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다리를 벽에 올리면 얻을 수 있는 놀라운 신체효과

by스마트인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부기를 제거해주는 'L자 다리 운동법'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길 원하는 여성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초간단 스트레칭입니다. 요가 자세 중의 하나인 L자 다리 스트레칭은 날씬한 다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과 동시에 스트레스를 풀고 몸을 릴렉스 하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몸 회복 자세인데요. 운동법도 간단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어 시간 대비 고효율 자세로 손꼽힙니다. 매일 저녁 단 10분만 이 자세를 반복해줘도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다리 부종을 없애 매끈한 다리라인을 완성시켜주는데요. 이외에도 다리를 벽에 올리면 내 신체에 주는 5가지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L자 다리 운동법

먼저, 벽을 보고 누운 뒤 엉덩이를 최대한 벽 가까이에 밀착해줍니다. 이때 꼬리뼈는 완전히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붙여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꼬리뼈를 바닥에 닿게 하면 골반이 움직이지 않아 더 효과적인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자세가 어렵다면 최대한 무릎이 구부려지지 않는 범위에서 벽에 밀착해 주도록 합니다. 이후 다리를 벽으로 들어 올려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유지합니다. 발을 들어 올린 상태에서 발끝을 몸 안쪽으로 당겨주면 종아리까지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L자 운동법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1. 심장박동수가 낮아지고 심신의 안정을 줍니다.

2.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의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3. 강한 운동 후에 실시하면 몸이 회복되도록 도와줍니다.

4. 긴장을 완화시키고 목과 등 근육을 풀어줍니다.

5. 집중력을 자극하고 코어근육을 키워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