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제주 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by먹방연구소

매일 가고 싶은 서귀포매일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제주 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제주 여행의 필수코스 중에 하나인데요. 재래시장의 풍경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장구경도 식후경! 제주 올레시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간식을 먹방연구원들이 직접 먹어봤습니다. 연구원이 선택한 간식들은 어떤맛이었는지, 매일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를 통해 만나보세요.

1. 흑돼지 꼬치구이 하영꼬치

제주 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제주산 흑돼지로 만든 꼬치구이를 판매하는 하영꼬치는 줄서는 꼬치구이집으로 유명한데요. 메뉴는 흑돼지 꼬치구이 단일품목이고 소스의 맛에 따라 약간 매운맛, 매운맛, 간장맛 이렇게 3가지로 나눠 집니다.

제주 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주문을 하면 미리 구워둔 꼬치에서 고기와 야채를 빼서 먹기좋게 자른 후, 소스를 뿌리고 마지막으로 가쓰오부시를 올려주시는데요. 꼬치형태가 아닌 컵에 담아주시는 것이 조금 특이했고 가격은 생각보다 조금 비싼 5,000원이었습니다. 돼지껍데기 부분이 딱딱해서 먹을 때 유의해야하고 연구원의 입맛에는 매운맛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2. 꼬다만 꽈배기의 명물 가재빵

제주 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시장 입구에서 조금 들어가면 커다란 가재모형이 눈에 띄는 꼬다만 꽈배기 집이있는데요. 꽈배기 집이지만 꽈배기보다 유명한 간식은 바로 가재모양의 빵 가재빵입니다.

제주 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가재빵 안에는 치즈와 크래미가 들어가는데요. 주문 즉시 만들어주시기 때문에 따끈바삭한 빵에 쫘악 늘어나는 치즈의 향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3. 꼬다만 꽈배기의 또 다른 명물 유자도너츠

제주 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가재빵만큼이나 인기 많은 꼬다만 꽈배기의 유자도너츠! 도너츠안에 유자앙금이 가득한데요.

제주 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한입 먹으면 상큼한 유자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느낌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고 맛도 좋아서 연구원들이 모두 맛있게 먹은 간식이었습니다.

4. 꽁치 한마리가 통째로! 우정회센타 꽁치김밥

제주 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제주도는 제주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김밥들이 많은 편인데요. 매일올레시장 안에서도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김밥이 있습니다. 바로 꽁치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꽁치김밥인데요.

제주 올레시장 간식 도장깨기

김밥을 싸고 있는 쿠킹호일을 벗기면 살포시 누워있는 꽁치김밥 비주얼에 깜짝 놀라실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오로지 꽁치구이 한마리에 밥 그리고 김만 들어갔지만 맛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다만, 꽁치의 잔가시를 조심해야하고 꽁치의 머리부분은…..차마…. 먹을 수 없었습니다 ㅎㅎㅎ 추가로 꽁치김밥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와사비간장에 찍먹하면 더 맛있으니 참고하세요.

 

연구원들의 주관적인 의견이 담긴 서귀포매일올레시장 간식들을 소개해봤는데요. 이 밖에도 다양한 먹거리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니 역시 매일올레시장 구경도 식후경! 맛있는 간식과 함께 재미있는 시장 투어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