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전세계 가장 추운
장소 6곳은 어디?

by볼로

전세계 가장 추운 장소 6곳은 어디?

너무 추운 요즘 날씨ㅜㅜ 이 추위 실화냐?

 

한국도 이렇게 추운데 전세계에는 상상 이상으로 추운 곳이 더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여행기록앱 볼로VOLO가 너무 추워 얼얼할 정도의 콘텐츠를 준비했어요! ^^ 한국의 추위쯤은 한 방에 날려버릴 전세계 추운 여행지 6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최소 영하 60도로 시작되는 곳들이니 보고 나시면 온 몸이 찌릿찌릿해지실 거에요 ㅎㅎ

<미국, 알래스카>

전세계 가장 추운 장소 6곳은 어디?

알래스카하면 에스키모, 이글루, 개썰매, 얼음, 빙하, 눈보라 같은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으시나요? 미국 가장 북쪽에 위치한 알래스카는 매년 세계 최대의 개썰매 경주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지역차가 큰 편이지만, 여름 평균 기온은 3℃이고 겨울에는 영하 50℃까지 내려갑니다. 1971년 1월 23일에는 역대 최저 기온인 영하 62℃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알래스카가 얼마나 추운지 강제 방학을 하기도 하고, 한 주민은 "입술이 얼어 이곳을 떠나고 싶다"며 "따뜻한 곳에 사는 사람들이 밉다"고 까지 이야기 할 정도라고 합니다.

<캐나다, 유콘>

전세계 가장 추운 장소 6곳은 어디?

떠오르는 이미지부터 추운 나라인 캐나다! 그 중에서도 가장 추운 곳이 있습니다. 캐나다 북서부 쪽에 위치한 유콘은 오로라로 유명한 곳인데요. 녹색의 물결이 넘실대는 유콘의 오로라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유콘은 오로라 말고도 한가지 더 유명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엄청난 추위입니다.

 

여름에는 평균 기온이 영상 15℃ 정도로 시원한 편이지만, 겨울에는 평균 기온이 20~40℃ 정도로 매우 추운 곳입니다. 1947년 2월 3일에는 무려 영하 62.8℃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북극에서 불어 오는 북서풍 때문에 이렇게 춥다고 하는데, 아름다운 오로라를 보기 위해서라면 어느 정도 감수해야겠죠?

<스웨덴, 얼음호텔>

전세계 가장 추운 장소 6곳은 어디?

추운 날씨로 유명한 북유럽 국가 중에 한 곳인 스웨덴에도 정신이 번쩍들만한 장소가 있습니다. 얼음침대, 얼음컵, 얼음식탁, 얼음의자, 얼음기둥 등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얼음호텔입니다.

 

얼음호텔은 스웨덴 북부의 유카스예르비 지역에 있는데요. 1년 내내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날씨가 추워지는 매년 11월에 호텔을 짓고, 12월 중순에 오픈해 3월까지 운영합니다.

 

얼음호텔 침실의 평균 온도는 영하 42℃이고, 호텔 주변 온도는 영하 65℃라고 하는데요! 추워서 입 돌아가면 어쩌지라는 걱정이 들지만, 순록 가죽 위에 보온 침낭까지 피면 의외로 안락하다고 해요.

<그린란드>

전세계 가장 추운 장소 6곳은 어디?

그린란드는 사시사철 푸르름이 가득할 것 같은 이름을 가졌지만 전혀 반대의 분위기를 지닌 곳입니다. 전 국토의 80% 이상이 얼음으로 뒤덮혀 있는 빙설기후로 1년 내내 빙설이 녹지 않아 만년설의 땅이라고 불린답니다.

 

여름에도 평균 기온이 10℃ 이상으로 올라가는 곳이 거의 없고, 남서쪽 일부 지역을 제외한 연평균 기온이 영하1℃에서 영하 7℃ 사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관측되었던 그린란드의 최저 기온이 영하 70℃라고 하네요!!! 진짜 상상이 안되는 기온이네요!

<러시아, 오이먀콘>

전세계 가장 추운 장소 6곳은 어디?

러시아 사하공화국에 위치한 오이먀콘은 세계에서 가장 추운 마을로 유명합니다. 사람이 실제 거주하고 있는 곳 중에는 가장 추운 장소인데요. 이렇게 추운 곳에서 누가 살겠어? 라고 생각하겠지만, 500여명의 사람들이 오이먀콘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오이먀콘은 겨울철 평균 기온이 영하 40℃이고 영하 50℃로 내려가는 일이 다반사라고 합니다. 최저기온은 1926년 1월 26일 71.2℃로 관측되었다고 하네요! 오이먀콘에 살고 계신 분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

<남극>

전세계 가장 추운 장소 6곳은 어디?

드디어 끝판왕이 등장했습니다. 지구 상에서 가장 추운 곳으로 전 세계 얼음 90%를 차지하고 있는 남극!

 

남극은 표면의 98%가 광대한 면적을 차지하는 얼음 덩어리로 덮혀 있습니다. 게다가 사람이 땅 위를 제대로 걸어 다니지 못 할 정도로 강한 바람이 분다고 하네요. 남극의 연평균 기온은 영하 49.3℃이고, 1983년 7월 21일 무려 영하 89.2℃ 로 최저 온도를 기록했습니다.

 

정말 처음 접해보는 낯선 조합이네요 >ㅁ< 영하 50~90도라니.....!!!! 보기만해도 으슬으슬하지 않으신가요?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