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는 무슨 뜻? 회원수와 가입 방법 등 총정리

[연예]by 문화뉴스
문화뉴스

출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세계를 달군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금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강력한 서포터들이 있다. 바로 방탄소년단의 열렬한 팬들이다.


그룹 방탄소년단과 그들의 음악을 사랑하고 응원하는 전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공식으로 방탄소년단을 지지하는 팬클럽을 '아미'라고 부른다. 이 공식 팬클럽 '아미'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특정 기간에 정해진 절차를 거쳐야만 해, 방탄소년단에 대한 열정이 누구보다 높은 팬들만이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아미에 가입하게 되면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수많은 팬들이 아미에 가입하기 위해 노력을 쏟고 있다.


아미의 뜻과 회원 수, 혜택, 가입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의 뜻

아미는 영어 단어 'ARMY'를 그대로 읽은 것으로, 육군 혹은 군대라는 의미이다. 방탄복과 군대가 항상 함께하는 관계인 것 처럼, 그룹 방탄소년단과 그 팬클럽도 항상 함께하겠다는 의미라는게 일반적인 설명이다.


또 'A.R.M.Y.'는 'Adorable Representative M.C for Youth'의 약자이기도 하다. 이는 '청춘을 대변하는 사랑스러운 대변인 MC'라는 의미로 해석되며, 이 때 MC는 진행자 혹은 래퍼를 뜻한다. 이 '아미'라는 이름은 방탄소년단 공식 팬카페에서 2013년 7월 9일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해 결정했으며, 2014년 3월 29일 창단식을 열었다. 아미는 방탄소년단과 팬클럽의 관계를 잘 설명하고 있으면서도 한국 팬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도 편하게 발음할 수 있으며 쉽게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어 공식 팬클럽 이름으로 선정된 것으로 보인다.

아미 혜택

공식 팬클럽 아미에 가입하게 되면 방탄소년단 콘서트와 공개방송, 팬미팅 등의 이벤트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 이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가 진행되며, 회원카드와 스페셜 굿즈를 받을 수도 있다.


아미는 첫 창단식이 있은 후 그 해 연말부터 아미 1기를 모집했다. 첫 번째 팬클럽이었던 아미에게는 회원카드와 스페셜 굿즈, 팬클럽 창단식 무료 참여, 콘서트 선예매, 공개방송 우선 참여 혜택이 주어졌다.


이어 아미 2기는 2014년 12월에 모집해 2016년 3월까지 활동했으며, 2016년 3월에는 3기를 모집해 2017년 초까지 활동을 이어나갔다. 2기와 3기의 혜택은 1기와 비슷했으나 생일을 맞이한 아미 회원을 위한 축하 영상 메세지가 제공되고, 공식 굿즈 판매처인 BTS OFFICIAL SHOP의 특정 품목을 미리 구매할 수 있는 혜택과 적립금 혜택 등이 추가로 주어졌다.


2017년 초에는 4기가 활동했고, 그 후 아미 5기는 2018년 4월에 모집했다. 4기와 5기 역시 혜택은 비슷했으며, 멤버십 키트가 추가로 제공되고 아미 회원을 위한 기타 온, 오프라인 특별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가입 방법

아미는 특정 모집기간 동안에만 가입할 수 있다. 현재 5기 모집은 모두 종료되었으며, 다음 6기 모집에 대한 공지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정해진 사항은 없지만, 지난 1기에서 5기까지의 모집 기간을 고려했을 때, 올해 7월 중으로 6기 모집 공고가 발표될 것이라는 추측이 팬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아미 모집 기간이 되면 온라인 티켓 판매 사이트 인터파크를 통해 가입비를 내고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아미 혜택 중 방탄소년단 공식 팬카페와 연계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방탄소년단 공식 팬카페에 가입해야 한다.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2019.06.2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내는 문화뉴스
채널명
문화뉴스
소개글
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내는 문화뉴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