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하는 곳 TOP 7

[여행]by 위시빈

외국인들에게 직접 들은 곳들을 적어봤어! 독일 교환학생 땐 총 20개국이 넘는 나라의 친구들을 만나고 후에는 한국에서 게스트하우스에서 잠깐 생활하면서 많은 외국인들을 만났어. 그때 친구들이 한국에서 가고싶어했던 곳에 대해서 얘기해볼까해!

다른 나라에는 없는 "찜질방"

외국인에게는 완전 생소한 곳!

 

세계 어디를 가던 "찜질방"이라는 개념은 없어. 다른 나라에 "사우나"는 많이 있고 익숙한 곳이지만 어디까지나 스파에서 땀을 빼는 개념이 더 강해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 북수원 Spaplex 공식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

하지만 어느 곳에서도 우리나라처럼 잠을 자고, 음식 먹고, TV를 보면서 쉴 수 있는 문화공간은 없어! 꽤 많은 외국 친구들이 한국 와서 찜질방을 궁금해하고 가고 싶어 하더라고!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 북수원 Spaplex 공식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

목욕탕이라는 개념도 생소한 외국인 친구들에게 찜질방은 흥미로운 경험이 될거야ㅋㅋ 그리고 작은 영화관이나 종유석 찜질방을 보면 "왓!!!? 와우 코리아!! 어썸!!" 코리아 굿!! 와하후우!!" 이러는 외국 친구들을 보게 될 거야.

도전하러가는 "노량진수산시장"

수산시장을 가는 진짜 이유!

 

외국인 친구들이 생각보다 많이 알고있고 도전하고 싶어하는 산낙지 먹기!ㅋㅋㅋ 올드보이 보고 안 친구도 있고 youtube 영상 보고 해보고싶다고하는 친구도 있었어.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pixabay | byungjo

대한민국 대표 수산시장도 보여주고 값 싼 스시도 먹고 외국와서 살아있는 문어도 먹하는 특별한 경험도 만들어 줄 수 있는 곳이야!

꼭 가보고 싶어하는 "DMZ"

외국인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

 

외국인들은 북한에 대한 관심이 진짜 많아. 외국에서도 꼭 질문 받는게 우리나라와 북한과의 관계야. 근데 그걸 실제로 볼 수 있는 것이 DMZ와 판문점이니 얼마나 신기하겠어.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flickr | Konrad Karlsson , Republic of Korea

한국에 있는 호텔이나 Guest house도 보면 DMZ 투어 안내 책자가 꼭 있어. 땅굴, 임진각같이 북한 인접지역이나 관련 지역에서 투어를 진행해. 조금 비싸더라도 나는 이왕이면 JSA 투어를 추천하는데, 판문점에 가서 헌병들과 사진도 찍고 할 수 있다구.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pixabay | ATMAN , USAGI_POST

전방지역이라고 칙칙하기만 한 곳만 있는 게 아니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같은 경우에는 서울 근교여서 사람들이 많이 놀러 가기도 하는 곳이기도 하니까 같이 놀러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가장 한국적인걸 볼 수 있는 곳

멀리 갈 필요도 없는 궁 투어가 최고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shutter stock

아무래도 해외여행 왔으니 한국스러운 걸 보고 싶어 하더라고. 서울의 경우 굉장히 도시화되어있잖아, 번화한 모습이야 자기 나라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보니 더 한국적인 걸 찾더라고.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shutter stock

그럴 때는 서울에 있는 궁 관광이 최고야. 멀리 갈 필요도 없고 시간도 아끼고 한국적인 곳도 가볼 수 있어서 일석삼조임. 창경궁, 경복궁, 덕수궁 등 여러 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경복궁이 제일 규모 있고 괜찮았어.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instagram | BIN_JK

좀 더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고 하면 안국역 근처, 종로 3가, 을지로 등에서 한복을 대여해주는 곳이 많이 있어. 2시간, 4시간, 하루 종일과 같이 시간을 선택할 수 있고, 머리도 예쁘게 댕기로 땋아주니 외국인 친구들한테는 좋은 경험이 될 거임.

처음엔 의아했던 "박물관"

왜 가고 싶다고 하는 거지?

 

박물관을 가고 싶어 해서 처음에는 의아해했어. '뭐 하러 노잼인 박물관을 가려하나' 라고 생각했는데 나도 루브르 박물관, 대영박물관 같은 유명한 박물관들을 갔던 게 기억났음.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wikimedia, 공식페이지

국립 중앙박물관도 좋은 곳이지만, 흥미는 "전쟁기념관"이 더 좋을 거야. 같이 박물관을 갔던 내 독일 친구들도 "전쟁기념관"이 더 좋았다고 하더라고. 실제 사용했던 탱크, 장비들이 전시돼있고, 테마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기념관 공식페이지, 공식페이지

딱히 할 말 없는 박물관에서 남, 북한으로 나뉘었는지도 이야기해 줄 수 있기도 하고 외국인 친구들이 궁금해하던 북한 관련된 역사적인 부분도 어느 정도는 해결 가능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가이드 투어도 신청하면 가능하니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어

외국인에게 Hot한 "보령머드 축제"

외국 친구들이 더 잘 아는 축제!

 

나도 들어만 본 축젠데 외국 친구들이 더 잘 알고 있어서 놀랐던 보령 머드축제! Youtube에서 머드축제 영상을 보기도 하고 홍보가 잘 돼있어서 외국인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더라고ㅋㅋ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공식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

조금 비위생적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미국 식품 의약국에서도 안전성을 검증받았고, 식약청에서도 위생상태에 계속 신경 쓰고 있더라고! 오히려 머드가 피부에 더 좋은 작용을 해준다고 해!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공식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

머드에서 노는 게 전부라고 생각했는데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콘셉트의 행사와 주위 문화제 연계 투어 등을 진행해서 지루하지 않고 다양한걸 할 수 있는 한국적인 글로벌 축제야!

외국인이 더 많은 "북한산"

가게되면 외국인은 꼭 보게 될거야

 

북한산은 나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산인데,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야ㅋㅋ "북한산 국립공원"은 등산로도 잘 되어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공식홈페이지

외국에선 트래킹에 익숙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산에 가고 싶어 하더라고. 그리고 실제로 북한산을 가면 1.5L 물병 가지고 청바지 입고 프리하게 등산하는 외국인들을 만나게 될 거야.

외국인이 한국 오면  꼭 가고 싶어

ⓒ공식홈페이지

교환학생 온 친구들도 학교 주관하에 많이 오는 곳이라고 하더라고ㅋㅋ 서울에서도 어렵지 않게 갈 수 있기 때문에 트래킹을 하고 싶어 하는 외국 친구들에게 추천하기 좋아!

 

by 베르나

2018.06.1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