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돼지 찾아 떠나요

bySRT매거진

황금돼지해를 맞아 돼지가 주인공인 여행지가 뜬다. 그럼, 돼지 기운 받으러 출발!

돼지들의 천국, 바하마 빅 메이저 케이

돼지 찾아 떠나요

아름다운 카리브해, 700개 섬으로 이루어진 바하마에는 돼지가 주인이 된 섬이 있다. ‘피그 아일랜드’라는 별칭으로 더 유명한 무인도 빅 메이저 케이 (Big Major Cay)다. 아주 오래전 해적 들이 언제든지 되돌아와 잡아먹을 수 있도록 돼지를 풀어놓고 갔다는 설이 유력하며, 현재 수많은 돼지가 섬을 누비며 자유롭게 생활하고 있다. 바하마의 수도 나소에서 피그 아일랜드 투어를 신청하면 스피드 보트를 타고 이동해 돼지에게 먹이를 주거나 돼지와 함께 수영을 하는 등 돼지와의 특별한 체험이 가능하다.

  1. 홈페이지 : www.bahamas.com/official-home-swimming-pigs

모락모락 피어나는 일본 모쿠모쿠 팜

돼지 찾아 떠나요 돼지 찾아 떠나요

돼지 농장으로 놀러오세요! 조용한 시골동네였던 일본 미에현은 모쿠모쿠 팜이 인기를 끌며 농촌형 관광단지로 성장했다. 모쿠모쿠(もくもく)는 ‘모락모락’, ‘뭉게뭉게’라는 의미로 돼지고기를 훈제할 때 피어나는 연기를 표현한 것이다. 돼지 농장과 햄&소시지 가공 공장으로 시작한 모쿠모쿠 팜은 현재 다양한 농장과 수제공방, 체험 및교육 공간, 농산물 판매장, 레스토랑, 온천, 숙박시설 등을 아우른다. 가장 인기 있는 건 역시 돼지쇼. 똑똑한 돼지들의 묘기가 관객을 사로잡고, 열쇠고리, 인형, 필기구 등 모쿠모쿠 팜만의 캐릭터 상품도 인기만점이다.

  1. 위치 : 3609 Nishiyubune, Iga, Mie Prefecture, Japan
  2. 홈페이지 : www.moku-moku.com

돼지 테마파크, 영국 폴튼스 파크 홈 오브 페파피그 월드

돼지 찾아 떠나요
돼지 찾아 떠나요

ⓒalice-photo

전 세계 어린이에게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페파피그(Peppa Pig)>를 주제로 한 놀이동산. 영국 런던 근교의 폴튼스 파크 내에 위치하며, 페파와 조지 등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볼거리를 갖췄다. 폴튼스 파크에는 70개가 넘는 놀이기구가, 어린이를 위한 페파피그 월드에는 페파스 빅 벌룬 라이드, 윈디 캐슬 라이드, 대디 피그스 카 라이드, 그랜드파 피그스 보트 트립 등 총 9개 놀이기구가 있다. 키가 100cm 이하면 무료 입장도 가능하다.

  1. 위치 : Ower, Romsey, The New Forest, Hampshire SO51 6AL, England
  2. 홈페이지 : https://peppapigworld.co.uk

돼지들의 재롱잔치, 제주 휴애리자연생활공원

돼지 찾아 떠나요

제주 속 작은 제주로 불리는 휴애리자연생활공원. 한겨울에도 동백과 매화가 곱게 피는 이곳은 감귤 따기와 승마 체험, 야생화 올레길 등의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정각에는 흑돼지쇼가 펼쳐지는데, 짙고 검은 빛깔의 돼지들이 줄을 지어 미끄럼을 타고 내려오는 모습을 구경한 뒤 돼지들에게 직접 먹이도 줄 수 있다. 달콤한 슈크림이 들어 있는 복돼지빵도 입을 즐겁게 한다.

  1. 운영시간 : 9:00~18:00
  2. 요금 : 성인 1만3000원, 청소년 1만1000원, 어린이 1만 원
  3.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4. 전화 : 064-732-2114

복을 드리는 창원 돝섬

돼지 찾아 떠나요
돼지 찾아 떠나요 돼지 찾아 떠나요

황금돼지로 변한 가락국의 후궁 미희와 신라시대 학자 최치 원에 관한 전설이 내려오는 섬.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섬의 모양이 누워 있는 돼지처럼 보인다 하여 돼지의 옛말인 ‘돝’을 이름에 붙인 국내 최초의 해상 유원지. 돝섬은 면적 11만 2000㎡, 둘레 1.5km의 작은 섬으로 들어서는 입구부터 대형 황금돼지상과 ‘복을 드리는 황금돼지섬’이라는 문구가 여행객을 반긴다. 파도소리 둘레길, 출렁다리, 시가 있는 숲속 산책길, 황톳길 등 걷기 좋은 트레킹 코스를 갖췄고, 길을 따라 2012 창원조각비엔날레에 출품되었던 2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섬의 정상에 오르면 섬 너머로 마창대교와 창원 시내가 펼쳐진다. 돝섬으로 들어가는 배는 창원연안크 루즈터미널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항하며 10분이면 도착한다.

  1. 요금 : 성인 8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
  2. 위치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제2부두로 56
  3. 전화 : 055-245-4451

전설 따라 삼천리, 경기도 이천 저명산

돼지 찾아 떠나요

바위 타는 재미가 일품인 높이 349 m의 저명산. 돼지 저(猪)와 울음 명 (鳴)을 써서 풀이하면 돼지울음산이 되고, 현재 도드람산으로도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홀어머니를 모시고 살던 효자가 산 절벽 바위틈에 자란 약초를 뜯다가 돼지 울음소리에 놀라 정신을 차려보니 몸을 의지하던 밧줄이 끊어지기 일보 직전, 돼지 덕분에 목숨을 구해 저명산이 되었다고 한다. 영보사를 시작으로 제1봉, 제2봉, 제3봉, 정상을 거쳐 돼지굴로 되돌아오는 코스가 2~3시간 소요되고, 명산 곳곳에는 효자 멧돼지상과 효자봉, 돼지굴, 석이약수 등이 있다.

  1. 위치 : 경기 이천시 마장면 표교리

황금돼지 어디 숨었니? 경주 불국사 극락전

돼지 찾아 떠나요
돼지 찾아 떠나요 돼지 찾아 떠나요

통일신라시대를 대표하는 사찰 불국사. 다보탑과 석가 탑, 청운교, 백운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지만 올해만 큼은 극락전의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 극락전 현판 뒤에 숨어 있는 작은 목조 돼지상을 구경하기 위해서다. 2007년에 우연히 발견되었는데, 극락전의 오랜 역사만 따져도 이제야 발견되었다는 게 미스터리하고, 용이나 봉황이 아닌 돼지라는 점도 특이하다. 극락전 내에는 국보 제27호 금동아미타여래좌상, 극락전 앞에는 복돼지상이 있으니 놓치지 말 것!

  1. 운영시간 : 7:00~18:00
  2. 요금 : 성인 5000원, 청소년 3500원, 어린이 2500원
  3. 위치 :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4. 전화 : 054-746-9913

산행의 재미를 높이는 전국 돼지바위 모두 모여라!

돼지 찾아 떠나요 돼지 찾아 떠나요 돼지 찾아 떠나요

(좌) 소백산 초암사에서 국망봉 가는 길 from 안태문. (중앙) 북한산 응봉능선 (9부 능선) from 하경균. (우) 월출산 천황봉에서 남근바위 가는 길 from 이상문.

글 김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