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멀티골' 폭발···전설 차범근과 나란히 서다

[이슈]by 서울경제

챔스 조별리그 3차전···즈베즈다 5대0 완파 앞장

통산 121호 골···차범근과 '한국인 유럽 최다 골' 타이

서울경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27·토트넘)이 차범근의 유럽 프로축구 한국인 최다 골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크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의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3차전에서 전반 16분과 44분에 연거푸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멀티골을 앞세워 즈베즈다를 5-0으로 완파했다.


챔피언스리그에서 2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한 손흥민은 이번 시즌 총 5골(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골·챔피언스리그 3골)을 기록했다.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이 보유한 한국 선수 유럽 프로축구 1부리그 최다 득점 타이기록(121골)도 세웠다. 한 골만 더하면 차 전 감독의 기록을 넘어서는 셈이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2골씩 터뜨리는 등 모처럼 공격력이 폭발하며 완승한 토트넘은 이번 시즌 이어진 부진 탈출의 신호탄을 쐈다.


손흥민은 자신의 첫 골에 대해 “(에릭 라멜라가 보낸) 공이 훌륭했다. 완벽한 타이밍에 와서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공을 돌렸다.이어 “골 자체보다는 우리가 경기한 방식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28일부터 이어질 리버풀, 에버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대결, 다음 달 7일 즈베즈다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까지 3연속 원정 경기에 초점을 맞췄다.


손흥민은 “아직 갈 길이 멀다. 중요한 원정 경기가 기다리고 있다”면서 “우선 리버풀부터 신경 쓰며 차근차근 경기를 치러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김민혁기자 minegi@sedaily.com

2019.10.2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