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피부관리사가 공개하는 내 손을 10년 더 젊게 만드는 비법 5가지

by스마트정보

설거지, 바닥 청소, 욕실 청소, 빨래개기 등등 일상에서 두 손은 매우 많은 일을 합니다. 손은 보통 나이가 들지 않기 때문에 관리 소홀로 빨리 늙기 마련인데요. 적절하게 관리를 해주면 노화현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손을 오랫동안 젊게 유지하기 위해 해외 전문가가 추천하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피부관리사가 공개하는 내 손을 10년 더 젊게 만드는 비법 5가지" 입니다.

01. 손을 올바르게 씻기

비누와 빈번한 접촉은 손의 수분을 잃게될 수 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간단한 규칙을 따르세요.

  1. 절대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항균 비누를 사용하지 않는다.
  2. 향수를 피한다. 이것은 피부를 말리고 자극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호호바 오일, 올리브 오일 또는 알로에 베라가 함유된 보습 비누를 선택하세요.
  3. 자연스러운 보호막을 유지하기 위해 미지근한 물로 손을 씻으세요.
  4. 뜨거운 바람을 이용한 전기건조기보다 종이 타올을 사용하세요.

02. 장갑 착용

춥거나 화학 물질 및 건조한 공기 등의 외부 요인으로 인해 손이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지속적인 손상을 최소화하라면 대부분의 경우에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1. 추운 날씨를 대비하여 가죽 또는 모피 장갑 또는 장갑
  2. 집안일을 위한 고무 또는 라텍스 제품(설거지, 바닥 청소, 욕조 청소 등)
  3. 원예용 천 장갑

03. 손에 정기적으로 수분 공급하기

좋은 핸드크림은 비누나 샴푸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비누나 샴푸 고를때 까다로운 시선을 핸드 크림에도 적용해보세요. 그리고 현명하게 사용을 해야 합니다.

  1. 핸드크림을 하루에 두 번 이상(아침과 저녁) 필요에 따라 발라준다. 건조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싱크대 근처에 핸드 크림 튜브를 놓고 손을 씻은 후에 매번 발라주세요. 최상의 효과를 얻으려면 크림을 바르고 면 장갑을 낀후 그런 자세로 침대에 갑니다.
  2. 손톱도 보습이 필요하다. 손톱에 약간의 핸드 크림을 문지르고 큐티클을 위한 비타민E 크림을 구입한다.
  3. 피부는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수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마신다.
  4. 가습기를 구입하고 건조해지면 가습기를 작동합니다.

04. 스크럽 꼭 챙기기

핸드 크림 외에도 일주일에 한 번은 손을 씻고 마스크 팩을 해줘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실행해줍니다.

  1. 손을 위한 마스크는 냉장고에 있는 제품으로 만드세요. 예를 들어, 아보카도, 달걀 노른자, 레몬 주스의 스푼을 반으로 섞어서 손에 바르고 20분 정도 휴식을 취하세요.
  2. 올리브 오일과 설탕을 섞어서 사용합니다.
  3. 게으른 사람들을 위한 조언 : 바디 스크럽이나 안면 마스크를 사용할 때 손도 발라주세요.

05. 자외선 차단제 사용

내 손의 나이가 보이는 징후 중 하나는 피부 색소 침착입니다. 노화나 간 기능 장애가 아닌 '태양'의 영향 때문인데요. 나이가 들수록 이 현상이 두드러집니다. 다음 방법을 사용하세요.

  1. 색소 침착을 피하려면 정기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세요.
  2. 감귤류는 좋은 천연 "표백제"입니다. 예를 들어, 정기적으로 레몬 주스 1 큰술, 우유 1 큰술 및 꿀 1 큰술을 준비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