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아이 엄마 맞나요? 강렬한 존재감 뽐낸 S전자 워킹맘

[라이프]by 맥스큐

해마다 새로운 스타들을 배출하는 머슬마니아지만, 때로는 과거의 스타가 그리울 때가 있다. 역대 스타들의 오라(aura)가 있기에 지금의 머슬마니아가 더욱 빛나기 때문 아닐까? 그래서 준비한 스페셜 게스트! 유튜브 ‘맥스큐TV’ 채널에 공개한 화보촬영 영상 중 최다 조회수를 차지한 ‘어벤걸스’ 오유미를 만났다.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대기업 직장인이자 피트니스 선수로 활동 중인 오유미다.


선수라는 표현이 참 듣기 좋다. 어떻게 지냈나? 

<맥스큐>는 2018년에 표지 화보 촬영 이후 처음인 것 같다. 마지막 프랑스 대회와 표지 화보 촬영 이후에는 직장인, 엄마, 아내로서 바쁘게 지냈다. 그러다 보니 대회나 촬영과 관련된 일은 하기 어려웠지만 운동은 쉬지 않고 꾸준히 해왔다.  

SNS를 보니 홈짐까지 마련해두고 운동하는 것 같던데 어떤가?

꼭 선수가 아니더라도 운동은 누구에게나 평생 함께해야 할 숙제이자 파트너 아니겠나? 하는 일이 많다 보니 센터에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해 집에서라도 틈틈이 운동하기 위해 홈짐을 갖추게 됐다.


가장 꾸준히 하는 운동은?  

아무래도 힙 운동이다. 주 3회 정도 힙 운동만 따로 실시한다. 가장 자신 있는 신체 부위이기도 하다. 

머슬마니아 프로가 어떻게 5년간 활동 없이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었나? 

무대가 그립지 않은 적은 없었다. 앞서 말했듯이 내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왔고, 운동의 끈을 놓지 않았기 때문에 나 스스로가 선수가 아니라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다. 어떻게 딴 프로카드인데!(웃음)


무대가 그리울 때는 어떻게 하나? 대회 출전 계획은 없는가? 

그럴 때는 예전 내 퍼포먼스 영상을 다시 보거나 팔로잉 중인 머슬마니아 SNS 계정을 찾아보기도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프로선수가 운동 영역에 종사하지만 해외 선수들은 상당수가 본업을 하면서 여유가 될 때, 또는 계획을 세워 프로전에 참가한다. 그런 여유로움이 부럽고 멋지게 느껴졌는데, 나도 그런 여유와 계획을 바탕으로 프로전에 참가해보고 싶다. 

그럼 구체적인 계획이 있는가? 

구체적이지는 않다. 2018년 프랑스 대회에서 비키니 프로를 획득한 후 더 높은 목표가 없었고 지금은 다른 일로 너무 바쁘다. 국내에는 또 프로전이 없지 않나. 해외에서 열리는 대회에 가기에는 준비 과정도 복잡하고…. 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국내 대회에 다시 출전해보고 싶다. 


기대하겠다. 요새 웨이트트레이닝 외에는 어떤 것들에 집중하고 있나?

책을 읽거나 관심 있는 분야를 공부한다. 최근에는 부동산에 관심이 좀 생겼는데, 임장이라고 하는 부동산 투어도 이따금 한다.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역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다. 퇴근 후에는 자녀 교육이나 육아에 집중하고, 가족들이 잠든 후에 나만의 운동 시간을 갖고 있다.

SNS도 열심히 하던데, 기혼이지만 대시가 상당할 것 같다. 어떻게 대처하나?

(웃음) 아무래도 SNS에 업로드되는 이미지들로 인해 DM으로 칭찬을 많이 듣는다. 감사 표현 정도는 가볍게 전하지만, 지나친 요구 등이 담긴 DM은 지양해주셨으면 한다. 그래도 다행히 내 사진과 영상을 예쁘게 봐달라고 예의 있게 말하면 대부분 받아들이는 것 같다.


유튜브 맥스큐TV 채널에서도 무척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사실을 알고 있나? 심지어 화보촬영 영상 중에서는 400만 회에 육박하는 최다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어벤걸스’ 4인방으로 함께한 이소희, 허고니, 최규진 모두 최고의 선수들 아니었나? 지금은 다들 어떻게 지내는지 그립고 궁금하다. 머슬마니아 선수층이 두껍기 때문에 가능했던 결과라고 본다.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

한동안 뜸했던 피트니스 선수, 모델 활동을 병행하면서 회사 생활과 재테크까지 열심히 하는 사람이자 많은 이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 방송, 유튜브 등 활동 반경을 넓혀서 건강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미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맥스큐> 독자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대회를 예전에 뛰었는데, 아직까지 저를 잊지 않고 연락을 주시거나 찾아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활발하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할게요. 모두 건강하세요.  


글·사진 이동복   촬영협조 테이크호텔 광명

2024.03.2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