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글한 면과 매콤달콤 양념 서울 쫄면 맛집 5곳

[푸드]by 식신

중독성 있는 양념장으로 없던 입맛도 되돌려주는 쫄면. 쫄면의 탱글하고 쫄깃한 면발과 아삭하게 씹히는 신선한 야채들은 매콤달콤한 양념장과 조화를 이루며 재미있는 식감과 맛, 든든함을 모두 갖췄다. 쫄면은 공장에서 냉면 면발을 만들다가 우연히 불거져 나온 굵은 면을 근처 분식집에서 판매하면서 생겨난 음식으로 평범한 분식 메뉴 중 하나였는데 최근 매장만의 비법 양념장과 특색 있는 조리법으로 입소문이 나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사랑을 받고 있다. 제철 과일과 약식초로 만든 양념장의 쫄면부터 색다른 매력의 온쫄면까지! 서울 쫄면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레몬과 파인애플, 직접 담근 약식초로 맛을 낸 새콤 양념장, 신림동 ‘미림분식’

이미지 출처: dannn_2y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yunju3760님 인스타그램

신림동 미림여고 앞에 위치한 ‘미림분식’. 32년간 한자리에서 영업중인 이곳은 수요미식회 분식편에 나왔던 맛집이다. ‘쫄면’을 주문하면 어묵을 한 그릇 내어주며 쫄깃하게 삶아 식힌 면 위로 채 썬 절인 무와 오이가 담겨 나온다. 제철 과일과 레몬, 파인애플을 갈고 수제 약식초로 만든 양념장은 새콤시큼하며 묘하게 입맛을 끌어당긴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관악구 호암로 553
  2.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3. 가격: 쫄면 4,500원, 떡볶이 4,000원
  4. 후기(식신 목욕탕문신녀): 새콤달콤한 양념장과 쫄깃한 면발은 자꾸만 먹게 되는 중독적인 맛. 쫄면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군만두를 추가해 쫄면에 감싸 한입에 먹는 조합은 육쌈냉면 뺨칠 정도로 맛있으니 드셔 보세요!

    식당정보 자세히보기

2. 다진 양파를 숙성시켜 만든 진한 양념장, 망우동 ‘맑은샘’

이미지 출처: dobeeya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dobeeya님 인스타그램

망우동 혜원여고 후문에서 20년 이상 운영중인 ‘맑은샘’. 이곳은 한결같은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단골손님들로 북적인다. 이곳 ‘쫄면’의 양념장은 다진 양파를 넣고 만들어 달짝지근하며 묽은 것이 특징이다. 숙성된 양념장은 맵지 않고 감칠맛이 좋다. 군만두를 시켜 곁들여 먹으면 맛이 배가된다. 주문 후 음식을 받을 때 결제하니 참고.

식신TIP

  1. 위치: 서울 중랑구 용마산로99길 13
  2. 영업시간: 매일 12:00 – 19:00
  3. 가격: 쫄면 2,800원, 군만두 1,800원
  4. 후기(식신 오디사세요): 서울에서 정말 가성비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함. 모든 메뉴 가격이 저렴해 여러 개 시켜도 부담이 없음! 양파로 만든 양념장으로 만드는 쫄면은 뒷맛이 깔끔해요! 시원한 빙수로 입가심하기에도 좋아요.

    식당정보 자세히보기

3. 콩나물과 시금치에 달달한 양념이 어우러진 비빔쫄면, 명동 ‘명화당 명동1호점’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명동 골목 2층에 자리하고 있는 ‘명화당 명동1호점’. 이곳은 명동의 터줏대감으로 약 40년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이연복 쉐프가 추천한 맛집으로 더 유명해졌다. 이곳의 ‘비빔쫄면’은 양념된 시금치와 콩나물이 채썬 오이, 김과 함께 나오는 것이 특징으로 되직한 농도의 매콤달콤한 양념장, 탱글한 면발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이 좋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중구 명동4길 30
  2. 영업시간: 매일 09:00 – 22:30
  3. 가격: 비빔쫄면 5,000원, 떡볶이 3,500원
  4. 후기(식신 삼박자쉬고): 비빔쫄면은 탱글탱글한 면발과 은근하게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 양념장의 조화가 돋보였다. 김 가루도 듬뿍 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좋았고 아삭아삭한 오이는 풍성한 식감을 더하며 잘 어울렸다.

    식당정보 자세히보기

4. 김치밥과 보리새우로 맛을 낸 비법 양념장, 충정로2가 ‘우리하우스’

이미지 출처: nalalikoala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ekyung2019님 인스타그램

서대문역에 위치한 ‘우리하우스’.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인 이곳은 최근 생활의달인에 나와 더 유명해졌다. 이곳의 ‘쫄면’은 얇고 크게 썬 오이와 당근, 잘게 썬 깻잎이 올려 나오며 새빨간 양념장은 김치밥에 찐 보리새우를 빻아 물 없이 채소수를 만들고 고추장, 마늘로 맛을 낸 후 숙성하여 새콤하면서 깊은 맛이 입에 감긴다. 웨이팅이 잦은편.

식신TIP

  1. 위치: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9길 16
  2. 영업시간: 평일 11:00 – 재료 소진 시 마감, 주말 휴무
  3. 가격: 쫄면 5,000원, 떡볶이 2,500원
  4. 후기(식신 밥하기기차나): 불그스름한 양념장만으로 입맛을 당기는 쫄면. 고명으로 올라가는 오이를 큼직하게 썰어 아삭한 식감을 잘 느낄 수 있어 좋았다. 입맛 없을 때 후루룩 가볍게 먹기 최고!

    식당정보 자세히보기

5. 따뜻한 멸치육수에 양념장과 반숙 달걀을 풀어 먹는 이색 쫄면, 서교동 ‘자성당’

이미지 출처: across_the_dal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eabgnam님 인스타그램

합정역 2번출구에 위치한 ‘자성당’. 진하고 따뜻한 멸치육수의 온쫄면으로 유명한 곳이다. 대표메뉴인 ‘자성당 온쫄면’은 죽방멸치로 우린 육수에 무방부제의 쫄깃한 면, 유부와 쑥갓, 송송썬 파가 올려져 나온다. 반숙 달걀과 양념장을 풀어 먹으면 색다른 쫄면을 즐길 수 있다. 새콤달콤한 비빔쫄면도 인기. 쫄면은 매운맛 조절이 가능하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7안길 3 1층
  2.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B/T 15:00 – 16:30, 일요일 휴무
  3. 가격: 자성당 온쫄면 5,000원, 비빔쫄면 5,000원
  4. 후기(식신 나랑드사이다): 전국 3대 쫄면 맛집으로 불리는 곳이다. 뜨뜻한 국물에 쫄면 면발이 어우러진 온쫄면은 멸치로 국물을 우려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이 일품이다.

    식당정보 자세히보기
2019.09.17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 어플리케이션, 식신
채널명
식신
소개글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 어플리케이션, 식신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