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간식으로 좋은 계란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요리

by4월의라라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셨나요? 며칠째 뿌연 공기라 답답하고, 덥기까지 하니 참 곤란합니다. 주말에 집에만 있으려니 심심해서 간단하게 간식을 만들어봤어요.

 

계란빵 만드는 방법이 쉽다는 건 알았어도 한 번도 만들어 본 적이 없었어요. 맛은 노력에 비하면 먹을만 해요. ㅋ 간단하게 준비하는 간식으로 계란이 들어가니 영양적으로도 좋고요. 다음엔 쫌더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완성된 계란빵~ 그릇이 귀여워서 통과~ ㅋ 에어프라이어로 구웠더니 좀 말라 비틀어진 느낌~질기네요. 부드럽게 드시려면 찜기가 더 좋을 것 같아요.

계란빵 레시피

재료: 계란 5개, 소금 1꼬집, 설탕 1T, 물이나 우유 70ml, 밀가루 100g, 베이킹파우더 1꼬집, 현미유, 자투리채소

 

1. 계란 2개, 소금, 설탕, 물을 넣어 풀어준다.

2. 밀가루,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내려 계란물과 섞는다.

3. 구울 그릇에 기름을 바르고, 반죽을 1/3 정도만 넣는다.

4. 잘라놓은 자투리채소 한 수저씩 넣고, 계란을 하나씩 깨서 넣는다.

5. 에어프라이어에서 160도 15분간 굽는다. (계란의 크기나 밀가루, 채소 등에 따라 레시피가 달라지니 영상에 나오는 농도를 보시고 참고하세요.)

계란 2개에 소금 1꼬집과 설탕 1T, 물 70ml를 넣어 섞어주세요. 물 대신 우유가 들어가면 훨씬 맛있어요. 전 사실 설탕 넣는 걸 까먹어서리... 그래서 맛없나봐요. ㅜ

밀가루는 통밀과 흰밀가루를 반반 섞었어요. 베이킹파우더도 넣어 체에 한 번만 내려서 달걀물에 섞어주었습니다.

영상에 보시면 수저로 이걸 섞거든요. 그냥 첨에 사용했던 거품기를 계속 이용하세요. 수저로 하니 멍울이 잘 안 풀려요. ㅜ

구워줄 그릇에 현미유를 조금 넣어 안쪽에 발라주었어요. 반죽이 붙어버리면 아깝고, 설거지가 곤란하니 꼭 발라주세요.

만들어둔 반죽을 1/3 정도만 부어주세요.

자투리채소도 한 수저씩 넣어줍니다. 냉장고에 있는 남은 조각채소를 칼로 작게 잘랐어요. 햄도 좋고, 치즈도 좋고, 브로콜리도 좋고... 없으면 없는대로 있으면 있는대로~

계란을 하나씩 깨서 넣어주세요. 오늘 간식은 계란 듬뿍 먹기라고라고라고~

에어프라이어에 차례로 넣어주고, 160도에서 15분간 구워주세요. 마지막 2~3분 정도는 윗쪽이 혹시 타나 확인해 보시고요.

언제 다 완성되지? 젓가락으로 쑥 찔러 넣었다 빼 보세요. 젓가락에 반죽이 묻어 나오지 않으면 계란빵 완성입니다.

요렇게 완성된 계란빵~ 담엔 토마토소스와 치즈를 이용해 봐야겠어요.

가볍게 간식으로 먹기 딱 좋은 양이에요.

아침식사로 커피 진하게 한 잔 내려서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 난 반숙이가 좋은데, 반숙이는 어디갔니? 질기다, 담에 찜기에 찌던가, 뚜껑을 만들어 구워 보던가 해야겠어요.

노란자만 홀라당~ 완숙이 시르다~ 그만~ 다음엔 반숙이를 데려와야겠어요.

 

오늘은 간식으로 좋은 계란빵 만들기 적어봤어요. 집에 큰 오븐도 있지만, 에어프라이어가 작으니 쉽게 더 손이 가네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어요. 바람의 방향이 중국쪽으로 바뀌니 공기가 안 좋아지네요. 역시 중국이 문제라서 큰일이네요. 이웃님들도 모두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