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 영상

[푸드]by 4월의라라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폭염 속에 어찌들 보내고 계신가요? 전 지난 며칠 블로그와 SNS, 유튜브까지 모두 쉬면서 보냈는데요. 날씨가 너무 더워 냉장고 털어먹기 수준으로 버티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밥은 먹어야 하니 불 앞에서 요리하기 싫고, 전자렌지로 간단하게 만드는 것들 위주로, 더욱 차게 먹어도 맛난 음식들 위주로 만들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가지찜도 전자렌지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가지를 전자렌지로 딱 5분간 돌린 후 양념을 넣고 무치면 완성~

 

가지찜은 부드럽고, 차게 먹어도 맛난 반찬이니 만들어 보세요. 만드는법 간단하니 천천히 읽어 보시고, 아래 유튜브 동영상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전자렌지 요리, 가지찜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부드럽고 맛난 가지찜, 차게 먹어도 맛있는 반찬 중 하나에요. 여름반찬으로 좋은 가지찜 전자렌지 이용해 간편하게 만들어 보세요.

전자렌지 이용한 가지찜 레시피

재료: 가지 2개

양념: 국간장 1T, 간장 1T, 고추가루 1T, 다진파 2T, 다진마늘 1t, 깨, 참기름

 

1. 가지의 꼭지부분을 잘라내고 물로 씻는다.
2. 가지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전자렌지 가능한 볼에 담는다.
3. 랩이나 접시를 덮고 전자렌지에 넣어 5분간 돌린다.
4. 가지에 생긴 물을 따라내고 양념을 넣어 무친다.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제철맞은 가지, 요즘처럼 더운 날에 좋은 찬 성질의 식재료입니다. 여름철 입맛 없을 때 먹기 좋고, 부드러운 촉감에 단맛이 돌아 맛있습니다. 칼로리는 낮고 수분함량은 높고, 식이섬유는 풍부해요. 가지의 보라색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 눈건강에도 좋고, 항산화 작용을 한다니 자주 챙겨 보세요.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가지의 꼭지 부분을 잘라내고, 물에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꼭지 부분에 가시가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전자렌지에 넣어도 되는 볼에 가지를 담고 랩이나 저처럼 접시를 덮어도 됩니다.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전자렌지 돌아가는 5분 동안 레시피 대로 양념을 만듭니다.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가지는 수분이 많아서 굳이 짜지는 마시고, 수분만 쪼옥~ 따라냅니다.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준비한 양념을 넣어 무쳐주세요. 전 레시피 양념의 1/3 정도는 남겼습니다.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완성된 가지찜을 그릇을 담아냅니다. 전자렌지 이용한 가지찜 만드는법 간단하죠. 요즘 전자렌지 이용해서 간단한 반찬을 만들어 보고 있는데요. 특히 초보분들이 전자렌지 이용하니 간단해서 따라하기 쉬우니 꼭 만들어 보세요.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오늘은 전자렌지 5분완성, 가지찜 만드는법 소개해 봤습니다. 어떠세요? 가지찜 만들기 간단하죠. 날도 더운데 찜통에 찌는 수고로움이 없어서 넘 편하답니다.

2021.03.0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