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라이프]by 데일리

누구를 위한 美의 기준인가?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점점 획일화된 미를 강요하는 세상에서 우리는 조금씩 벗어나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매체들에서 사람들에게 날씬하고 아름다울 것을 간접적으로 세뇌시키며 그렇지 못한 자들을 마치 사회적인 패배자들처럼 만들고 있다. 그래서일까? 사회적으로 구성된 이 잘못된 욕망이 종종 극단적이고 기괴한 다이어트 방법을 유행시키기도 했다. 얼마간 유행했던 극단적이거나 상상을 초월하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를 소개한다. 단, 이런 욕망에 매몰된 사람들만 탓할지는 생각해볼 일이다.

촌충 다이어트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촌충 다이어트는 날씬해지고픈 욕망이 다소 기괴하게 변형된 다이어트 법이다. 촌충 다이어트는 미국에서 유행했던 다이어트로, 유명한 오페라 가수가 사용해 효과를 보았다는 루머와 함께 지난 1920년대 잠시 인기를 얻었다. 인체의 장 내에 기생하는 곤충을 먹어 소화가 덜 된 음식물을 먹도록 해 체중을 감소하고 목표 체중에 도달하면 기생충 약을 복용해 촌충을 몸 밖으로 배설하는 것이다. 사실 이 다이어트는 의학적으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건강에 위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솜 다이어트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배를 채워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 솜을 공처럼 동그랗게 말아 삼키는 다이어트 법. 상상이 되는가? 미국의 모델 브리아 머피가 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인정해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었는데, 오렌지 주스와 레모네이드에 솜을 담갔다가 삼키는 이 다이어트에 대해 전문의들 사이에서는 의견이 분분한데, 솜뭉치를 삼켜서 질식하거나 창자가 막힐 수도 있다.

비누 다이어트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1990년대 말, 우리나라에 잠시 입소문을 탔던 비누 다이어트. 보통 비누처럼 간단하게 거품을 내고 마사지만 해주면 살이 빠지게 된다며 일본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피하지방이 줄었다는 광고와 기사를 통해 해당 비누 제품은 동이 날 정도로 팔려나갔다고. 당연히 운동과 분해효소로 빠지는 지방이 비누를 바른다고 분해된다는 것은 의학적인 근거가 없는 이야기로 밝혀졌다.

담배 다이어트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아직도 항간에는 담배를 끊으면 살이 찌고, 담배를 피우면 잠시 식욕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된다고 말하는 이들이 있다. 물론 흡연자가 담배를 끊으면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 니코틴의 효과를 생각했을 때 몸무게가 늘어날 수 있다. 하지만 흡연은 체중 증가를 억제하기도 하지만 부추길 수도 있다. 하루에 담배를 한 갑 안팎 태우는 헤비 스모커들은 오히려 비흡연자들보다 몸무게가 더 나갈 확률이 높다.

슬리핑 뷰티 다이어트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기 위해 잠자는 슬리핑 뷰티 다이어트의 인기는 해외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이 다이어트의 기본은 깨지 않는 것. 체중 감량을 위해 진정제와 수면제를 처방받아 하루에 최대 18시간을 자는 것이다. 하지만 영국 영양 학회에 따르면 이러한 식이 요법을 따르는 것은 죽음을 초래할 수 있다고.

찜질방 다이어트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어떤 이들은 사우나나 찜질방에서 땀을 많이 흘리는 것으로 다이어트를 한다. 그러나 당장은 체중이 줄어드는 것처럼 보여도 지방이 분해되어 그 양이 줄어든 것이 아니므로 다이어트로서의 의미가 없다. 더군다나 탈수로 인해 갈증이 심해지므로 음료수 등을 마시게 되어 당분만 몸에 채워주는 역효과가 생길 수 있다. 또 수분 흡수를 줄여도 이후에 식사를 하면 체내 수분 흡수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설사 다이어트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변비약을 복용하여 설사를 유도해 장 속의 변을 빼내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체중이 일시적으로 줄어든 것처럼 느껴질 뿐 실제로 체중이 줄어든 것은 아니며, 상습적으로 복용할 경우 오히려 변비가 생기고, 장 기능장애를 일으켜 심한 경우 장이 아래로 처질 가능성이 있으니 장이 약한 사람들은 피해야 한다.

분유 다이어트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분유 다이어트는 영유아가 섭취하는 분유를 끼니 대신 섭취하는 다이어트다. 분유에는 영유아가 성장할 때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갖춰져 있기 때문에 분유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었던 것. 그러나 분유는 열량이나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아 성장 속도가 느린 청소년이나 성장이 멈춘 성인에게는 맞지 않으며,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

패치 다이어트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패치 다이어트는 미국의 성형외과 의사 추게이 박사가 시작한 방법으로, 매우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 다이어트는 우표 크기의 작은 패치를 환자의 혀에 꿰매어 단단한 음식을 먹으면 환자가 고통을 느끼게 되어 액체만 섭취하게 만드는 일종의 성형수술. 매우 기괴한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수술을 한 환자들은 약 한 달간 유동식만을 먹으며 지낸다. 부작용으로는 언어장애, 수면장애, 구내 통증, 궤양이나 감염의 가능성, 기도폐색 등이 있다. 말하자면 절대 해서는 안 될 다이어트 방법이다.

고춧가루 다이어트

상상초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오프라 윈프리가 소개해 할리우드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고춧가루 다이어트.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지방을 연소하여 동일한 양의 식사를 했을 때 살이 덜 찌는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 하루 한 끼 이상 소금 간은 하지 않고 고춧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에서부터 커피나 차에 티스푼 1/3 정도의 고춧가루를 타서 마시거나 물에 타서 마시는 극단적인 방법까지. 위가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위장 보호에 도움을 주는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등을 함께 섭취한다.

 

글 : 최다미 press@daily.co.kr

2018.04.1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
채널명
데일리
소개글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