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가을 가볼만한곳

전국 '일몰 명소' 어디? - 두무진, 달빛쌈지공원, 남산타워, 와온해변

by문화뉴스

전국 일몰 명소 TOP 4

백령도 두무진, 밀양 달빛쌈지공원, 서울 남산타워, 순천 와온해변


일몰이 어느 때보다 아름다운 계절이다. 일상을 뒤로하고 떠난 여행지에서 만난 일몰은 예상치 못한 선물을 받은 기분을 안겨준다. 자연과 어우러진 고요한 아름다움과 도심 속 화려함을 모두 느낄수 있는 '전국 일몰 명소' 4곳을 소개한다.

1. 백령도 두무진

#신의 마지막 조각품 #심청전

문화뉴스

출처: 한국관광공사 ㅣ[10월 가볼만한곳] 전국 일몰 명소, 백령도 두무진

백령도 두무진은 거대한 암석들이 마치 무리 지어 있는 장군들의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두무진이라 이름 붙여졌으며 '늙은신의 마지막 조각품'이라는 애칭에 걸맞은 절경을 자랑한다.


백령도는 고전소설 심청전의 실제 무대로 알려져 있으며 주변의 선대암과 형제바위, 심청이 몸을 던진 인당수와 함께 서쪽 하늘을 붉게 물들이는 일몰 명소로도 유명하다.

2. 밀양 아북산 달빛쌈지공원

#도심야경명소 #스카이로드

문화뉴스

출처: 한국관광공사, @rainsoop ㅣ[10월 가볼만한곳] 전국 일몰 명소, 밀양 달빛쌈지공원

지난 2018년 문을 연 달빛쌈지공원은 낡은 수도공급시설인 배수지를 문화 및 휴게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지역주민과 내방객에게 제공하고자 조성되었다.


좁은 골목길 마다 예쁜 그림이 그려져 있고, 스카이로드까지 설치되어 있어 도심에서 노을을 감사하기 최적의 공간으로 입소문을 타고있으며 문화 및 휴게 공간으로 탐방 테크, 체육시설, 스탠드, 스카이로드 등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3. 서울 남산타워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촬영장소 #사랑의자물쇠

문화뉴스

출처: 한국관광공사, @yu_illl l [10월 가볼만한곳] 전국 일몰 명소, 서울 남산타워

서울 남산타워는 높이 236.7m의 이르는 거대한 전망대 탑으로 미세먼지 없는 날 전망대에 오르면 서울 시내와 주변 지역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전망대 뿐 아니라 헬로키티아일랜드, 케이블카, 사랑의자물쇠, 카페, 음식점 등이 함께 자리하고 있으며 빼어난 야경과 운치를 자랑해 많은 시민들이 찾는 도심 야경 명소로 자리잡았다.

4. 순천 와온해변

#무진기행 #순천만습지

문화뉴스

출처: 한국관광공사 ㅣ[10월 가볼만한곳] 전국 일몰 명소, 순천 와온해변

순천은 소설 '무진기행'의 배경이 된 곳으로, 순천만습지 용산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아릅답기로 정평이 나있다. 순천만습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와온해변도 그에 못지 않다.


와온해변은 박완서 작가가 '봄꽃보다 아름답다'고 말한 개펄이 작은 무인도인 솔섬과 어우러지는 해변으로, 드넓은 개펄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일몰은 압권이라 불릴만 하다.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