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과 케이블 안 꼬이게 감는 방법

[라이프]by YTN 원포인트 생활상식

산책 중인 상식맨.


상식맨: 음악 좀 들어볼까?


이어폰을 꺼내는데요.


상식맨: 얘는 왜 이렇게 꼬여있냐~~


정말 이상하죠? 이어폰 줄을 잘 정리해서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었는데, 쓸 때 보면 꼭 꼬여있더라고요. 이제 이어폰 줄이 꼬이지 않게 감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화면 보면서 같이 따라 해보세요~


손바닥을 펴서, 중지와 약지 사이에 이어폰을 끼우고, 빠지지 않게 중지와 약지를 오므립니다. 검지와 새끼손가락에 줄을 8자 모양으로 감습니다. 줄이 10cm 정도 남아 있을 때, 8자의 가운데 부분을 잡고 줄을 손가락에서 뺍니다. 남은 줄로 가운데를 돌돌 만 다음 고리에 넣어 고정하면 끝. 줄을 풀 때도 플러그 부분을 고리에서 뺀 뒤 이어폰과 동시에 잡아당기면?


상식맨: 한 번에 풀리네~


사용하지 않는 케이블도 정리해볼까요? 긴 줄을 반으로 접습니다. 반으로 접힌 부분에서 15cm 정도 아랫부분을 잡으면 원이 생기죠? 이 원에 남은 선을 집어넣고 당겨 크기가 같은 원을 만듭니다. 같은 방법으로 선 끝까지 원을 만듭니다. 원이 여러 개 나오죠? 이대로 보관해도 좋고요. 길다 싶으면 접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케이블을 풀 때는 당기기만 하면 스~~~윽 풀립니다.


오늘의 원포인트 생활상식, 이어폰과 케이블 안 꼬이게 감는 방법


▶이어폰은 손가락을 이용해 8자 모양으로 감으면 되고,

▶케이블은 반을 접은 뒤 원을 만들어 감으면 된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2018.12.1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너, 에티켓, 생활 속 상식,팁 등 알짜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채널명
YTN 원포인트 생활상식
소개글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너, 에티켓, 생활 속 상식,팁 등 알짜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