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지 7곳!

by와그WAUG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위 여행 액티비티 예약앱 와그WAUG입니다.

 

교토는 한번 가면 그 매력에 빠질 수 밖에 없는 오사카에서 가장 일본스럽고 고즈넉한 곳입니다. 이제는 교토에만 가는 사람들이 생겼을 정도에요.

 

그 중에서도 소소하지만 빼놓으면 아쉬운 교토의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여행을 갔다면, 당연 유명 관광지도 둘러봐야겠지만 소소한 곳도 좋아한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교토 여행지 7곳.

1. 교토 기온거리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교토의 분위기가 가장 잘 느껴지는 고즈넉함 가득한 기온거리.

 

시조도리 메인 거리를 걷기만해도 교토만의 운치를 느낄 수 있어요. 거리의 상점가들은 모두 옛 전통 가옥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마치 옛날의 일본으로 여행을 간 기분이 듭니다!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시조도리 뿐만 아니라 메인 거리로 이어지는 작은 골목골목 거리도 모두 교토의 옛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요. 그래서 작은 골목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전통가옥을 개조해 만든 상점이나 찻집들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교토에 가봤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교토의 기온거리.

2. 요지야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일본의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 요지야. 아는 사람은 알지만 아직 모르는 사람도 많은 브랜드.

 

요지야는 특히 파우더 가루 기름종이로 굉장히 유명해요. 패키지도 일본에서 사왔다는 걸 알 수 있을듯한 예쁜 패키지라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좋아요.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요지야는 교토 기온거리와 은각사에 위치해있어요. 특히 은각사 지점은 매장과 함께 요지야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좋아하는 카페에요.

 

메뉴를 주문하면 녹차 파우더나 초코 파우더를 요지야 얼굴 모양대로 뿌려주는 것도 하나의 특징!

 

고즈넉하고 일본스러운 분위기가 가득해 요지야 카페 매장이 인기가 좋아요.

3. 디앤디파트먼트 교토점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교토의 사찰, 불광사 내에 있는 라이프스타일 상점 디앤디파트먼트!

 

사찰 건물을 사용해 라이프스타일 상점으로 만들었다는 것 자체가 새로워요. 디앤디파트먼트 교토점을 찾아 걸어가다보면 큰 사찰이 나오는데 '이런데에 상점이 있다고?'라고 의문이 들었다면 그 길이 맞습니다.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거기다 교토점은 식당까지 갖추고 있어서 더욱 특별합니다. 라이프스타일 상점이나 잡화점 등 소소하게 구경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한번 가볼만한 곳이에요.

4. 교토 가츠규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교토에서 맛집이라고 하면 다양한 곳이 나오겠지만 단연 으뜸! (늠름) 어머 여긴 꼭 가야해! 소리를 나오게 만드는 규카츠 맛집이 있어요. 웨이팅이 기본이지만 기다리는 만큼 가치가 있는 규카츠 맛집.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규카츠 소스는 기본으로 네가지가 나오는데 네가지 소스마다 가진 매력을 가득 맛볼 수 있어요. 규카츠는 입에 넣자마자 녹아내린다는 사실...!

5. 케이분샤 이치죠지점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으로 꼽힌 케이분샤! 책과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 소소한 구경거리가 있는 서점이에요.

 

이곳으로 가면 서점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한적한 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지만 서점을 만나게되면 간판에서부터 왜 아름다운 서점으로 꼽혔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서점은 일본어를 모른다면 별 소용없을지 모르지만, 이유불문 서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혹은 서점의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언어는 상관없을 것입니다. 특히 케이분샤 서점은 꼭 일본 영화 속에 들어간 것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요. 이런 분위기있는 곳을 좋아한다면 왕추천.

6. 교토 카모강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청수사, 은각사 등과 같은 교토의 관광지들도 좋지만 온전히 교토만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카모강만한 곳이 없어요. 잔잔히 흘러가는 카모강 앞에 가만히 앉아 풍경을 보고있으면 여기가 진정한 일본이구나 싶을거에요. 노을 질 무렵 빨갛게 물든 하늘과 카모강의 조화는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한 장면 같기도 합니다.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좋을 카모강!

7. 카모강 앞 도토루커피

교토 자유여행,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

카모강 가까운 곳에 일본의 국민커피 브랜드 도토루커피가 있습니다. 작지만 건물자체가 도토루 커피라 맨 윗층으로 올라가 창가에 자리를 잡는다면 좋은 풍경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어요.

 

카모강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명당이 또 있을까 싶을 것입니다. 창 밖 교토의 풍경을 보며 마시는 커피 한잔은 정말 꿀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