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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크 ]

사용자 움직임을 게임으로 만들어주는 웨어러블 스마트 토이, Moff band

by버티컬플랫폼

Overview

  1. 서비스(제품)명/기업명
    1. Moff band / Moff (Tokyo, Japan)
  2. 서비스일
    1. '13년 10월
  3. 서비스 내용(Android, iOS)
    1. 독자적인 동작·자세인식 기술,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웨어러블 스마트 토이. 스마트폰 앱과 무선 연결(Bluetooth 방식)되어 사용자의 움직임을 분석하고, 각각의 움직임에 따라 기타·피아노·요술봉·장난감 총 등 다양한 소리가 울리게 하여 마치 게임을 즐기는 것과 같은 재미를 부여한다는 점이 특징임
  4. 서비스 실적
    1. ’14년 봄 Kickstarter를 통해 목표액의 4배인 8만 달러 모금에 성공함
  5. 수익모델
    1. 하드웨어 판매(¥5,616 – Amazon, SoftBank 샵 등에서 판매 중)
  6. 투자관련
    1. 총 투자금액 : 2.1억엔
    2. 최근 투자 유치 현황: ’15년 9월, Bandai namco Entertainment, ORSO 등으로부터 총 1.6억엔 가량의 제3자할당증자를 실시한 바 있음

Service/Product Video

창업자 배경 및 향후 계획

  1. 창업(자) 배경
    1. Moff는 오사카에서 열린 제품 개발 해커톤을 통해 모였던 팀을 모체로 하는 기업으로, 아이들이 실내에서 즐길 만한 장난감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Moff band 개발을 시작함
  2. BM 카테고리
    1. Smart device & IoT, Entertainment, Education
  3. 향후 계획
    1. Moff는 센스 디바이스 및 게이미피케이션 플랫폼 개발을 통해 피트니스 서비스의 게임화 등을 계획 중임. 장난감 시장뿐만 아니라 더 넓은 시장에의 접근을 검토하고 있다고 함. 최근 조달한 자금을 바탕으로 Moff의 100% 자회사인 미국법인 Moff USA Inc.를 설립, 미국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에 주력 중임. 어린이 교육 전문 미디어인 PBS KIDS와의 제휴를 통해 ‘PBS KIDS Party’라는 앱을 공개하기도 하였음

ROA Comment

- Moff band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놀이 방법을 만들어내는 스마트 장난감으로, 금세 싫증을 내고 새로운 장난감을 찾는 어린 아이들에게 안성맞춤 제품임. 사용자의 제스처를 게임으로 변형해 재미를 유발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 많은 신체적 활동을 하길 바라는 부모들의 니즈도 해결해줌. 또한, 아이들에게 매번 새로운 장난감을 찾아줘야 하는 심적, 비용적 부담감에서 해방될 수 있음

 

- PBS KIDS와의 제휴를 통해 보여줬듯이, 어린이 전용 콘텐츠를 제작∙판매하는 사업자들과 손잡고 다양한 활용 시나리오를 만들어나갈 가능성이 있음. 아이들의 상상력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Moff band의 강점이자 잠재력으로 생각됨. 안전과 교육을 목적으로 한 키즈 웨어러블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Moff band와 같이 재미를 위한 제품의 등장이 반갑게 느껴짐

 

김주희 컨설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