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인생 선배’ 주부들의 지혜가 담긴 유튜브 채널

by데일리

주부들이 담아가는 일상과 다양한 지혜

사진 : 유튜브 '가전주부 GJJB'

이제는 영상을 찍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되었다. 그만큼 많은 채널이 생겨나고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가 생겨나는 것이 사실이다. 그중 눈에 띄는 유튜버는 바로 주부들이다. 아이를 키우고 가족을 위해서 음식을 하고 장을 보는 등 사소한 일상이라도 왠지 정겹고 눈여겨보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주부들은 인생 선배인 만큼 그 길을 처음 가는 사람들이 알면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정보나 비법을 공유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주부로서의 일상이나 주부로서 가지게 된 다양한 정보와 지혜를 콘텐츠에 담아가는 주부 유튜버들이 운영하는 채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화려한 음식솜씨, 정갈한 일상, 건강을 지키는 운동까지 여러 삶의 지혜를 담은 주부 유튜버들의 채널을 소개한다.

주부아빠 Daddy J

주부를 떠올렸을 때 여자나 아내의 형태만 생각한다면 이미 시대착오적인 발상이다. 많은 아빠들도 주부의 길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주부아빠 Daddy J의 채널을 보면 이와 같은 흐름을 느낄 수 있다. 아빠가 하는 다양한 살림과 육아에 관한 일상을 찾아볼 수 있어 흥미롭다. 또한 정말 아빠에게 듣는 것과 같은 조언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하늬TV

하늬TV는 두 아들을 키우는 싱글맘의 일상을 담고 있다. 주부로서 아이들을 키우는, 그것도 혼자 두 아들을 키우는 다양한 육아 에피소드를 보면서 육아의 다양한 모습을 배워볼 수 있다. 단지 평범한 주부가 아니라 싱글맘이라는 위치에서 일상을 지켜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미홈트

스미홈트를 운영하는 주부는 두 아이를 출산한 후 불어난 살을 빼기 위해서 운동을 시작했다고 한다. 그 비법을 녹여내서 만든 채널이 바로 ‘스미홈트’이다. 비싼 헬스 이용권을 끊지 않아도, 혹은 운동을 등록하지 않아도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하지만 이 채널의 가장 큰 어필은 연예인이 아닌 정말 가정주부가 열심히 운동을 하는 모습에서 친근함을 느끼면서도 동기부여가 된다는 점이다.

심방골주부

심방골주부 채널에 들어가면 엄마가 지어준 집밥 같은 다양한 요리들을 만드는 법이 가득하다. 가장 큰 특징은 이 영상을 보기만하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요리 과정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특히 음성보다는 자막이 더 편한 사람들이라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 채널의 주인공은 60세 주부로 정말 따라 하면 엄마가 해준 맛을 낼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무파사

주부라고 여자나 아내만 있으리라는 법은 없다. 무파사의 채널에 들어가면 아빠의 시선으로 아이의 육아를 담은 다양한 영상들을 볼 수 있다. 아빠의 시선이라는 점에서 더욱 신선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딸인 도담이의 임신과 출산 과정을 담은 콘텐츠로 육아에 대해서 배울 수도 있지만, 아내와의 소소한 일상도 볼 수 있다.

가전주부

가전주부 채널에서는 전자기기에 대한 리뷰와 소개 영상을 볼 수 있다. 보통 전자기기와 관련한 정보는 남자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며 리뷰도 남자들이 많이 하는 편인데, 어찌 보면 가전에 대한 정보를 주부가 알려주는 것이 훨씬 신뢰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가전주부 채널은 어려울 수 있는 IT와 관련한 정보를 쉽게 설명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자유부인TV

자유부인TV 채널에 들어가면 다양한 육아 브이로그를 볼 수 있다. 너무나 현실감 넘치는 상황들이 펼쳐지지만 귀여운 아이와 함께하는 일상을 보면 웃음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부로서 해줄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도 풀어내는 편이다. 장볼 때 활용하기 좋은 꿀팁이나, 생생한 출산 후기 등을 담아내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도 많다.

식츙이

정말 현실감 넘치는 육아 일상을 보고 싶다면 ‘식츙이’ 채널을 구독하면 된다. 잔잔한 것 같으면서도 사고가 끊이질 않는 주부로서의 육아 일상을 담아낸 브이로그를 볼 수 있다. 주부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다양한 상황들이 브이로그로 펼쳐지기 때문에 익숙한 것 같으면서도 재미있는 상황들에 웃음을 짓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문정원의 정원

문정원의 정원은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익히 볼 수 있었던 이휘재의 아내 문정원이 운영하는 채널이다. 남편인 이휘재와의 사이에서 귀여운 쌍둥이 아들을 두고 있는 명실상부 프로 주부인 문정원의 채널에서는 귀여운 아이들의 근황도 볼 수 있지만 맛있는 음식 레시피와 플로리스트라는 문정원의 직업을 살린 예쁜 꽃에 관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왕쥬

먹방으로 유명했던 아프리카 BJ였던 왕쥬가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으면서 이제는 주부가 되었다. 이러한 삶의 변화에 따라 유튜브에서도 주부다운 다양한 콘텐츠를 펼치고 있다. 남편과의 일상은 물론이고 아이와 함께한 에피소드, 임신과 출산 또는 육아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이 주된 내용이다. 왕쥬의 유튜브를 통해 주부의 일상과 즐거운 웃음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