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곳

스카이스캐너가 지구상에서 가장 스펙터클한 자연 경관 10곳을 선정했다. 당신의 눈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즐거운 축제가 시작된다. 믿기 어렵겠지만 모두 진짜다.

1. 플라이 가이저(Fly Geyser), 네바다 주, 미국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

날아오르는 간헐천이라는 뜻의 이 간헐천은 인간과 자연의 합작품이다. 1964년 지열 에너지 관련 회사가 실험을 위해 드릴 작업을 하다가 광물질이 하늘로 솟아오르면서 우연히 언덕의 형태로 만들어졌다. 기괴한 색깔과 형태의 바위기둥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 마치 SF영화의 외계 행성에서 볼 법한 괴상한 풍경을 연출한다.

2. 그레이트 블루 홀(Great Blue Hole), 벨리즈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

이 특이한 거대 해저구멍은 확실히 천연이다. 이 구멍은 직경 300미터, 깊이 125 미터 이상으로, 지구상에서 최고로 멋진 스쿠버 다이빙 장소로 꼽힌다.

3.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Plitvicer Seen), 크로아티아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

계단형식으로 배열되어 있는 16개의 플리트비체 호수는 크고 작은 폭포들로 연결되어 있다. 사진에 보이는 산책로를 걷거나, 보트를 타고 이 호수들을 탐험할 수 있다.

4. 장예 단시아(Zangye Danxia), 중국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

장예에 있는 이 단시아 지형은 수백만 년에 걸쳐 붉은 모래돌과 다른 돌들이 쌓여 수천 개의 복잡한 층구조로 이뤄졌다.

5. 줄무늬의 빙하(Striped icebergs), 남극

위치: 남극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

남극대륙은 그 어느 곳보다도 현실과 동떨어진 곳으로 인식된다. 순백과 푸른 빛을 띄고 줄무늬 형태를 이루는 거대한 빙하에 다시 한번 압도될 것이다.

6. 지옥의 문(The Door to Hell), 투르크메니스탄(Turkmenistan)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

지옥의 문(The Door to Hell)은 플라이 가이저(Fly Geyser)가 어떻게 형성됐는지 다시 생각나게 한다. 지질학자들이 땅에 구멍을 내려다 천연가스가 발견되었는데 그것을 태워 없애려다 형성된 것이 바로 이 ‘지옥의 문 (The Door to Hell)’... 투르크메니스탄의 카라쿰 사막 (Karakum Desert)에서 40년 넘게 불타오르고 있다!

7. 알바트르 해안(Côte d'Albâtre), 프랑스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

노르망디에도 도버 해역처럼 화이트 클리프(White Cliffs)가 있다. 알바트르 해안은 기암절벽이 병풍처럼 이어져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에트르타의 절벽은 약 120 킬로미터에 100m 높이를 자랑하며 독특한 아치 모양을 하고 있다.

8. 브라이스 캐년 (Bryce Canyon), 미국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

물론 그랜드 캐년이 훨씬 더 유명하다. 그렇지만 유타 주 (Utah)에 해발 2000 미터 넘는 높이에 위치한 브라이스 캐년은 피라미드와 비슷한 바위 형태로 세계적인 거대 불가사의 중 하나이다. 그리고 사실 이 브라이스 캐년은 엄밀히 말하자면 캐년이 아니다.

9. 살라 데 우유니(Salar de Uynni), 볼리비아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

세상에서 가장 큰 우유니 소금호수(정확하게 10,582 제곱 킬로미터!)는 마치 매끄러운 거울을 마주보고 있는 것 같은 착시 효과를 일으킨다. 마치 하늘을 걷고 있는 기분이 들 것이다.

10. 파무칼레(Pamukkale), 터키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불가사의한 10

초현실적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이 온천은 터키 남동부 데니즐리 (Denizli) 지역에 있다. 이 광경을 보기 위해 수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는데, 보존 차원에서 어느 정도 입장 제한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