSports)도 있어요. 8층 규모의 몰 내부에는 없는 게 없는데요, 7층에는 세계 각국에서 수입된 모든 식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고메 마켓(Gourmet Market)이 있답니다.

  1. 센트럴 월드 플라자 : 999/9 Rama I Rd, Pathum Wan, Pathum Wan District, Bangkok 10330 태국

씨암 스퀘어 (Siam Square)

태국의 창의적이고 열정 넘치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독특한 패션 제품을 구할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시다구요? 다수의 디자이너가 씨암역 근처 씨암 파라곤과 그 주변에 매장을 두고 있는데요, 멋진 최신식 쇼핑몰부터 다양한 길거리 매장까지 다양한 옵션이 있어 관광객들은 본인의 예산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면 돼요. 수많은 패션 스쿨 졸업생이 씨암 스퀘어 지역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만큼, 활발하고 신선한 분위기가 확 느껴질 거예요. 차세대 방콕 패션 거물의 잇 아이템을 여러분이 가장 먼저 발견했을지 또 누가 알겠어요?

  1. Siam Square One : 388 Rama I Rd, Pathum Wan, Pathum Wan District, Bangkok 10330 태국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런트 (Asiatique The Riverfront)

네덜란드 동인도회사가 사용했던 낡은 건물이 전면 개보수를 마치고 카페, 레스토랑, 부티크 등으로 개장한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런트튼 차오프라야강 근처에 비교적 최근에 생긴 쇼핑 명소에요. 태국을 방문한 관광객을 타겟으로 한 이 쇼핑몰에는 온갖 종류에 태국 기념품을 만나볼 수 있어,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할 아이템을 찾는 데 완전 딱이에요. 혼잡도 또한 다른 쇼핑몰에 비교해 낮은 편이라, 조금 더 한산한 분위기에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사판탁신역에서부터 무료 셔틀 보트가 운영되는 아시아티크 쇼핑몰에서는 거대한 관람차도 운영하고 있어, 쇼핑을 충분히 즐긴 방문객이라면 방콕의 경치를 여유롭게 감상할 멋진 기회가 될 거예요.

  1. 아시아티크 : 2194 Charoen Krung Rd, Wat Phraya Krai, Bang Kho Laem, Bangkok 10120 태국

인천-방콕 비행시간 5시간 40분 소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진에어, 티웨이항공 등에서 직항편 매일 운항.


방콕 최저가 항공권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