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란 만드는 법

[푸드]by YTN 원포인트 생활상식

상식맨 : 어제 동창회는 재밌었어?


부인: 어, 음식도 엄청 맛있었고. 식전에 먹은 수란 정말 예술이었는데. 또 먹고 싶다.


상식맨 : 수란이 먹고 싶었어요? 바로 대령하겠습니다.


부인 : 뭐야, 뭐야~. 자기, 수란도 만들 줄 알아?


상식맨 : 완전 간단하지~


수란이 만들기 어려워 보여도,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데요. 어디 상식맨의 솜씨 한번 볼까요?


상식맨 : 수란 만드는 법 TV에서 봤지. 물만 끓이면 된다고. 젓가락으로 물 회오리를 만드는 게 포인트지. 하하하


끓는 물에 젓가락을 넣어 한 방향으로 돌려주는 군요.


상식맨 : 달걀을 주세요.


부인 : 예~셰프. 여기 있어요.


어머나~ 너무 지저분한데요?


상식맨 : 뭐가 잘못된 거죠?


상식맨, 몇 가지 팁을 알려줄게요. 끓는 물에 식초 한 숟가락과 소금 한 작은 숟가락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젓가락을 넣고 한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미리 깨서 그릇에 담은 달걀을 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약 불로 바꾸고 젓가락으로 더 돌려줍니다. 달걀흰자가 모양이 잡히는 게 보이죠? 이렇게 2분간 익히면 됩니다.


조금 더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팔팔 끓인 물을 그릇에 담고, 소금을 넣어 녹이고요. 깨뜨린 달걀을 끓인 물에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 20초 정도 돌려줍니다.


부인 : 맛있어.


오늘의 원포인트 생활상식, 수란 만드는 법


▶ 식초와 소금이 들어간 끓는 물에 달걀을 넣은 다음, 물 회오리를 만들어 2분간 익히거나

▶ 소금이 들어간 끓인 물에 달걀을 넣은 후, 전자레인지에서 1분 20초간 돌리면 된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2018.08.3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너, 에티켓, 생활 속 상식,팁 등 알짜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채널명
YTN 원포인트 생활상식
소개글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너, 에티켓, 생활 속 상식,팁 등 알짜정보를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