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생생하게 느껴보는 부산의 어제와 오늘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APTER 1 부산역 감천 송도 코스

bySRT매거진

부산 크루즈 여행자라면 아름다운 관광도시 부산에서 꼭 가봐야 할 곳이 있다. 세 가지 코스로 만나는 부산의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상해거리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부산역 바로 앞 횡단보도를 건너면 만날 수 있는 이곳. 부산 최대의 중국인 거주 지역으로 일렬로 늘어선 중국어 간판이 사뭇 색다른 분위기를 선사한다. 상해거리는 화교 1세대가 초량에 정착하면서 만들어졌다. 그들이 운영하는 중식당과 만둣집은 독특한 분위기와 맛으로 사람들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거리를 걷다 보면 만둣집 앞에 늘어선 긴 행렬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부산 동구 중앙대로179번길 1

초량이바구길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이야기’의 방언인 ‘이바구’의 구수한 어감을 그대로 살려 붙인 이름이다. 비탈진 길을 걷다 보면 일제강점기 부산항 개항을 시작으로 광복과 6·25전쟁의 역사, 근대 공업도시의 변천사 등 부산의 속살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전망대까지 걸어서 오르내리는 게 부담스럽다면 길 중간쯤 168계단 모노레일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

부산 동구 초량동(시작점은 구 백제병원)

감천문화마을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17년 꼭 가봐야 할 관광지! 국제 시장과 광복로 거리 가까이에 있다. 마을에 들어서면 감천의 특색과 역사적 가치를 담은 벽화를 비롯해 골목마다 다양한 공공미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마을의 모습이 마치 레고를 조립해놓은 듯해 ‘레고 마을’로도 불린다. 마을 입구에 있는 안내소에서 스탬프 투어 지도를 사서 다니면 마을 곳곳을 알차게 둘러볼 수 있다.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 안내센터

초량전통시장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부산항이 개항할 때부터 시작해 부산의 근대 역사를 함께한 전통시장. 그래서인지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새벽부터 늦은 저녁까지 사람들로 북적인다. 시장 입구에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부산 3대 어묵으로 유명한 영진어묵 본점이 있다.

 

방금 나온 어묵 하나 입에 물고 시작하는 시장 구경은 더욱 신이 나는 법! 시장 구경 하다가 출출해지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초량전통시장 주변 골목에는 초량갈비·초량불백 등 반세기 동안 사랑받아온 전통 맛집이 많으니까.

부산 동구 초량로13번길 24

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송도해수욕장의 명물로 송림공원에서 암남공원까지 바다를 가로지르는 총 길이는 1.62km다. 스릴을 즐기고 싶다면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크루즈를 이용해보길! 스릴 넘치는 비행을 감행하기엔 용기가 부족하다면 일반 캐빈인 에어크루즈를 추천한다. 최고 86m 높이에서 펼쳐지는 황홀한 360도 파노라마 뷰를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다.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173번길 35|051-547-9900|오전 9시~오후 10시|편도 1만2000원부터, 왕복 1만5000원

송도스카이워크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송도스카이워크는 총 365m의 길이를 자랑하는 국내 최장의 해상산책로다. 걷는 동안 해안가의 멋진 풍경에 시선을 빼앗기며 저절로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된다. 구름산책로 가운데는 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 햇볕에 반짝이며 출렁이는 바다물결이 발아래로 흐르는 걸 볼 수 있다. 푸른 바다 위를 걷는 기분은 바로 이런 것 아닐까!

부산 서구 암남동 129-4

글 유재기, 변현주 사진 임익순, 손준석, 부산관광공사, 한국경제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