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도깨비 촬영지 :
메밀밭, 바닷가, 성당 소개

by이지고

안녕하세요! 지덕이에용! 오늘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닷~!

 

tvn에서 하는 드라마는 잘 안봤었는데 도깨비는 워낙 기대작이라 첫회부터 본방사수했죠!! 근데 이곳 저곳 배경지가 궁금해서 알아보니 벌써 명소가 되었더라구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 촬영지 네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보리나라 학원농장

도깨비 촬영지 : 메밀밭, 바닷가,

"도깨비(공유)가 문을 통해 이동하는 개인 공간이자 첫키스신이 촬영된 곳"

 

17만 평 넓은 들녘을 보리밭 하나로 일궈놓은 보기 드문 대농원이다. 수확하는데만도 꼬박 1주일이 걸린다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보리밭을 만나볼 수 있다.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풍광을 그려내고 있다. 보리가 익을 무렵이면 보리밭을 구경하러 오는 화가와 사진작가들이 전국에서 몰려오고, 봄에는 청보리축제, 가을에는 메밀꽃축제가 진행된다.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청라호수공원

도깨비 촬영지 : 메밀밭, 바닷가,

"술에 취한 도깨비(공유)와 지은탁(김고은)이 얘기를 나누며 걷던 곳"

 

청라호수공원에는 4.3km의 순환산책로와 인공섬2개, 대형음악분수, 야외음악당, 선창작, 물새습지 등이 조성되어있다. 시원한 호수가 끝없이 펼쳐진 청라호수공원은 산책하기에 더없이 좋은 공원이며, 가벼운 조깅을 하기에 좋은 도로와 자전거 도로가 마련되어 있다. 다양한 조형물들과 넓은 운동장도 있어 가족들과 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인천 서구 경서동 627-1

주문진해변

도깨비 촬영지 : 메밀밭, 바닷가,

"도깨비(공유)와 지은탁(김고은)이 처음 만난 곳"

 

주문진 해변은 주문진읍 향호리에 위치하고 넓은 백사장과 수심이 얕고 바닷물이 맑아 가족 단위 피서지에 적합한 곳이다. 하얀 모래밭이 흰 속살을 드러내고 파도가 연안에서 흰 거품을 드리우면 무더위를 잊게 한다. 울창한 해송은, 피서객들에게 그늘을 만들어 주고 포근한 분위기를 주어 밤새 이야기 꽃을 피워 낭만을 발산하게 한다. 또한 솔밭 안에 있는 체육공원은 피서를 즐기면서 체력도 단련할 수 있으며, 주변에는 가족호텔과 깨끗이 정비된 민박집과 6,600㎡의 소나무 숲에 하루 440곳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야영장이 있다.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해변과 영진해변 사이의 방사제

안성 미리내성당

도깨비 촬영지 : 메밀밭, 바닷가,

"지은탁(김고은)이 도깨비(공유)를 소환하던 성당"

 

미리내는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의 묘소와 그의 어머니 우르술라, 김신부에게 사제품을 준 조선 교구 제3대 교구장 페레올 주교 그리고 김 신부의 시신을 이곳에 안장했던 이민식 빈첸시오의 묘가 나란히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성지에 들어서면 고요하면서도 편안함이 가슴에 와 닿는다. 비록 신자가 아니더라도 성지를 둘러보면 가슴이 깨끗해짐은 느낄 수 있다.

 

*미사가 진행되는 곳이니 주의해서 관람해주세요*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미리내성지로 420

 

미사시간

(평일) 오전 11:30, (주일) 오전 11:00, 오후 2:00

성모 신심 미사 - 매월 첫 토요일 오전 11:00

요즘 이 드라마때문에 일주일을 산다는 지덕이. 내용도 영상도 대박에 배우들 연기도 꿀잼! 드라마의 열기가 대단한만큼 촬영지도 각광받고 있는것 같아요~ 저도 시간내서 꼭 다녀오고 싶네요!!