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돼지고기 요리, 된장으로 맛을 낸 맥적구이 만들기

by4월의라라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돼지고기 요리 중 하나인 맥적구이 만들어봤습니다. 맥적구이는 고구려 때부터 먹던 음식으로 양념한 고기를 꼬치에 꿰어 불에 구워 먹었다고 합니다. 전 오늘 팬에 구웠지만, 석쇠가 가능하신 분은 석쇠를 추천합니다. 석쇠로 구우면 씬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맥적구이는 된장 양념이라 고기 냄새도 나지 않고, 맛이 고급스러워진 느낌이더라고요. 석쇠로 굽게 되면 불맛까지 더해져 훨씬 고급스러운 요리가 됩니다. 맥적구이 만드는 법은 간단하니 구경해 보세요.

맥적구이와 초벌부추+파프리카를 함께 준비했습니다. 고기도 맛있고, 건강하게 채소도 챙기면 굿~!

맥적구이 레시피

재료: 목살 500g
양념: 된장1t, 국간장 2t, 생강술 1T, 설탕 1T, 물 1T, 참기름 1T, 참깨

 

1. 돼지고기에 양념을 잘 베이게 칼집을 낸다.
2. 볼에 양념 레시피 대로 모두 넣어 섞는다.
3. 양념에 고기를 넣어 20분간 재워둔다.
4. 팬이나 석쇠를 이용해 고기를 바짝 굽니다.
5. 채소를 준비해서 함께 담아낸다.

돼지고기 인터넷으로 주문했는데, 상태가 꽤 괜찮아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활용해서 키웠다는데, 그 맛이 기대가 됩니다.

먼저 키친타올을 이용해 고기의 핏물을 제거합니다.

양념이 고기에 잘 베이게 칼집을 내 주세요.

레시피에 나온대로 양념을 모두 넣어 잘 섞어줍니다. 이번 된장은 많이 짠 편이라 양을 확 줄였어요. 집된장이라 짠맛의 정도가 다르니 직접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양념에 고기를 넣어 20분간 두세요.

오일을 두른 팬에 바짝 구워주세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석쇠 이용하면 훨씬 좋습니다.

속까지 바짝 익혀 주셔야 해요. 구우면서 나오는 기름이 많으니 종이호일이나 전용뚜껑을 덮어주세요. 요리하고 나면 주위가 기름으로 엉망이 됩니다.

전 먹기 좋게 아예 다 잘라주었어요.

초벌부추와 파프리카 썰어서 올리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뿌려주었어요. 고기 위에도 잣을 다져서 뿌려주었습니다.

된장으로 맛을 내서 고기의 잡내도 없고, 정말 맛있습니다. 손님상에 내어 놓아도 손색이 없을 거에요. 맛난 고기와 더불어 채소도 꼭 함께 준비해 보시고요.

 

오늘은 된장으로 맛을 낸 맥적구이 소개해드렸어요. 고기에 칼집을 내서 된장 양념에 재워둔 후 구워 드시면 되니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맛있으니 꼭 드셔 보시길 권해요. 단, 된장마다 짠맛의 정도가 다르니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오늘도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