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by와그WAUG

필리핀에서 보라카이 다음으로 인기있는 여행지인 세부는 맑고 투명한 바다뿐만 아니라 스페인의 식민지 시절의 다양한 유적까지 있어 볼 것도 많은 여행지다. 그래서 알차게 세부 3박4일을 즐길 수 있는 일정을 소개하려고 한다.

1. 여행 1일차

카본 마켓 - 마젤란 크로스 - 카사 도로르도 박물관 - 산 페드로 요새 - 대성당 박물관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세부 현지인의 삶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카본 마켓이다. 세부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재래시장이기도 하기 때문에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다. 잘만 구한다면 과일이나 간단한 먹거리를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다는 사실.

 

다만 조심해야 할 것은 소매치기가 많다는 사실이다. 백팩을 매고 간다면 반드시 앞으로 매는 것이 좋다.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마젤란의 십자가는 페르디난 드 마젤란의 명으로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탐험가에 의해 꽂아진 십자가다. 마젤란 거리에 있는 예배당에 보관되어 있으며, 육각형 모양의 예배당의 천장에 아름다운 그림이 있는데 여기서 세부의 역사를 엿볼 수 있다. 입장은 무료로 할 수 있으니 잠시 들렸다가 올 것.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작은 박물관이지만 카사 고로르도 박물관에는 고대의 다양한 가구와 역사적인 서류, 예술 장식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다. 세부 옛 조상들의 생활을 엿보려면 한 번쯤 방문하는 것도 좋다.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딱 봐도 유럽풍의 건물이라 놀랐던 산 페드로 요새는 스페인 총독 로페즈 레가스피 장군의 명에 의해 스페인 침략자와 세부 토착민들에 의해 만들어진 군사적 요새다. 이 곳에서 세부의 참혹했던(?) 역사를 미리 알아보자. 참고로 이곳은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라 매년 수 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니 참고하자.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첫 날 투어의 마지막은 바로 대성당 박물관 첫 날은 역사적인 유물들을 만나고 비로소 세부를 이해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그 데미를 대성당 박물관으로 정한 이유는 바로 예쁜 야경 때문. 이곳에서는 다양한 건출물과 예술물을 만날 수 있는데 대부분 스페인 점령 시기의 것들이다.

 

이쯤되면 정말 배가 고픈데 망고애비뉴의 라이트 하우스가 좋다. 현지식 바베큐와 해산물을 먹을 수 있으며 음악은 멋진 라이브가 흐르기 때문. 물론 워낙 인기있는 맛집이기도 하다.

이밖의 주요 유적지는? :

1. 세부 헤리티지 모뉴먼트

2. 얍 산디에고 선조 하우스

3. 수그보 박물관

4. 산토 니뇨 성당

2. 여행 2일차

골든 카우리 - SM시티몰 - 말라가야 스파 - 크레이지크랩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세부에서 가장 인기있는 쇼핑센터인 SM시티몰에서 쇼핑을 즐기는 것이 좋다. 특히 포에버21, 망고, 크록스와 같은 브랜드는 한국보다 조금 저렴하다. 우리가 SM시티몰에 방문한 이유는 골든 카우리라는 맛집에 가기 위해서다. 골든 카우리는 필리핀 현지의 전통 음식점으로 대나무로 장식된 천장과 독특한 나무 테이블이 매력적이다.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쇼핑을하고 피곤한 몸을 녹이기에 최조깅 말라가야 스파! 지난 2014년 오사카 TV의 유명한 아침 프로그램에 소개된 스파로 이후 일본인 여행객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아직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일본인들의 천국이지만 그래도 우리나라 사람들만 엄청 많은 것보다는 훨씬 나았다.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저렴한 가격에 칠리 크랩을 맛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크레이지 크랩이다. 귀여운 로고와 달리 맛은 강렬하다. 아참 예약 없이가면 줄을 오래 설 수 있으니 사전 예약은 필수다. 우리는 세부에 도착하자마자 크레이지 크랩 예약부터했다.

3. 여행 3일차

오슬롭 고래상어투어 - 미스터 에이 - 재즈 앤 블루즈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대형 고래와 함께 수영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라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세부에서 가장 신났고 기억에 남았던 것이 바로 오슬롭 고래상어투어다. 단순히 고래를 보는 것이 아닌 함께 수영도하고 스노클링도하고 하루종일 맑은 물에서 놀 수 있다. 세부에서 좀 멀기 때문에 오전 일찍 해야한다는 점이 조금 힘들긴 하지만 추억만큼은 최고였다.

세부 3박4일 여행일정 꿀팁

정말 너무 기대했던 미스터에이는 세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해산물이 맛있고 칵테일은 필수다. 단 산중턱에 있으니 올라가기가 좀 힘들다. 그래도 여긴 무조건 가야한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재즈 앤 블루즈는 음악은 즐기고 싶은데 클럽이 별로인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여행 4일차는 오전에 일어나 바로 공항으로 이동했기 때문에 별도로 일정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세부 여행 꿀팁

세부 여행은 유적 투어, 바다에서 즐기는 투어 그리고 힐링으로 나뉘는데 일정 초반에 유적투어를 넣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