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해외여행 떠날 때,
특별 기내식 신청하는 방법

by클룩 KLOOK

해외여행 떠날 때, 특별 기내식 신청

여행 떠날 때, 우리를 설레게 하는마법 같은 음식! 하늘에서 즐기는 식사, 기내식!

 

맛있는 기내식이 나와서 기분이 좋을 때도 있지만, 맛없는 기내식이나 내가 먹을 수 없는 음식이 나왔을 때의 실망도 큰데요, 특히 고기를 안 좋아하는데 생선이 다 떨어졌다거나, 외국 항공사를 탔는데 향신료 냄새 때문에 도저히 먹을 수 없을 때가 한 번쯤은 있으셨을 거에요.

 

게다가 기내식의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다는 사실!

 

바로 이럴 때 좋은 대안이 '특별 기내식'입니다!

특별기내식이란?

해외여행 떠날 때, 특별 기내식 신청

IATA 기준에 의거해 건강, 종교, 연령 등에 의해 일반 기내식을 먹을 수 없는 승객을 위한 다양한 기내식을 제공하는 특별서비스.

 

1) 식단 조절

당뇨, 글루텐 불내증, 소화기 질환, 채식주의자 등 식단 조절이 필요한 승객을 위한 기내식

해외여행 떠날 때, 특별 기내식 신청

2) 특정 음식 알러지

육류, 해산물, 땅콩, 유제품 등 특정 음식 알러지가 있는 승객을 위한 기내식

해외여행 떠날 때, 특별 기내식 신청

3) 종교적 사유

이슬람교, 힌두교, 유대교 등 종교적 사유로 인해 특정 식단을 섭취할 수 없는 승객을 위한 기내식

해외여행 떠날 때, 특별 기내식 신청

4) 유아 및 아동용

성인 기내식을 먹기 어려운 유아 및 아동을 위한 특별 기내식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해외여행 떠날 때, 특별 기내식 신청

특별 기내식의 장점

하나. 원하는 음식 종류로 고를 수 있다.

둘. 유아 또는 아동용 기내식을 선택하면, 아이들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셋. (대부분의 경우) 가장 먼저 나오기 때문에 오랫동안 기다릴 필요가 없다.

넷. 밤 늦은 시간, 새벽 비행 시, 야채나 과일식을 먹으면 부담없이 먹고, 수면을 취할 수 있다.

특별 기내식의 단점

하나. 원하는 기내식 종류를 미리 선택했는데, 막상 받아보면 상상 속의 그 기내식이 아닐 수 있다.

둘. 대체로 특별 기내식은 가장 먼저 나오기 때문에, 기내에 있는 다른 승객들이 신기하게 쳐다볼 수도 있다.

셋. 야채나 과일식, 저열량식의 경우, 양이 비교적 적어 2~3시간만에 금방 배가 고프다.

넷. 기내식이 2번 나오는 비교적 장거리 노선의 경우, 같은 종류의 특별 기내식이 2번 나오게 될 수도 있다.

※주의※

이러한 특별 기내식은 꼭! 사전에 미리 신청을 해야만 기내에서 제공 받을 수 있어요. 탑승 예정인 항공사 홈페이지를 찾아보면, 자세한 메뉴와 설명, 그리고 신청 방법이 안내되어있답니다. 상황에 맞추어 신중하게! 특별 기내식을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