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 가지

[여행]by 스카이스캐너

천혜의 자원과 온화한 기후, 맛깔스러운 음식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춘 코타키나발루. 더불어 각종 액티비티까지 경험할 수 있어 연인, 친구, 가족 모두에게 사랑 받는 여행지가 아닐 수 없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가지를 소개한다.

관광포인트

1. 블루 모스크

블루 모스크는 푸른색 돔이 아름다운 코타키나발루의 대표적인 모스크로 ‘시티 모스크’라고도 불린다. 새하얀 건물과 금빛 기둥, 푸른색 돔이 함께 어우러져 신비로운 느낌을 풍기며, 멀리서 보면 물에 비치는 모습이 마치 물 위에 떠있는 형상을 떠올리게 한다. 특히 밤에는 모스크에 화려한 조명이 입혀져 더욱 이국적인 느낌을 접할 수 있다고. 반바지나 노출이 심한 옷은 입장이 금지되어 있으니 명심하자.

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 가지

2. 워터프론트

코타키나발루의 유명한 맛집은 모두 이곳에 모여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워터프론트에는 맛있는 식당들이 가득하다. 식당들의 가격대는 낮은 편은 아니지만 맛과 분위기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 특히 바닷가에서 앉아보는 석양과 라이브 밴드의 공연은 진정한 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 가지

3. 키나발루 국립공원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 자연유산 키나발루 국립공원. 키나발루 산은 해발 약 4,100m로 동남아시아의 최고봉으로 꼽힌다. 산행코스가 잘 되어있어 트래킹을 하기 좋으며 더불어 흔들다리로 유명한 캐노피워크, 산악자전거 등 다양한 산악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 가지

체험

1. 반딧불 투어

코타키나발루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반딧불 투어! 반딧불 포인트로 알려진 곳은 클리아스 강, 나나문 강, 웨스턴 강 등 세 곳인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카와카와 나나문 강의 맹그로브 숲은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루에 정해진 인원만 출입할 수 있어 있는 그대로의 자연과 마주할 수 있다. 보르네오 지역에만 서식하는 코주부 원숭이 프로보시스 원숭이와 함께 반짝반짝 빛나는 수백 개의 반딧불이들이 만들어내는 장관은 꼭 놓치지 말자.

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 가지

2. 호핑 투어

코타키나발루의 근교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들을 방문해보는 호핑 투어는 만타나니 섬, 사피 섬, 마누칸 섬 등 여러 섬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투어 중간중간 바다 한 가운데서 스노클링, 파라세일링, 바나나보트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 특히 코타키나발루의 몰디브라 불리는 만타나니 섬은 최상의 스노클링 포인트로 손꼽히는 곳. 또 요즘 뜨고 있는 여행지 사피 섬과 마누칸 섬은 해안에서 불과 3~8km 정도의 거리로 10~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크진 않지만 고운 모래사장과 맑고 투명한 바다, 총천연색의 열대어와 산호초로 코타키나발루 여행객들의 여행 코스로 가장 사랑 받고 있다.

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 가지

3. 나이트 투어

남태평양의 피지, 그리스 산토리니와 함께 세계 3대 석양 중 하나로 꼽히는 탄중아루 비치에서의 선셋 감상 역시 코타키나발루의 빠뜨릴 수 없는 여행 코스라 할 수 있다. 붉은빛, 핑크빛, 보랏빛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하늘을 배경으로 인증샷은 필수. 또한 현지인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야시장 구경은 다양한 간식거리와 열대과일을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 가지

음식

1. 나시르막∙나시고랭∙미고랭

코코넛 밀크, 판단 잎을 넣고 지은 쌀밥에 반찬을 곁들인 말레이시아 전통요리 나시르막과 채소, 고기, 해산물 등을 밥과 함께 볶은 나시고랭, 면과 함께 볶은 미고랭은 꼭 먹어보자. 동남아 특유의 맛이 있으나 향신료를 많이 넣지 않아 한국 여행객들도 거부감 없이 맛보기 좋다.

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 가지

2. 바쿠테

깊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바쿠테는 한약 재료에 돼지갈비, 버섯, 향신료 등을 넣고 우려낸 일종의 보양식이다. 삼계탕과 비슷한 느낌으로 거부감 없이 시도하기 좋으며 특히 여행으로 지친 기력을 회복하기에 안성맞춤.

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 가지

3. 해산물∙사테

바닷가에서 갓 잡아 요리한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코타키나발루의 최고 장점. 안 먹으면 나만 손해 보는 듯한 느낌이다. 또한 양고기, 소고기, 닭고기 등을 양념하여 숯불에 구운 꼬치구이인 사테는 술안주로 일품. 탄중아루의 노을을 바라보며 시원한 맥주 한잔과 곁들여보면 어떨까.

코타키나발루를 즐기는 방법 9 가지
2017.08.10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